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우정회센타 참돔, 우럭, 광어!

 

제주도여행! 저녁을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서귀포하면 역시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이죠~?! 원래는 시장 구경하면서 저녁에 먹을 회랑 김밥이랑 먹거리 가득 사와서 호텔에서 엄마랑 맥주 먹으면서 먹으려고 했는데... 숙소로 잡은 데이즈호텔이 회 반입이 안된다고... 안걸리게 잘 가져가서 먹으면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몰랐으면 몰라도 알게 되니까 찝찝해서 그냥 엄마랑 시장에서 저녁을 먹고 오기로 했어요!

데이즈호텔에서 걸어서 10분? 정도면 가는 거리라서 엄마랑 산책도 할겸 천천히 걸어서 다녀왔어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위치

주소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62번길 18

전화번호

064-762-1949

영업시간

매일 07:00~21:00 (하절기, 연중무휴)

매일 07:00~21:00 (동절기, 연중무휴)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제주 관광 1번지로 불리는 서귀포시에 위치한 전통시장이다. 제주 올레길 코스에 포함되어 있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다양한 문화행사와 축제를 통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역 특산품인 감귤이나 한라봉, 옥돔 등을 주로 판매한다. (출처: 국내시장백과)

역시 시장구경은 너무 재밌어요!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 제주도 놀러올때마다 항상 오는 편이라 뭔가 익숙하지만 제주도 아니면 없는 물건들이 가득한 시장이라 쇼핑하고 오기에 너무 좋지요!

 

 

제주올레시장 유명한 횟집! 기본 가격은 다 비슷한것같아서 저번 제주도여행때 맛있게 먹었던 우정회센타로 왔어요. 항상 포장해서 먹었는데 식당에서는 처음 먹어봐요!

▶우정회센타 메뉴, 가격

모듬스페셜(중 30.0, 대 50.0) 참돔+광어+고등어+갈치, 참돔+우럭+고등어+갈치, 참돔+광어+우럭, 갈치+고등어, 모듬 해산물(중 20.0, 대 30.0), 매운탕 10.0(수제비 2.0, 면사리 2.0, 공기밥 1.0), <기본회> 광어 30.0, 우럭 25.0, 부시리(히라스) 25.0, 특방어 35.0, 한치 30.0, 따돔 35.0, 참돔 30.0, 벵어돔 60.0, 구문쟁이(능성어) 80.0, 갯돔 120.0, 다금바리 120.0 <주류> 소주, 카스, 클라우드, 생막걸리, 감귤막걸리, 우동땅콩 막걸리, 좁쌀막걸리, 백세주, 복분자, 청하, 음료수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회랑 문어 숙회 세트 주문했어요!

<회 맛있게 먹는 법> 쌈야채에 김가루밥을 적당히 올린다. 회는 와사비나 초장에 살짝 찍는다. 회장야채 골고루 섞어서 쌈위에 올린다. 마늘은 쌈장에 콕 찍어서 올리면 끝! <겨울철 방어> 와사비장에 콕 찍어서 초생강이나 백김치에 싸서 드시면 굿!

회에 소주가 빠질 수 없죠! 한라산 순한 17% 주문했어요~

참돔+광어+우럭 세트 중 30.0, 묵어숙회 10.0

엄마는 사실 회를 못드셔서... 문어숙회 주문했는데 쫄깃쫄깃하니 맛있다고 하셨어요! 회는 저혼자 다 먹었다는! 중자지만 혼자서도 다 먹었어요ㅋㅋㅋ 요기는 또 신기한게 밥이 나오는데 밥이랑 같이 회랑 쌈싸서 먹으니까 진짜 맛있더라구요!

쫄깃쫄깃한 생선회! 역시 제주도 왔으면 회는 꼭 먹어줘야죠~

매운탕도 주문했어요! 음 뭔가 살짝 간이 밍밍해서 ㅋㅋㅋ 남은 깻잎을 다 넣어서 끓여줬더니 맛있더라구요!

매운탕은 역시 계속 보글보글 끓여줘서 국물이 좀 쫄아야 간도 맞고 맛있어요~

수제비도 추가했는데 셀프로 만들어서 먹는거였어요 ㅋㅋㅋ 맛있게 수제비도 먹고 국물먹으니 흰밥이 생각나서 밥도 주문했어요! 역시 가격도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기고 온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최근에 가락시장 갔는데 따로 상차림비도 받고... 매운탕도 인원수대로 주문해야되고 하는데 제주도 우정회센타는 따로 상차림비도 없어서 부담없는 가격에 회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원래는 올레시장에서 먹거리 가득 사와서 숙소에서 먹는걸 더 좋아해서 살짝은 아쉬웠지만 식당에서 먹으니 매운탕까지 즐길 수 있어서 괜찮았어요! 회 먹으러 또 가고싶네요~

서귀포올래시장 우정회센타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