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마이라스트스트로우 스테인레스빨대 친환경빨대!

 

 

회사에서 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라스틱이 뭘까? 생각해봤는데 바로 빨대입니다! 전부터 주변에서 플라스틱빨대 대신에 스테인레스빨대를 사용하는 친구가 있어서 나도 한번 사용해볼까 생각만 하다가 아무래도 세척도 귀찮아서 편하게 그냥 플라스틱빨대를 쓰고 있었어요. 작년부터 카페에서 플라스틱컵과 플라스틱 빨대 사용이 금지되면서 더더욱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야겠구나 환경을 생각해야겠구나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특히 플라스틱빨대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이 회사가 아닐까싶어요. 회사에서도 매일 하루에 하나는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는데 나 하나쯤이라 괜찮겠지 하는 생각으로 그동안은 무시하고 지냈는데 조금은 번거롭더라도 환경을 생각해서 친환경빨대 써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찾다가 발견한 '마이라스트스트로우 스테인레스빨대' 의미도 너무 좋았어요. 나의 마지막 빨대!

짠! 이게 바로 저의 마지막 빨대입니다! 텀블럭 2605% 달성이 이어 카카오메이커스 만족도 98% 달성한 제품인데 역시 저처럼 모두들 환경을 생각하고 친환경빨대를 선택한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사용해보니 편하기도 하고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거라서 주변에도 정말 강력 추천하고 있어요! 코카콜라코리아 정식 납품하는 것에 이어 유니레버에도 정식 납품하는 제품이라 더 믿을 수 있고 많은 곳에서 환경을 생각해서 친환경빨대를 많이 사용해주었으면 좋겠어요. 개인이 움직이는 것 보단 기업에서 함께 하면 더욱 좋지요!

구성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스테인레스빨대 3개와 세척솔 2개, 파우치 1개 구성으로 정말 한 세트면 평생 플라스틱빨대 사용안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스테인레스빨대랑 솔 세트를 사고 싶었는데 파우치까지 있다니 너무 좋았어요. 텀블러도 휴대하면서 사용하는데 스테인레스빨대도 이젠 파우치에 담아서 들고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최근 거북이 코에 플라스틱빨대가 꽂혔던 영상이 공개된 후 플라스틱 빨대를 퇴출시키고 종이빨대를 퇴출시키고 종이빨대로 대체하는 것이 세계적인 현상이 되었어요. 한국은 작년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거의 전매장에서 플라스틱컵과 플라스틱빨대 사용이 금지되었지요. 플라스틱빨대 대신에 매장에서는 종이빨대를 제공하는데 사실 먹다보면 종이맛이 너무 나고 오래 먹다보면 종이가 젖어서 빨대가 흐물흐물거리고 ㅠㅠ 종이빨대도 적응 시간이 필요한건지 평생을 플라스틱빨대만 사용했었어서 영 어색하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한게 바로 친환경빨대 스테인레스 빨대!

마이라스트스트로우, 우리의 마지막 빨대가 되길 바라요!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첫 번째 시도입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동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스테인레스빨대 #친환경빨대 #플라스틱프리챌린지 #플라스틱줄이기 #일회용품줄이기

<파우치 세탁방법> 조물조물 손 세탁을 권장합니다. 파우치가 오염이 되었을 때에는 수건 등으로 바로 닦아주세요. 장시간 물에 젖었을 경우에는 한 번 닦은 후 그늘에서 말려주세요. 말릴 때에는 비틀어 짜지 말아주세요. 뜨거운 열을 가하면 방수코팅 효과가 약해질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여 세탁해주세요. <빨대 세척방법> 빨대는 반드시 세척 후 사용해주세요. 빨대는 내부는 소다 or 식초 물에 약 5분 정도 담궜다가 브러쉬로 세척해주세요. 빨대의 외부는 부드러운 재질의 스펀지로 닦아주세요. 거친 수세미등으로 세척하게 되면 제품 표면이 마모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스테인레스빨대의 특성상 자잘한 스크래치가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제작 공정상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불량에 해당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플라스틱 외에도 환경문제로 문제되고 있는게 바로 비닐이죠? 정말 몇년전만 해도 비닐을 정말 많이 사용했는데 비닐도 나라에서 규제를 하면서 종이백사용을 권장하면서 많이 줄어든것 같아요. 따로 비닐이 필요한 경우 무조건 구입해야하는데 잔돈도 없고 은근 돈쓰기가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에코백을 생활화하는 편인데 이젠 플라스틱빨대 대신에 스테인레스빨대까지! 개인개인으로 큰일은 하지 못하지만 소소하게 내가 사용하는 플라스틱과 비닐의 소비를 조금이라도 줄이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작년인가? 스테인레스빨대를 구입하려고 찾아봤을때만해도 종류가 그렇게 다양하지 않았는데 역시 점점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수요가 많아지다보니 다양한 사이즈와 컬러의 스테인래스가 나오고 있더라구요. 저는 기본 사이즈 빨대보다는 좀 큰 사이즈를 원했는데 제가 딱 원하는 사이즈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파로 파우치였어요! 집에서만 사용하기 보단 회사에서도 사용하고 밖에서 사용하니 휴대성이 좋아야하는데 또 가지고 다니려면 위생백을 쓰게될텐데 그것도 역시 쓰레기가 발생하니 환경을 생각해서 휴대용파우치에 쏙 넣어서 다니면 더 좋지요~

컬러는 실버, 블랙, 레인보우 3가지 컬러가 있고 빨대의 두께도 6mm, 8mm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테인레스빨대는 블랙컬러에 8mm SET입니다! 실버 스트로우와 다르게 블랙과 레인보우스트로우는 스테인레스에 티타늄 도금 공정이 추가되어 있어요!

세척솔도 따로 구입할 필요없이 세트로 구성되어있어서 좋았어요. 또 하나가 아닌 2개라서 더욱 센스가 보이더라구요. 대부분 집에서도 사용하고 회사에도 사용하니 2개였으면 좋겠다 했는데 저에게 딱 맞는 세트라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스테인레스빨대를 사용하려면 세척솔은 필수죠!

저번에 컵 구입하면서 함께 샀던 스테인레스빨대! 기본 사이즈였는데 큰 텀블러를 사용하는 편이라 좀 더 긴사이즈가 필요하다 생각하고 있었어요. 마이라스트스트로우 스테인레스빨대는 다른 제품보다 견고한 두께감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빨대에 각인도 가능합니다. 추가 금액을 내면 나만의 빨대로 각인을 할 수 있어요. 선물한다면 각인 서비스 이용한다면 더 특별한 선물이 될 것 같아요!

기본 6mm와 8mm의 차이입니다. 기본 익숙하게 사용하는 빨대는 6mm정도인것 같은데 저는 좀 큰걸 좋아해서 넉넉한 사이즈로 선택했어요. 가장 중요한건 아무리 환경을 생각한다고 해도 사용하기 불편하면 사용하기 힘든데 끝마감처리도 잘되어있어서 이게 스테인레스인가 하는 부담스러움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저는 얇은 플라스틱빨대보다는 두께감이 있는 스테인레스빨대라 좀 더 안정적인 느낌이라 좋았어요!

사용하기 전에 세척을 꼭 해야합니다! 모든 제품들은 사용하기전에 깨끗하게 소독하고 사용하면 좋지요. 소독방법은 소다, 식초를 이용하는건데 기본적으로 식초는 다들 있으니! 저도 식초로 간단하게 소독을 해주기로 했어요!

소독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물에 적당량 식초를 넣어주고 5분정도 담궜다가 세척을 해주면 됩니다~ 솔에 세제를 붙여서 내부를 꼼꼼하게 닦아줍니다. 직접적으로 입에 닿는거라 꼼꼼히 닦아주었어요. 사용하고 나서도 텀블러랑 함께 뽀송하게 닦아줍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식초나 소다로 소독도 해주고 사용하고 있어요.

환경을 생각하려면 확실히 조금은 번거롭지만 그래도 계속 사용하다보니 익숙해지더라구요. 마감처리도 잘되어있어서 사용하면서 다칠 위험이 없어서 좋았어요!

사이즈가 딱 마음에 들었어요. 기본 텀블러는 항상 큰사이즈를 구입하는 편인데 딱 맞더라구요. 스테인레스빨대가 8mm라 일반 텀블러 사이즈에 안맞으면 어쩌나 했는데 오 딱 잘맞더라구요! 빨대가 두꺼워서 일반 음료 뿐 아니라 스무디나 프라푸치노도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친환경빨대 사용하기! 정말 좋은 일이니 선물용으로 선물해줘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단순한 플라스틱 사용이 문제보다는 양이 문제라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혼자하는 것도 좋지만 좋은 일은 함께 하면 더 배가 되고 좋아질 것 같아요. 이웃님들중에서도 고민중이시라면 고민없이 바로 스테인레스빨대로 빨대를 사용해보세요. 사실 몇년전부터 종이컵과 플라스틱컵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텀블러 사용을 했었고 지금 텀블러 사용은 많이 익숙해졌는데 그때는 생각 못했던 플라스틱빨대도! 환경을 생각해서 텀블러와 스테인래스빨대를 함께 사용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_<

집에서도 굳이 빨대 필요없이 먹어도 되는건데 빨대에 익숙해져서 특히 커피를 마실때는 무조건 빨대로 먹는게 익숙하더라구요. 그 익숙하고 편함때문에 플라스틱 빨대를 많이 사용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이젠 환경을 생각하고 불쌍한 거북이를 위해서라도 집에서도 스테인레스빨대를 잘 사용하고 있어요!

맛있는 샌드위치랑 함께 먹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종이 빨대는 종이맛이나서 불편한데 스테인레스빨대는 괜찮은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전혀 불편함없이 좋았어요. 저는 두께감있는 빨대를 선호하는데 그래서 종이빨대보다는 스테인레스빨대가 훨씬 사용감이 좋았어요!

회사에서는 파우치와 스테일레스빨대를 함께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고 약속 있을때는 카페에서 사용하고 있어요. 또 파우치는 방수가 되어있어서 휴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다른 브랜드를 보니 그냥 단순한 천으로 만든 파우치인데 마이라스트스트로우의 파우치는 방수파우치! 방수가 아니면 사용한 스트로우에 남은 물이 파우치를 젖게되면 세균이나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죠. 내부를 방수 코팅하여 보다 안전하게 들고 다닐 수 있어요. 아무래도 한번 쓰고 버리는 빨대가 아니라 평생 써야하는 빨대라 이런 부분을 가장 신경써서 골라야할것 같아요. 또한 사이즈가 어쩜 딱 맞아서 깔끔하게 들고다닐 수 있어요!

거의 벤티사이즈까지도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이스트로우 스테인레스빨대 벤티용 사이즈 빨대도 따로 있지만 8mm 중간 길이 빨대로도 벤티까지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서 괜찮았어요. 요즘 카페 매장 내 플라스틱 사용량이 많이 줄어 들고 있고 많은 분들이 환경을 생각하고 소비하는 의식들이 생겨나고 있어요. 에코백, 텀블러, 친환경빨대까지! 저도 이번에 스테인레스빨대에 관심이 생겨서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하면서 환경문제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된 계기였어요. 이왕 사용하는 스테인레스빨대 사이즈의 선택도 가능하고 컬러도 다양하고 각인서비스까지 있는 특별한 빨대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마이라스트스트로우 스마트스토어

 

MY LAST STRAW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마이 라스트 스트로우 입니다 :) 여러분의 마지막 빨대가 되길 바라요.

smartstore.naver.com

 

친환경빨대 스테인레스빨대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