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BLT스테이크 런치코스 비엘티서울

 

너무너무 가보고 싶었던 BLT스테이크를 다녀왔어요. 티본스테이크가 너무 먹고싶어서 검색하다가 발견한 비엘티서울!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맛집이고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 중 하나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오오오 여긴 가봐야해 하면서 메뉴를 봤는데 티본스테이크는 가격도 가격인데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좀 많더라구요. 메뉴를 보니 멋진 점심코스요리가 있어서 점심 코스를 미리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티본스테이크는 최소 세명은 와야할 것 같아서 다음에는 셋이 드레스 입고 연말파티 하기로 했어요ㅋㅋㅋ 네이버 예약시 웰컴 드링크도 주니까 무조건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2층에는 파블로 24, 비엘티 서울이 있어요. 파블로 24는 JW메리어트 호텔의 조식 뷔페라고 해요. 저번에 동대문에서 친구랑 호캉스했을때 사실 메리어트 호텔로 가고 싶었는데 가격대가 살짝 있어서 포기했는데 내년에는 큰맘 먹고 한번 호텔도 즐기고 맛있는 조식도 먹어봐야겠어요. 친구랑 둘이서 우리 내년에도 열심히 일해서 돈벌자 다짐을 하고 왔다는!

▶BLT스테이크 위치

주소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79 2층

전화번호

02-2276-3330

영업시간

평일 11:30 ~ 14:30(런치)

매일 18:00 ~ 22:00(디너)

주말/공휴일 11:30 ~ 15:30(브런치 런치)

BLT스테이크는 동대문역 근처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안에 있어요. 저희는 지하철을 타고 갔는데 지하통로가 바로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서울로 연결되서 어렵지 않게 찾았어요. 위치는 2층이라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주차가 복잡하다라는 후기를 봤는데 참고하세요.

호텔이 고급스러워서 그런지 조식 뷔페도 진짜 고급지네요. 알록달록 이쁘게 꾸며져있던데 안에는 어떨지 엄청 궁금했어요. 내년에는 꼭 가보고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내년에도 열심히 힘내서 돈벌어야겠어요. 올해는 못한게 많아서 그런지 뭐든 우리 내년엔 꼭 하자 하면서 미뤄둔 일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저희는 지하철을 타고 와서 에스컬레이터 이용해서 1층으로 왔고 요 계단으로 올라가서 2층에 도착했어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 꾸며져있어요. 저도 집에 미니트리라도 하나 해서 분위기 내고 싶은데 ㅋㅋㅋ 은근 예쁜 쓰레기가 될것 같아서 시도는 못하고 있어요. 크리스마스 다들 뭐하시나요? 아무래도 밖은 위험하고 해서 저는 친구들이랑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려고 해요. 올해도 이제 진짜 얼마 안남았다는 생각을 하면 정말 기분이 이상해지는 것 같아요.

BLT스테이크 매장은 요런 느낌입니다. 평일 1시에 예약했는데 늦을까봐 서둘렀더니 40분에 도착했어요. 미리 입장이 가능한지 여쭤보니 바로 자리 안내해주셔서 앉았어요.

기본 메뉴 외에 BLT스테이크는 코스요리를 런치, 디너로 즐길 수 있어요. 아무래도 평일 런치가 디너보다는 가성비가 좋아서 평일에 방문했어요. 직장인들에게 평일연차는 이런 소소한 행복을 즐길 수 있는 기회죠. 평일 낮에 남들 일할때 밖에 돌아다닐때 세상 행복해요!

▶BLT스테이크 메뉴, 가격

<BLT SHARING LUNCH 2인 145.0> 허니 글레이즈드 베이컨(꿀, 메이플, 블랙 페퍼), 계절 채소 샐러드(페타치즈, 오레가노-머스타드 비네그레이트), 미국산 소고기 프라임 드라이 에이지드 뉴욕 채끝 등심(감자튀김과 그릴에 구운 토마토가 함께 제공됩니다.) , 크레페 수플레(패션 푸르트 소스) <CHEF'S LUNCH 1인 58.0> 에피타이저 택1: 무화과(자두, 토마토&모짜렐라, 화이트 발사믹), 노르웨이산 연어(조개, 풋콩, 해초), 크림 버섯 스프(리코타 치즈, 브레드 크럼블), 메인 코스 택1: 미국산 소고기 프라임 드라이 에이지드 채끝 등심(메쉬 포테이토, 토마토, 와사비 아이올리), 노르웨이산 광어(컬리플라워, 흑미, 펌퍼니클), 호주산 양갈비(샐러리악, 감자볼, 치미추리), 디저트 망고(코코넛 소르베, 아몬드, 화이트 초콜렛, 타피오카) <디저트> 크레페 수플레 패션 프루츠 소스 18.0, 뉴욕 스타일 치즈 케이크 허클베리 소르베 15.0, 따뜻한 초콜릿 타르트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18.0, 아이스크림&소보베 15.0, 제철과일&베리 슬라이스 15.0, 오늘의 디저트 15.0 <커피> 커피 14.0, 에스프레소 14.0, 카푸치노 15.0, 라뗴 15.0, 카페모카 15.0 <티>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다즐링, 얼그레이, 자스민, 페퍼민트, 카모마일 16.0

<Raw&Chilled> 점보 새우 칵테일 소스 29.0, 참치 타르타르 아보카도, 라임 간장 드레싱 29.0, 미국산 소고기 타르타르, 63도 저온 조리 수란, 나주 배, 고구마 칩 33.0 <에피타이저> 닭가슴살 버섯, 마늘쫑, 유자 칠리 소스 26.0, 허니 글레이즈드 베이컨 메이플, 블랙 페퍼 25.0, 크랩 케이크 레몬 피클, 래디쉬, 펜넬 쉐이브 30.0 <샐러드> 랍스터 콥 샐러드 아보카도, 체다치즈, 판체타 햄 38.0, 시저 샐러드 파르메산 크루통 21.0, 제철 채소 샐러드 페타치즈, 오레가노 머스타드 비네그레이트 23.0, 토마토, 자두, 모짜렐라, 피스타치오, 흑마늘 28.0 <스테이크> 미국산 소고기 프라임 드라이 에이즈도 꽃등심 360g 120.0, 미국산 소고기 프라임 드라이 에이지드 뉴욕 채끝 등심 420g 140.0, 미국산 소고기 프라임 드라이 에이지드 티본 스테이크 600g 163.0, 미국산 소고기 프라임 드라이 에이지드 포터 하우스 800g 205.0, 미국산 소고기 프라임 안심 180g 68.0, 국내산 한우 소고기 1++ 안심 200g 105.0, 국내산 한우 소고기 1++ 드라이 에이지드 채끝 등심 200g 130.0 <스테이크 외> 그릴에 구운 왕새우, 아보카도, 고추, 라임 55.0, 호주산 양갈비, 마늘종, 램 주 65.0, 노르웨이산 광어, 흑미, 컬리플라워 50.0 <사이드> 그릴 아스파라거스, 크림 소스 시금치, 비트 튀김, 구운 양파, 매쉬드 포테이토, 버섯볶음, 감자튀김, 그릴에 구운 토마토, 타임&바질, 브로콜리 튀김 8.0

창에 귀여운 소가 달려있어요. 식당에 딱 들어와서 쭉 들어가면 이렇게 테이블이 준비되어있고 우측으로 들어가면 단체테이블이 준비되어있어요. 후기를 보니 연말모임 장소로 많이들 오셨던데 이번엔 아무래도 힘들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전체적으로 고급진 느낌이랄까? 촬영은 식사 다하고 했는데 런치가 끝나고 디너 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요. 후기를 보니 이쪽은 뷰가 별로라고 하는데 동대문상가 뷰 ㅋㅋㅋ

들어오자마자 맛있는 냄새가 나는데 바로 오픈키친이라서 그런것 같아요. 빨리 먹고싶다아

 

 

식당 입구 좌측에는 나름 프라이빗한 공간이 있어요. 미리 네이버 예약을 한다면 꼭 요 자리로 예약해달라고 하세요!

딱 앉으면 이렇게 흥인지문 동대문이 보입니다. 동대문역이니까 동대문이겠지? 했는데 맞더라구요. 레스토랑에서 동대문을 보면서 식사하는게 참 이색적이고 좋았어요.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오고 싶어요. 열심히 돈을 모아야겠어요!

예약하실때 흥인지문 동데문 뷰로 주세요! 라고 말씀하세요. 저는 처음 방문했고 한달전에 미리 네이버예약으로 하고 요청란에 좋은 자리로 부탁드립니다라고 했는데 어쩜 이렇게 좋은 자리로 주셨는지 앉자마자 너무 행복했어요 >_<

깔끔한 기본 세팅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

후추, 소금, 버터도 제공됩니다.

깔끔하게 테이블매트와 식기류가 준비되어있어요. 가정시간에 배웠는데 양식은 밖에서부터 안으로 사용하면 된다죠?

주중 점심 네이버 예약시 제공되는 웰컴드링크입니다. 어떤 음료를 줄까 궁금했는데 스파클링와인을 주셨어요.

적당한 산미와 달달함으로 무난하게 먹기 좋았어요. 달달해서 식전주로 잘 어울리는 와인이라고 하더라구요.

와인류가 아무래도 구입해서 먹기엔 부담스럽더라구요. 가볍게 먹기에는 웰컴드링크가 좋지요.

기본 제공되는 빵, 시그니처 브레드 팝오버 브레드라고 해요.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느낌?!

기본 버터랑 먹으면 딱 맛있어요.

크키는 이정도로 생각보다 큼직해요. 그래도 안에는 속이 비어있어서 식전빵으로 먹기 딱 좋아요.

안에는 이렇게 생겼는데 안에 치즈가 들어있어서 짭조롬해요. 후기를 보니 빵이 너무 짜다는 평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짭조롬한정도로 저는 딱 좋았어요. 원래 담백하고 짭조롬한 빵을 좋아해서 그런지 딱 마음에 들더라구요.

빵 먹고 있는 동안 제공된 허니 글레이즈드 베이컨, 계절 채소 샐러드

계절 채소 샐러드 페타치즈, 오레가노 머스타드 비네그레이트! 다양한 채소가 들어간 후레쉬한 샐러드

허니 그레이즈드 베이컨 꿀, 메이플, 블랙 페퍼, 레몬을 뿌려서 피클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완전 두툼한 베이컨 짭조롬하고 달달한 꿀과 메이플이 있어서 단짠단짠입니다.

식기며 플레이팅이면 너무 마음에 쏙 들었어요. 평일 런치는 BLT 쉐어링 런치와 쉐프의 런치 두가지 있는데 제가 주문한 메뉴는 BLT쉐어링런치로 2인으로 쉐어하면서 먹을 수 있게 메뉴가 나오고 세프의 런치는 에피타이저, 메인코스는 각자 원하는 메뉴를 골라서 먹을 수 있어요. 후기를 엄청 많이 찾아봤는데 평이 BLT쉐어링 코스가 훨씬 좋더라구요.

에피타이저 식사가 끝나면 소금을 세팅해주십니다. 5개종류의 소금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식사가 끝나면 접시는 교체해주시고 테이블도 깨끗하게 정리해주십니다. 코스요리의 장점은 바로 이점이죠. 친절하고 디테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BLT 쉐어링 런치는 미국산 소고기 프라임 드라이 에이즈 뉴욕 채끝등심이 제공됩니다. 세프의 런치보다 양이 많아서 더 든든했어요.

BLT 서울에서는 청정지역에서 자연 방목한 블랙 앵거스, 한우 중에서도 최상급의 소고기만 사용합니다. 쉐프의 런치의 스테이크는 그릇에 제공되고 쉐어링코스는 따뜻하게 불판에 제공됩니다.

스테이크 굽기: 블루(고기의 중앙이 매우 차갑고 매우 붉음), 레어(고기의 중앙이 차갑고 붉음), 미디엄 레어(고기의 중앙이 따뜻하고 붉음), 미디엄(고기의 중앙이 뜨겁고 분홍빛을 띔), 미디엄 웰(고기의 중앙이 뜨겁고 연한 분홍빛을 띔), 웰던(고기의 중앙이 뜨겁고 붉은 기가 없음) 스테이크 소스: 3가지 머스터드, 블루치즈 소스, 홀그레디쉬 소스, 베어네즈, 페페콘 소스, 바베큐 소스 트러플 소금, 라즈베리 소금, 레몬 소금, 맬든 소금, 블랙 갈릭 소금 소금도 컬러플하게 다양하게 나와서 신기했어요. 어쩜 이렇게 고급진 느낌인지~

굽기는 미디엄 레어를 선택했어요. 고기는 역시 레어 아니겠습니다?

기본 사이드로 구운 단호박, 감자튀김이 제공됩니다.

궁금했던 감자튀김입니다. 감자튀김이 제일 맛있었다 라는 후기를 보고 빵터졌는데 진짜 먹어보니 오 통통하니 맛있더라구요.

버터를 스르르 녹여줍니다. 채끝등심 진짜 왕커요 왕커!

굽기도 완전 알맞게 미디엄레어로 제공되었어요. 스테이크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스테이크 맛이 제일 기대됐어요!

소금은 먹을 만큼 접시에 덜어서 콕콕 찍어서 먹었어요.

원하는 크기로 잘라서 냠냠 먹어줍니다. 채끝 등심이라 일반 안심보다는 살짝 질긴느낌이지만 미디엄 레어라서 적당히 먹기 좋았어요. 스테이크는 와 대박!!!!! 엄청 맛있다 정도는 아니였지만 음~ 맛있는 스테이크다 정도? 티본 스테이크를 먹어보면 조금 다를까 ㅋㅋㅋ 티본스테이크 정말 너무 먹어보고싶어요!

트러플 소금이 가장 맛있었어요. 역시 트러플향이 너무 좋아요 >_<

메인 식사가 끝나면 깨끗하게 정리해주시고 디저트를 준비해주십니다. 아메리카노와 티 선택이 가능한데 따뜻한 아메리카노로 선택했어요. 깔끔한 찻잔에 제공된 향 좋은 아메리카노!

설탕도 제공해주셔서 넣어서 달달하게 먹었어요.

디저트로 제공되는 크레페 수플레 패션후르츠 소스!

달달한 디저트와 아메리카노 조합이 최고죠!

크레페 수플레 완전 맛있었어요.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크레페 수플레에 겉에 새콤하고 달달한 패션후르츠 소스가 듬뿍 뿌려져있어요. 위에는 달달한 슈가파우더까지 비쥬얼도 이쁜데 맛도 정말 맛있어요. 먹으면서 이거 어떻게 만드는거지? 왜이렇게 맛있어 하면서 먹었던 디저트입니다. 멋진 코스를 딱 마무리 하기 좋았던 디저트입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BLT 스테이크!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 중 하나로 고기 퀄리티와 코스의 조화 서비스까지 너무 완벽했어요. 스테이크는 에이징 스테이크로 부드럽고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어요. 평일 런치 쉐어링 코스 너무 좋았는데 다음에는 디너코스도 즐겨보고싶어요!

BLT스테이크 런치코스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