728x90
반응형

강남 맛집 참치회맛집 마구로젠 신사점!

 

 

회가 너무너무 먹고싶어서! 회먹으러 갈까 하다가 간만에 참치회가 생각나서 참치회 먹구왔어요.

 

 

좀 더 퀄리티 좋고 구성도 좋은 참치회전문점 '마구로젠' 주말에 맛있는 점심을 즐기고 왔어요. 요즘 아날로그필름카메라도 찍는데 바로 옆옆 건물에 사진관이 있어서 인화를 맡겨두고 식사를 마치고 찾으러 갔어요. 뭔가 바로 옆에 있어서 시간도 절약하고 럭키한 느낌!

 

마구로젠! 참치회맛집 전문점으로 역삼점, 신사점 직영점으로만 운영되며 경력 20년 이상의 참치실장님들로 구성하여 최적의 상태로 고객님들께 참치를 제공해 드립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마구로젠 검색하시면 홈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네이버 5인 이상 단체예약시 골드메뉴 이상 예약 손님들께는 참다랑어 통머리를 제공합니다(최소 하루전 예약)

▶마구로젠 신사점 위치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51길 20

전화번호

02-511-8093

영업시간

매일 11:30~22:30 (B.T 15:00~18:00)

일요일 17:30~22:30

위치는 강남 을지병원 사거리에서 가까워요. 앞에 주차공간이 있어서 주차, 발렛파킹도 가능해요. 단체석도 있어서 연말 모임에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연말이라 저도 요즘 친구들이랑 연말모임을 자주 갖는데 항상 레스토랑? 양식을 먹는데 그것도 살짝 질리더라구요 ㅋㅋㅋ 매일 주말마다 파스타 먹는것도 지겹고 그래서 참치회가 땡겼는데 코스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더욱 기대하면서 방문했어요!

강력추천메뉴, 참치회 정식(코스정식, 특코스정식), 초밥류(젠초밥, 로얄초밥, 특초밥), 탕류(대구탕, 새우탕, 알탕), 덮밥류(참치회덮밥, 생연어덮밥, 참치특회덮밥, 생연어, 참치특회덮밥), 특선메뉴(일본식와다알밥, 냉우동정식, 생전복 한마리 죽)등 다양한 메뉴들이 가득해요! 일반 참치집과 비교하시면 안됩니다. 마구로젠은 300kg 이상의 참다랑어를 최적의 상태로 해동 숙성하여 드립니다.

참치회맛집 마구로젠 매장은 바테이블과 바테이블 맞은편에 테이블 좌석도 있고 옆쪽으로는 룸공간이 있어요~

저희는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어요. 전화예약도 가능하고 네이버에서 네이버예약으로 편하게 예약이 가능해요. 코스요를 먹을꺼라 룸으로 예약했어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조용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참치를 좋아해서 전문점을 자주 가봤는데 참치는 기본 룸이 있어서 조용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게 장점이예요! <마구로젠 참치드시는법> 마구로젠은 기름장을 드리지 않습니다. 마구로젠의 참치는 참다랑어와 눈다랑어 두종류만 사용하여 지방이 적절히 퍼져 있으니 기름장을 사용하여 드시면 오히려 더 느끼하실 수 있습니다. 저가의 참치는 김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마구로젠의 참치는 해초, 명이나물, 백김치를 곁들여 드시는게 좋습니다. 마구로젠의 해초는 제주도에서만 나오는 고장초라고하여 요오드, 철분, 칼슘, 칼륨 등 면역력을 높여주고 칼로리는 적어 몸에 매우 이로운 고급해초입니다. 명이나물은 울릉도산만 쓰고 있습니다. 선택하시는 메뉴에 대해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마구로젠 메뉴, 가격

런치 메뉴(평일 점심메뉴는 11시 30분부터 3시까지 적용됩니다.) <강력 추천 메뉴> 코스정식(죽, 장국, 초밥, 고급참치, 알밥, 지리 등), 특 코스 정식(참다랑어+계절생선 모듬 추가), <초밥류> 마구로젠은 초밥에 강합니다. 젠초밥(제철생선과 참치 모듬 초밥, 12pcs), 로얄초밥(주도로, 참다랑어, 제철생선 초밥), 특초밥(주도로, 오도로, 참치회 4p), <추가 단품 메뉴> 미니알밥, 아까미 초밥, 연어초밥, 광어초밥, 주도로초밥, 오도로초밥, <탕류> 민물새우를 넣어 시원합니다. 대구탕, 지리(맑은국), 새우탕, 알탕, <덮밥류> 참치회덮밥, 생연어 회덮밥, 참치 특회 덮밥(참다랑어 회를 올려 씹는 맛이 일품), 연어참치 덮밥(참다랑어와 생연어회를 올려 씹는 맛이 일품), <특선메뉴> 일본식와다알밥, 냉우동정식(여름특선), 우동정식(겨울특선, 김치/해물), 생 전복한마리 죽(보양식 중 최고)

대표메뉴 <홀/다찌> 마구로젠 스페셜(55.0), 로얄(68.0), 골드(80.0), 사파이어(100.0), 다이아몬드(120.0), VIP(150.0), <룸> 참치는 부위와 등급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었습니다. 로얄(68.0), 골드(80.0), 사파이어(10.0), 다이아몬드(12.0), VIP(150.0)

<일본 청주> 요하찌로(고급스러운 느낌의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의 제품으로 신선함과 감칠맛이 살아있는 오리지널 청주입니다.), 센 300(차감게 드시면 신선하고 기분 좋은 느낌을 선사하고 부드러운 첫맛과 은은하게 남는 향이 오랜시간 가지게 합니다.), 무진구라 300(부드럽고 순한 가라구찌이기 때문에 마실수록 기분 좋은 취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니레이슈(도찌기현의 유명한 휴양지 기누가와 온전의 귀신계곡에서 유래되어 귀신잡이라는 뜻을 가진 술입니다.), 준마이 375(정성을 다하여 빚어낸 준마이주로 쌀 본래의 맛과 부드러움이 좋은 발란스가 요리의 맛을 배가 시켜드립니다.), 월계관 나마죠조(장기간의 유통에도 맛이 변질이 없이 생주 특유의 경쾌하고 산뜻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냉사케입니다.), 교노이즈미(엄선된 최상급의 양조미를 도정하여 빚어낸 프리미엄 긴죠주로 향긋한 과일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카 화이트(다채롭고 강렬한 향이 특징이며 칵테일로 제조하여도 자신의 개성을 살려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월계관 준마이 750(향긋한 과일향과 깔끔한 맛에 미주, 유럽에 인기리에 판매되는 프리미엄 준마이 청주입니다.), 금박주 긴까(도찌기 현의 천연수로 빚어 금박을 첨가한 제품으로 묵직한 맛과 깊은 쌀향이 특징입니다.), 쿠보타 준마이다이긴죠(배, 사과, 멜론등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향과 감/산미의 완벽한 조화는 입안에 머금는 순간 꽃피듯 화려하게 퍼집니다. 뒤따라오는 여운은 은은하며 아름다운 잔향을 남깁니다.), 온나나카세 준마이다이긴죠(와카다케 오니고로시로 유명한 오무라야 주조장의 최고급주로 슬그머니 느껴지는 단맛과 은은한 향, 부드러운 목 넘김은 알코올 기운을 느끼지 못하게하여 여자들을 울린다는 이름이 붙였는지도...)

쇼치쿠바이 타쿠죠(식탁위의 청주라는 의미의 타쿠죠는 어디서든 가볍게 니혼슈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 브랜드입니다. 기호에 따라 데워 드시거나 차갑게 드실 수 있는 깔끔한 니혼슈입니다.), 누벨쥰마이긴죠(국내에서 오래 사랑 받아온 누벨준마이의 상급 리뉴얼 제품으로 화려하고 프루티한 향기와 주원료인 쌀 본연의 감칠맛을 잘 살린것이 특징입니다.), 하쿠시카 토쿠베츠 준마이(입안 가득히 퍼지는 진한 여운을 간직한 향이 상쾌하고 마시기 편한 준마이 사케입니다.), 기모도 다이긴죠(카라쿠치 다이긴죠수입니다. 요리와 함께 화려한 향기와 산뜻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월계관 준마이다이긴죠(고급스러운 느낌의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의 제품으로 신선함과 감칠맛이 살아있는 오리지널 청주입니다.), 구로기리시마(본격소주 구로기리시마는 입안에 끈적함이 남지 않는 감미와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뒷맛이 있습니다.), 핫카이산준마이긴죠(멀게 개인 겨울날 한점 흐림없는 공기속에서 햇볕에 녹는 눈의 느낌처럼 표현할 수 없는 고요함과 평온함을 가진 술입니다. 쌀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린 쥰마이다이긴죠(야마다니시끼와 고햐쿠만고쿠를 각 50%이상 도정한 쌀과 누룩만으로 빚어낸 청주입니다.)

<일반주류&음료> 음료수, 소주, 맥주, 아사히맥주, 매취순, 화랑, 복분자, 백세주, 와인, 사케&양주

깔끔한 기본세팅! 골드세트 2인 주문했어요! 고급스러운 코스요리를 기대하며~ 간장종지에 간장 담고 메뉴 오기를 기다리기, 프라이빗한 룸이라 친구랑 이야기 나누면서 기다렸어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들! 해초, 명이나물, 백김치, 락교, 단무지, 생강절임

식전죽이랑 장국, 간마!

갈은 마인데 위 보호처럼 식전에 먹는 건가봐요. 저는 마를 좋아하는 편인데 부드러우니 바로 꿀꺽꿀꺽~ 맛있게 먹었어요. 몸에 좋은거니 다 먹어야죠!

전복죽도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회 코스요리 집 오면 항상 식전죽이 나오는데 대부분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장국도 구수하니 전복죽과 함께 먹기에 좋았어요!

코스요리라 하나씩 메뉴들이 제공되고 서빙해주시면서 일일이 다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문어숙회, 완두콩, 타코와사비!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이 다 나왔어요. 문어숙회는 초장에 찍어서 매콤하게~ 타코와사비는 톡쏘는 맛 문어의 쫄깃함! 다른곳보다 와사비가 많이 들어가서 코가 뻥뚤리는 맛이였어요!

드디어 메인메뉴 참치회가 나왔어요! 진짜 너무 이쁜 참치회 비쥬얼 >_<

참치 전문점에서는 다양한 부위의 참치를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지요! 마구로젠 참치는 참다랑어와 눈다랑어 두종류가 제공됩니다~ 코스도 다양한데 부위와 등급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저희가 주문한 골드 코스는 3번째 단계라 기본 코스보다는 좀더 고급 부위가 함께 제공됩니다. 골드 다음으로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VIP코스가 있는데 골드코스도 구성도 푸짐하고 퀄리티가 정말 좋았는데 더 비싼 코스는 얼마나 더 좋은 부위와 등급의 참치가 제공되는지 정말 궁금해지더라구요!

먹는 방법도 설명해주셨어요. 일반 참치전문점을 가면 항상 기름장과 김이 함께 제공되는데 마구로젠은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아요! 충분히 참치회 자체로도 지방이 적절히 펴져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기름장을 찍어서 먹으면 오히려 더 느끼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추천해주신 방법은 해초, 명이나물, 백김치와 함께 먹는 조합! 참치하면 바로 김이 생각나는 저인데ㅋㅋㅋ 처음 시도해보는 조합이라 맛이 신기했어요. 특히 백김치가 너무 잘어울리더라구요!

참치회랑 해초, 무순, 와사비 올려서 먹으면 되는데 오 맛있더라구요. 참치가 부드러워서 살살 녹아서 식감이 부족한데 무순이랑 해초가 식감을 더해줘서 밸런스가 딱 맞더라구요. 해초도 제주도에서만 나오는 고급해초이고 건강에도 좋다고 해서 많이 올려서 먹고왔어요!

멍게소스! 오 처음 봐요. 그냥 먹는게 아니라 소스처럼 참치회랑 찍어서 먹는건데 맛이 강하다고 해서 입맛에 안맞으면 안먹어도 된다고 설명해주셨는데 저는 궁굼해서 바로 먹어봤어요!

저는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더욱 바다향이 난다고 할까? 친구는 너무 비린맛이 나서 별로라고 하더라구요!

요건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이색적이였던것같아요! 참치회와 멍게의 조합이라니!

처음 보는 비쥬얼의 메뉴인데! 아귀의 간이래요. 아귀찜 좋아해서 아귀생선살은 자주 먹어봤는데 간요리도 있다니~ 맛은 그냥 순대먹을때 간느낌인데 백배는 더 부드러워요! 맛자체가 딱히 있는 부위도 아니고 맛이 강하지 않아서 아래 간장소스랑 먹으니 딱 좋았어요!

참치회 맛있게 즐기는 사이 코스요리 등장! 사시미랑 회, 전복 다양한 메뉴들이 제공되었어요~

왼쪽부터 광어, 연어, 고등어초절임, 구라게, 오만둥이 피클, 전복, 황새치 뱃살

제공된 메뉴들을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회는 좋아하는데 연어, 광어 정도는 알아도 나머지는 설명 안해주셨으면 이게 뭘까? 친구랑 탐구하면서 먹었을 것 같은데 설명을 듣고 먹으니 더욱 좋았어요!

특히 이색적이였던 구라게, 오만둥이 피클! 구라게는 해파리를 무친 요리인데 참치회를 먹다가 느끼하면 매콤하게 무친 해파리요리를 함께 먹으면 좋다고 설명해주셨어요. 먹어보니 해파리냉채처럼 식감이 엄청 좋고 매콤해서 느끼함을 잡아줘서 딱 좋더라구요. 오만둥이 피클로 너무 신기했어요. 해물탕 먹으면 자주 접할 수 있는 오만둥이! 미더덕이랑 비슷한 느낌의 오만둥이가 피클로! 상큼해서 느끼함을 잡아주기에 좋더라구요!

참치회만 즐기기엔 아쉬운데 코스라서 광어, 연어, 고등어초절임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고등어초절임은 처음 먹어봤는데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제가 최애하는 연어! 두툼하니 연어도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광어회까지! 다양하게 회까지 즐길 수 있는 코스메뉴라서 역시 좋더라구요. 뭐든 음식은 코스로 다양하게 즐기는게 좋아요~

코스로 제공되어서 바로바로 음식이 제공됩니다. 남은 음식은 함께 놓아주셔서 천천히 먹을 수 있어요!

우와~ 이게 바로 코스요리지요! 메인요리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이 메인요리급으로 제공되어서 신기했어요!

담백한 간장소스의 가오리찜! 아삭아삭한 콩나물과 간장소스랑 함께 먹으니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향긋한 은행, 마늘구이! 은행구이 진짜 좋아하는데 나와서 기분 좋아짐~ 이자카야가면 꼬치 주문할때 꼭 시키는게 바로 은행인데~ 고소하니 짭조롬하니 맛있게 구워져서 다 먹고왔어요!

메로구이! 일식집에서 제공하는 메로구이 정말 좋아해요. 평소에는 접할 수 없는 생선이라 일식집오면 먹는데 기본 구이가 아닌 데리야끼소스를 바르고 구운 메로구이라서 더욱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모듬튀김! 일식코스요리에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일식튀김이죠! 바로 튀겨서 제공된거라 바삭하고 맛있었어요~

낙지호롱구이까지! 오 낙지호롱구이라니~ 쫄깃한 낙지와 매콤한 양념이 아주 맛있었어요!

마지막 식사까지 먹으면 코스가 완성됩니다. 코스로 제공되는 다양한 메뉴들을 천천히 하나씩 먹으면서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식사는 선택이 가능한데 둘다 알밥을 좋아해서 알밥 주문했어요. 뜨거운 돌솥에 제공되는 알밥! 역시 마무리는 탄수화물이죠~ 뭔가 밥을 안먹어서 살짝 허전했는데 마무리로 딱 밥까지 먹고나니 든든하고 기분이 좋더라구요!

맑은 지리탕 시원하니 맛있더라구요. 알밥이랑 함께 국물요리가 제공되서어 너무 좋았어요. 탕요리는 민물새우가 들어가서 시원하다고 하는데 진짜로 새우도 보이고 국물이 진짜 시원했어요. 콩나물과 무만으로는 낼 수 없는 그런 국물! 나중엔 탕류를 먹으러 오고 싶을 정도로 국물이 정말 최고였어요. 코스 하나하나를 보니 고객을 위해 딱 먹기 좋은 순서와 조합으로 제공된듯해서 대접받는 기분으로 맛있게 즐기고 왔어요. 다양한 메뉴와 다양한 코스요리 마구로젠, 다음에도 코스요리 즐기러 또 방문하고 싶어요!

참치회맛집 마구로젠 신사점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