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하남 카페 루프탑 포토존! 소진담

 

 

 

엄마랑 미사리 근처에서 맛있는 점심 먹고 달달한 디저트 먹으러 하남 카페로 유명한 소진담 다녀왔어요. 이번이 벌써 세번째 방문이네요. 케이크 종류도 다양하고 맛있어서 진짜 자주 가고 싶은데 차가 있어야해서 가끔 시간될때 가게 되는 것 같아요. 엄마랑은 처음인데 케이크도 맛있게 드시고 뷰도 진짜 멋져서 너무 좋아하시더라구요. 진작에 엄마 모시고 다녀올껄 그랬어요!

작년에는 여름에 방문했는데 봄은 또 다른 느낌이네요. 곳곳에 이쁜 벚꽃도 가득하고 미사리 조정경기장은 노란 개나리 꽃이 가득 피여서 정말 너무 좋더라구요. 요즘처럼 날씨 따뜻할때는 어디라도 가고 싶은데 멀리는 못가니까 가까운 분위기 좋은 카페에 가서 달달한 디저트 먹으면서 쉬고 오는게 더 좋지요!

 

 

소진담, 하얀 보배를 담다. 소진담은 포토존이 멋진 카페로도 유명하지만 수제케이크 맛집으로도 유명해요. 저도 첫 방문했을때 하남 카페 검색하고 케이크 비쥬얼 보고 반해서 왔었는데 소진담 오면 무조건 케이크를 먹어줘야 합니다!

소진담, 떠돌이 방랑자이자 노동자인 그는 미래를 걱정하는 이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믿지 않으실 테지만 제 미래는 당신보다 훨씬 더 안전합니다." 한 겨울, 죽어있는 황금빛 잔디밭 외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던 외진 곳이였습니다. 누군가의 손길이 닿아, 우리들의 발길이 되었습니다. 익숙해진 발길속에 기대감을 안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소진담은 1층은 야외공간, 2층은 실내공간으로 가운데 자리도 많고 좌측에 창가에 자리도 있어요. 3층은 루프탑이 있는데 요즘처럼 따뜻할때는 딱이죠. 아무래도 카페 가기 부담스럽기도 하는데 매일 철저한 방역시스템으로 청결을 유지하며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안심하고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가장 좋은 자리는 역시 창가자리입니다. 봄이라서 그런지 미사리조정경기장에 노오란 개나리가 가득 펴져있어서 너무 이쁘더라구요 >_<

이미 창가자리는 사람이 꽉 찼더라구요. 역시 좋은 자석은 인기가 많지요!

미사리 조정경기장 정말 멋지더라구요. 멀리서 보니까 더 멋진 느낌입니다. 조정카누를 타고 있는 모습도 보이고 신기했어요.

창가자리 반대쪽도 멋진 포토존이 준비되어있어요.

초록초록 공간으로 되어있고 쇼파 자리라 편하고 좋아요.

저희는 아쉬운대로 창가 자리로 앉기로 했어요.

3층은 루프탑인데 진짜 사람이 많더라구요. 역시 요즘 같이 따뜻한 날엔 옥상이 선선하고 좋지요!

앞에 조명도 있어서 밤에도 정말 멋질 것 같아요. 멀리서 보는 뷰도 정말 멋지고 다음에는 루프탑에서 커피 마셔야 겠어요!

모든 면이 탁 트여서 진짜 시원한 느낌입니다.

▶소진담 메뉴, 가격

<커피>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빈라떼, 하이드아웃라떼(아카시아꿀이 들어간 라떼), 소진담라떼(초코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라떼), 피스타치오라떼(피스타치오 크림이 들어간 라떼) <과일> 소진담 과일(계절과일로 만든 수제차 및 에이드) <논커피> 코코렛57%, 말차라떼, 아몬드밀크티, 쑥라떼(바닐라아이스크림이 올라간 쑥라떼), 로투쑥라떼(로투스 크림이 들어간 쑥라떼), 요거드 스무디 <티>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스윗진저, 페퍼민트, 그린앤젤, 루이보스 바닐라, 소진담x로네펠트 스페셜티

쇼케이스에도 다양한 케이크가 준비되어있어요. 나갈때 보니까 또 새로운 케이크도 있고 소진되면 또 새로운 케이크로 채워주시는 것 같아요!

저도 미리 홀케이크 예약하고 방문했지요. 홀케이크 픽업하면서 카페에서 커피도 마시고~

팥이쑥쑥 9.0

페레로로쉐 9.0

레드벨벳 9.0

누텔라 딸기 9.0, 얼그레이치즈 8.0

흑임자인절미 8.0

딸기퐁듀 9.0

한쪽에는 홀케이크도 포장되어있어요. 소진담 수제케이크가 워낙에 유명해서 예약도 가능한데 평일인데도 주문이 많더라구요. 케이크도 하나같이 다 이쁘네요!

짠! 케이크랑 음료 나왔어요. 1인 1음료, 1인 1케이크라니!

케이크가 다 너무 맛있어보여서 하나를 고르기에는 너무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하나는 내취향, 하나는 엄마 취향으로 골라봤어요!

작년에 왔을때는 케이크들이 기본적으로 많이 달달한 메뉴들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쑥, 팥, 인절미가 들어간 이색적인 케이크들도 많더라구요.

레드벨벳 9.0

얼그레이치즈 8.0

아이스 아메리카노 6.0 케이크 먹을꺼라 기본 아아 주문했어요. 고소하고 적당한 산미의 커피라서 너무 마음에 쏙 들었어요. 컵도 특이해서 봤는데 리유저블컵으로 환경을 생각한 컵이더라구요.

소진담 과일 에이드 8.0 계절과일로 만든 에이드인데 딸기에이드! 비쥬얼도 너무 이쁘고 새콤하고 상콤하고 맛있어요.

케이크도 먹어봤어요. 엄마는 많이 단케이크를 안좋아하셔서 주문했는데 맛있게 잘 드셨어요. 얼그레이 크림이 많이 달지 않고 얼그레이향이 진해서 좋았고 안에 시트는 치즈가 들어간 케이크라 부드럽고 촉촉하고 고소해요!

저의 픽은 레드벨벳! 크림치즈랑 커피 조합 말해 뭐해요. 일반 레드벨벳이랑 다른 소진담 레드벨벳 케이크입니다. 살짝 새콤한 느낌이 있어서 뭔가 했는데 바로 라즈베리잼이 발라져있더라구요. 그래서 느끼함도 잡아주고 새콤하고 맛있어요. 커피랑 진짜 더 잘어울려요!

달달한 디저트랑 맛있는 음료도 마시고 멋진 뷰 보면서 엄마랑 수다수다 떨고 왔어요. 요즘 쉬고 있어서 쉬는 동안 엄마랑 시간을 많이 보내려고 하는데 엄마랑 이야기를 나눌수록 몰랐던 얘기도 듣고 너무 재밌더라구요. 좋은 사람과 달달한 디저트 먹으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 나누면서 좋은 시간 보내는게 세상 행복한 것 같아요!

짠! 다음날 친구집에 놀러갈때 맛있는 케이크 들고 갔지요.

밖에서 점심 맛있게 먹고 집에서 케이크랑 커피 한잔 하기로 했어요.

워낙에 단케이크를 안좋아해서 주문한 흑임자인절미케이크!

케이크나이프랑 초도 센스있게 챙겨주셨어요.

특별한 날은 아니지만 그래도 초로 기분을 내봤어요!

맛도 맛있고 디자인도 정말 이쁘니까 선물용으로도 넘 좋아요!

한조각 잘라서 냠냠! 흑임자 케이크와 고소한 인절미 크림이 잘 어울리는 케이크입니다.

작은 케이크라 가볍게 나눠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많이 달지 않아서 더 좋았어요.

달지 않은 케이크를 좋아하시는 분이나, 부모님 생신 케이크로 딱 좋을 것 같아요!

케이크는 살짝 파운드케이크 느낌이고 은은한 흑임자향으로 진하지 않아서 맛있었고 위에 올라간 크림은 콩가루가 들어간 크림으로 진짜 고소하고! 많이 달지 않아서 맛있었어요. 그 위에는 진짜 인절미떡이 올라가있는데 쫄깃하고 오 맛있었어요. 홀케이크는 특별한 기념일이나 생일에 필수잖아요. 비쥬얼도 이쁘고 맛도 좋은 소진담 수제케이크 넘 추천드립니다. 홀케이크는 미리 예약을 하셔야하는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쉽게 상담문의가 가능합니다.

 

하남카페 루프탑맛집 소진담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