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길거리토스트만들기 초간단 나름 다이어트식

 

 

 

나름 다이어트식으로 만들어본 길거리토스트입니다. 요즘 너무 잘 먹고 댕겨서 몸무게가 계속 늘더라구요. 날씨도 추우니까 움직이기도 귀찮고... 운동도 안하게 되고 ㅋㅋㅋ 다이어트에는 식단관리가 제일 중요하다고 하는데 그래서 오늘부터 먹는 양도 줄이고 식단도 최대한 다이어트식으로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닭가슴살만 먹는 다이어트는 지겹고 빵이 먹고 싶어서 길거리 토스트를 다이어트식으로 만들어봤어요!

원래 길거리 토스트에는 햄이랑 치즈도 들어가는데 최대한 빼고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대신에 저는 스리라차 핫칠리소스를 추가했어요!

채소는 간단하게 당근, 양파 다져서 준비해줬어요.

길거리 토스트를 만든 이유는 바로 요 양배추 때문입니다. 양배추를 가득 손질해두었는데 드레싱을 다 먹어서 계속 못먹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양배추로 뭘 만들까했을때 생각난게 바로 길거리 토스트였어요!

아무리 다이어터라도 소스 없이 먹으면 진짜 맛없어서 못먹잖아요. 최대한 소스는 적게 딸기잼이랑 스리라차 소스만 넣어서 만들었어요!

매콤한 스리라차 소스가 포인트입니다. 원래 길거리 토스트는 케찹이랑 설탕이 들어가서 달달한게 매력인데 다이어트식이니까 그 부족한 맛을 매운맛으로! 개인적으로 스리라차 소스를 좋아해서 넘 맛있어요.

딸기잼은 최대한 적게 저는 스틱잼 반정도만 사용했어요. 딸기잼은 사두면 항상 유통기한 지나서 반은 버리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스틱형이 사용도 편하고 딱 쓰기 좋아요. 그리고 식빵은 한개로 오픈 토스트로 만들었어요. 원래 토스트는 빵이 두개지만 다이어트중이니까 하나로 ㅋㅋㅋ

 

 

 

다진 채소와 계란을 두개 넣어줍니다. 만들고나니 양이 많아서 ㅋㅋㅋ 채소는 반, 계란은 한개만 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콜레스테롤 관리 하는 분들은 노른자는 하나만 사용해도 좋아요!

잘 섞어준다음에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딸기잼이랑 스리라차 소스로 간을 할꺼라 계란에는 따로 간을 안했어요. 심심하지만 전 먹을 만 했는데 간을 쎄게 드시는 분들은 소금간이나 설탕을 조금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달달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설탕을 ㅋㅋㅋ

마지막으로는 양배추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양배추까지 들어가니까 양이 진짜 많더라구요!

두개정도면 될 줄 알았는데 만들고 나니 거의 세조각이 됐더라구요. 양이 많아서 저는 두개만 먹고 나머지 한개는 보관했다가 나중에 먹으려구요!

크게 한판으로 만들면 뒤집을때 힘들어서 빵조각 만큼 적당량 구워주는게 더 편해요!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줍니다!

가운데 양배추 가득 들어가서 빵빵해짐 ㅎㅎㅎ

게란 굽는동안 빵을 간단하게 토스트 해줍니다. 원래는 버터 넣어서 노릇노릇 구워주는게 맛있지만... 다이어터니까 토스트기로 담백하게 구워줬어요.

딸기잼은 반정도 짜서 전체적으로 발라주었어요.

그 위에 계란+양배추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한장 먹을까 하다가 계란이랑 양배추는 살 안쪄!! 하고 두장 다 올렸어요.

두장! 두장! 원래 길거리 토스트는 그 위에 케찹이랑 설탕을 솔솔 뿌려야 하는데!

저는 다이어터니까 스리라차 소스 넣어서 매콤하게!

평소에는 더 많이 하는데 몇일전에 장염 걸려서 ㅋㅋㅋ 괜히 무서워서 적당히 발라서 먹기로!

아침이라 가볍게 상콤한 과일, 따뜻한 차와 함께 먹기로!

나름 이쁘게 플레이팅해서 먹으면 괜히 기분 좋지요!

아침이라 나름 가볍게! 그래도 진짜 든든하고 배불렀어요.

파슬리 가루 솔솔 뿌려서 더 비쥬얼 업업!

상콤한 딸기랑 블루베리! 다이어트하면 식비가 더 많이 드는 것 같아요.

차는 달달한 카카오닙스, 블랙티 블렌딩차를 마셨어요.

다이어트할때 차를 먹는게 좋다고 하죠?! 그래서 요즘은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고 있어요. 물론 전처럼 배달음식도 종종 먹기도 하는데 그래도 최대한 집에서 먹을때는 식단 관리를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메뉴를 먹어볼까 고민중입니다. 다른 다이어트 메뉴 만들게 되면 포스팅을 해볼께요!

길거리토스트 초간단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