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서울 평양냉면 맛집 종각 평양냉면 류경회관

 

 

 

즐거운 주말 친구랑 간만에 광화문 나들이 다녀왔어요. 맛있는 평양냉면도 먹고 광화문 교보문고가서 구경도하고 재밌게 보냈어요. 저번에 생애 첫 평양냉면을 먹어봤는데 살짝 심심한 육수와 고소한 메밀면의 매력을 느끼고 또 먹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엔 다른 평양냉면 맛집을 가보고 싶었는데 종각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류경회관 그랑서울점을 방문했어요!

버드나무가 장관을 이루는 경치로 유명한 평양의 또 다른 이름은 "류경"입니다. "가장 전통적인 맛을, 가장 현대적으로 해석한다"라는 가치 아래서 시작 된 '류경회관'은, 40년 동안 평양냉면 한 길만을 걸어 쌓은 맛과 경험을 보다 현대적이고 대중적인 맛과 구성으로 여러분 앞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류경회관 그랑서울점 위치

주소

셔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33 81 지하1층

전화번호

02-2158-7565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B.T 15:30 ~ 17:00, 일요일휴무)

그랑서울은 종각역과 광화문쪽에 있어요. 종각역 1층에서 완전 가깝고 그랑서울 지하 1층에 위치해있어요. 저희는 광화문에 볼일이 있어서 광화문역에서 만나서 갔는데 걸어서 한 10분정도?

생생정보! 전설의 맛, 30년 전통 평양 물냉면&비빔냉면 편에 소개되었어요.

매장은 깔끔하고 살짝 뭔가 평양느낌이 나는 듯한? 살짝 올드한 느낌이 나서 그런 것 같아요.

김영규 오너셰프님의 류경회관입니다. 류경회관의 평양냉면의 맛은 어떨지 정말 너무 궁금했어요!

저희는 안쪽에 비교적 프라이빗한 자리로 앉았어요.

▶류경회관 메뉴, 가격

<식사> 평양냉면, 비빔냉면, 평양순냉면(메밀 100%), 명태회냉면, 들기름냉면, 장터국밥, 얼큰장터국밥, 평양손만두, 평양손만두반접시, 전통파육계장 <안주류> 어복쟁반, 한우수육, 한우수육 반접시, 한우육전, 한우불고기, 돼지석갈비, 한우버섯전골, 명태회무침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겉절이김치, 열무김치, 무채 등 다양한 반찬들이 제공됩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기본 평양냉면, 비빔냉면, 수육 반접시, 만두 반접시 다양하게 주문했어요!

가장 먼저 제공된 한우수육 반접시!

한우수육 반접시 15.0

너무 따뜻하게 제공되고 고기 위에 있는 파채와 옆에 있는 짱아찌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이렇게 돌돌싸서 먹는건데 오 진짜 맛있어요. 고기도 너무 부드럽고~ 따뜻하고 같이 싸서 먹어서 더 풍부한 맛이 느껴집니다.

평양냉면과 비빔냉면이 제공되었어요.

비빔냉면 11.0

양도 푸짐하고 매콤한 양념이 가득 올라가있어요.

비빔냉면에는 평양냉면 육수가 함께 제공됩니다. 육수를 넣어서 먹는게 아니라 곁들여서 먹는거라고 하더라구요!

평양냉면 11.0

확실히 그냥 보기에도 일반 냉면과는 다른 면발과 육수!

평양손만두 반접시도 나오고 푸짐한 한상이! 반접시 메뉴가 있어서 종류별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비빔장을 맛있게 섞어줍니다. 일반 비빔냉면보다는 뭔가 비빔막국수 느낌? 둘다 메밀면이라서 그런느낌인 것 같아요.

양념장도 매콤하고 안에 다진 고기가 가득 들어있어서 더 고소한 느낌이였어요. 부드러운 수육과 함께 싸서 먹으면 오 맛있더라구요.

가장 궁금했던 평양냉면! 심심한 국물이지만 진짜 매력적인 평양냉면입니다.

메밀함량이 높은 면이라 씹을수록 고소하고 툭툭 끊기는 식감이 저는 넘 좋더라구요.

반은 그냥 식초나 겨자 없이 먹어보고 반정도 남았을때 조금씩 첨가해서 다른 맛으로도 즐겨봤어요. 식초랑 겨자를 넣어도 톡쏘는 매력이 더 해지지만 그냥 먹어도 충분히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라 좋았어요!

평양손만두 반접시 5.0

평양식 만두는 안에 담백하게 고기, 두부, 부추, 숙주가 들어가있어요. 저희 할아버지도 이북분이시라 어릴적 자주 먹었던 만두가 나중에 알고보니 평양식만두였더라구요. 오랜만에 먹어보니 오 맛있었어요.

종각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류경회관 그랑서울점! 류경회관은 가장 전통적인 맛을 가장 현대적으로 해석하며 평양음식 고유의 맛과 전통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고 해요. 지금은 그랑서울점과 롯데백화점본점에 두곳에 있어요. 더 유명해져서 많은 체인점이 생겨서 접근성이 더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평양냉면은 처음에는 응?하는데 나중에 생각나는 맛이라고 하던데 진짜 생각나고 또 먹고 싶더라구요!

종각 평양냉면 류경회관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