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가족캠핑장! 올래캠핑장 어비계곡

너무너무 가보고싶었던 캠핑 드디어 다녀왔어요. 첫캠핑이면 정말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말 막막한데 어떤 일이든지 완벽할 수 없으니 일단 가보자 하고 짝꿍이라 다녀왔어요. 엄마랑 아빠가 캠핑을 몇번 다녀오셨어서 캠핑장비는 있어서 필요한 몇개만 더 구입해서 다녀왔어요. 일단 와보니 어떤 아이템을 더 사야하는지 알게 되겠더라구요. 텐트도 처음 쳐보는거고 해서 힘들긴 했는데 조용한 캠핑장에서 짝꿍이랑 단둘이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재밌었어요!

캠핑장이 워낙에 많아서 진짜 결정장애 오더라구요. 너무 유명한 곳은 가격도 너무 부답스러워서 초보 캠핑러가 가기에는 별로인 것 같고 또 너무 먼곳은 왔다갔다 힘들 것 같아서 가평, 양평 쪽이 제일 좋겠다 싶었어요. 캠핑장 옆에 작은 계곡도 있으면 발도 담그고 놀고 오면 좋겠다 했는데 딱 그런 캠핑장을 발견했어요!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어비산길 203

전화번호

031-584-8585

010-6782-6616

올래캠핑장은 가평 유명산 어비계곡에 위치한 캠핑장입니다. 오토캠핑장, 펜션도 함께 운영하는 곳입니다. 편하게 전화번호로 예약을 할 수 있어요!

1시 입실인데 이미 많은 분들이 캠핑을 즐기고 계셨어요. 아마 전날 방문하신 분들 같아요. 저희는 1박했는데 하다보니 좋아서 또 연박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주의사항> 캠핑(입장 1시, 퇴장 12시), 펜션(입실 2시, 퇴실 11시), 샤워장 이용시 비치된 슬리퍼로 갈아 신고 출입하세요. 화장실에는 금연하ㅣ고 변기안에 휴지를 버리지 마세요. 샤워실, 개수대에서 화로대를 세척하지 마세요. 1사이트당 전기장판 1~2개, 전등, 노트북, 핸드폰 충전기, 탁상용선풍기정도만 허용합니다. 절대 사용해선 안되는 전열기구: 전기히터, 전기밥솥, 야외용 냉장고, 전기포트, 헤어 드라이기, 다리미 등을 사용하시면 전기가 다운됩니다. 일반쓰레기는 캠핑장 입장시 받은 봉투에 버려주세요. 재활용품은 비치된 분리수거대에 분리해서 버려주세요. 음식물 쓰레시는 캠핑장내 비치된 통에 버려주세요. 반드시 받침대가 있는 화롯대를 사용해주세요. 타고남은 재는 재통만 버려주세요. 바닥에 장작불을 피우거나 재버리는 행위는 삼가해주세요. 화재 질식사고의 원인인 화기는 반드시 소등 후 취침하세요. 밀폐된 텐트 안에서의 가스, 유류, 난방이나 랜턴사용은 질식사고의 원인, 타프 내 화롯대 사용은 위험하므로 불꽃과 타프 높이 이격 안전거리를 유지 확인하세요. 밤 10시 이후에는 가급적 차량이동을 자제하여 주세요. 늦은 시간에 고성방가 또는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는 행위를 할 경우, 1차는 주의, 2차 경고시에도 해결이 안 될 경우는 퇴장 조치합니다. 캠핑장내 폭죽은 삼가합니다. 애완견을 데리고 올 경우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음주는 적당히 담배는 흡연구역을 이용해주세요.

캠핑장은 처음이라 방문하기전에 이런저런 고민이 많더라구요. 시설은 괜찮을지 텐트는 잘칠 수 있을지 고민했는데 막상 도착해보니 너무 깔끔하고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서 넘 좋더라구요!

앞에 계곡이 있어서 물놀이 할 생각이였는데 깔끔한 샤워시설도 준비되어있어요.

개수대도 있어서 요리할때 물을 사용하거나 설거지를 할 수 있어요.

올레펜션 캠핑, 매점도 준비되어있어요.

매점에는 음료 자판기와 전자레인지도 준비되었어요. 캠핑오면 햇반 제일 많이 먹잖아요. 끓여서 먹어야 하나 했는데 전자레인지가 있어서 편하게 돌려서 먹을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유명산캠핑장으로 유명한 올래캠핌장! 유명산 어비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는 조용한 캠핌장입니다. 올래캠핑장은 캠핑은 물론 펜션도 있어서 함께 이용이 가능합니다.

캠핑장 사이트도 다양한데 저희는 9번 사이트를 이용했어요. 저희는 차박텐트라서 차와 텐트를 같이 둬야해서 공간이 넓어야하는데 올래캠핑장은 공간이 넓어서 넓게 사용하기에 정말 넘 좋았어요!

전기도 기본 사용할 수 있는데 저희는 1박이라 딱히 필요는 없었는데 연박이나 여럿이서 오면 전기는 필수죠!

펜션도 깔끔하고 사장님이 직접 청소하고 관리해서 전체적으로 정말 깔끔한 느낌의 캠핑장입니다. 사장님도 진짜 엄청 친절하셔요!

둘이서 하는 캠핑인데도 진짜 짐이 너무너무 많더라구요. 캠린이 치고는 그래도 캠핑템들이 꽤 있죠!

요즘은 날이 그래도 많이는 안더워서 괜찮겠지 했는데 역시 캠린이가 텐트를 치기에는 시간이 오래걸리더라구요. 땀을 뻘뻘 흘리면서 그래도 열심히 텐트를 쳤어요!

텐트 안쪽에 의자랑 테이블까지 세팅하고 나름 멋지게 준비해봤어요. 첫 캠핑이라 힘들었지만 너무 즐겁고 재밌었어요!

입실이 1시라서 그때쯤 도착했는데 텐트 치고 하니까 벌써 2시 반이더라구요. 시간이 참 빨라요 빨라!

둘이서 왔는데도 진짜 짐도 많고 세팅해야할게 많더라구요. 근데 재밌어서 저희는 그래도 캠핑을 자주 올 것 같아요 ㅋㅋㅋ

캠핑을 위해서 준비한 아이스박스! 히히히 너무 이쁘죠.

점심은 시간도 없고 배고프니까 간단하게 라면을 끓여먹기로 했어요!

야외에서 먹는 라면은 진짜 꿀맛이죠. 여럿이서 가족끼리 즐기기에 좋은 가평가족캠핑장으로 추천드립니다!

저 냄비로는 처음 끓여보는거라서 물조절을 살짝 실패했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었던 라면!

시원한 맥주도 짠! 먹어줍니다.

라면 맛있게 먹고 물놀이 하러 계곡으로! 계곡으로 물놀이 가는 길에 안전하게 울타리와 계단이 준비되어있어서 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정말 깔끔한 계곡! 앞쪽에는 발을 담그기 좋은 정도고 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면 성인 허벅지 까지 물이 와서 충분히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아이들이 신나게 놀고 있는데 정말 너무너무 신나보이더라구요!

물고기도 있어서 직접 잡아서 매운탕도 끓여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 진짜 스노쿨링으로 보니까 오 물고기들이 꽤 많더라구요. 다음에는 물고기 잡는 장비도 준비해서 물고기 잡아볼래요!

계곡은 정말 몇년만인지... 계곡물도 깨끗하고 시원해서 너무 재밌었어요. 이번 휴가는 정말 제대로 보낸 기분입니다!

시원한 계곡물에서 신나게 수영하고 놀다가 샤워하고 커피 타임!

저의 로망중이 하나가 바로 캠핑하면서 핸드드립 커피 마시기! 무겁긴해도 가져와서 직접 원두 갈아서 내려서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커피 마시고 수다 떨고 넷플릭스 보면서 놀다보니 벌써 저녁시간!

캠핑 저녁메뉴는 역시 삼겹살이죠! 삼겹살이랑 목살, 김치 준비해왔어요.

역시 야외에서 먹는 삼겹살은 정말 너무 맛있죠. 별다른 반찬 없이 그냥 김치랑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어요.

저녁에 술이 빠질 수 없죠. 크~ 시원하게 맥주 한캔씩!

짝꿍이랑 둘다 생일이 23일이라 이날이 딱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하는 날이라 혹시 몰라 노트북 준비해갔어요ㅋㅋㅋ

백신예약하고 넷플릭스 좀 보고 바로 딥슬립! 아침에 일어나서 좀 뒹글뒹글 거리다가 아침밥 준비했어요.

아침은 어제 먹고 남은 고기랑 김치해서 김치찌개라면 만들었어요. 고기랑 김치 볶아주고 물 넣고 라면 스프 넣으면 진짜 초간단하게 김치찌개처럼 끓여서 먹을 수 있어요. 진짜 간단하지만 엄청 맛있어요.

아침먹고 정리하고 텐트 접기전에 커피 한잔하면서 힐링힐링했어요. 진짜 조용한 캠핑장이라 좋았고 뷰도 푸릇푸릇한 산을 보면서 쉴 수 있는 캠핑장이라 정말 좋았어요. 유명산 어비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공기도 정말 좋고 뷰도 정말 좋았어요. 캠핑장 바로 옆에 어비계곡이 있는데 수심도 많이 깊지 않아서 아이들이 놀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가족단위 손님이 많았는데 아이들은 계곡에서 놀고 어른들고 산속에서 힐링할 수 있고 이래서 캠핑이 인기가 많은가 싶더라구요. 캠핑의 매력에 푹 빠졌어요!

가평가족캠핑장 올래캠핑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