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하남 미사 맛집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 미사역점!

 

미사 고기집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 미사역점 다녀왔어요. 미사역은 맛있는 식당도 많고 호수공원도 있어서 밥먹고 산책하기에 좋아서 요즘 진짜 자주 가는 곳! 김일도는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식당이였는데 이번에 다녀왔어요. 삼겹살 좋아해서 유명한 삼겹살 체인점인 다양하게 많이 가봤는데 김일도는 처음이라 궁금했어요. 후기를 보니 김이랑 다양한 해초류와 함께 삼겹살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기대됐어요. 맛있는녀석들에서도 나온 맛집이더라구요. 그때 보면서 구운김이랑 먹길래 오 신기한 삼겹살집이다 했는데 바로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였더라구요!

하남 미사 맛집 진짜 많잖아요. 김일도 매장외관 사진! 매장도 진짜 넓어서 가족모임, 단체회식장소, 모임장소로 딱 좋을 것 같아요. 또 직원분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곳이라 회식장소로 딱이죠. 저도 회사회식 장소 정할때 항상 보는게 바로 고기를 구워주는 집인지? 아닌지? 꼭 가면 제가 고기를 굽는 편인데 그러다보면 먹는걸 편하게 못먹어서 항상 불편해서 회식장소는 꼭 고기를 구워주는 곳으로 가지요! 또 꼼꼼하게 따져보는게 바로 화장실입니다. 화장실도 남여화장실이 분리되어있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와 함께 방문한 부모님의 경우 유아의자도 마련되어있어서 가족 식사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 미사역점

주소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164

전화번호

031-791-0495

영업시간

매일 11:00~05:00

(평일 B.T 15:00~17:00)

위치는 미사역에서 걸어서 5분거리? 미사역이 아직 개통전이긴 한데 8월에는 개통한다니 더 방문하기 편할 것 같아요. 버스타고 미사역 정류장에서 내려서 걸어왔어요. 미사역에서 접근성이 좋았고 식당에서 조금 걸어가면 미사호수공원이 있어서 식사하고 소화시킬 겸 산책하기에도 넘 좋아요. 주차는 건물 지하에 주차하면 되는데 2시간 무료라니 편하게 주차하고 식사하시기에도 좋을 것 같아서 하남 미사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 <김일도이야기>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는 2009년 개업한 차돌 삼합 전문점 진대감에서 시작된 식당으로 4인 어벤저스가 모여, 7년간의 돼지고기 숙성, 장아찌 그리고 다양한 소스를 연구한 끝에 많은 실패를 밑거름으로 2016년 8월 가락동에서 세계 최고의 돼지고기 구이집을 표방하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맛, 고객이 만족하고 건강할 수 있는 음식을 파는 김일도입니다. 정직, 내가 못먹을 것은 팔지 않는 김일도입니다. 가격, 내가 조금 덜 벌고 고객이 만족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김일도입니다. 편안함, 사람사는 냄새가 나는 김일도입니다.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 메뉴, 가격

<맛있는 밥상 11:30~14:30 한정> 순우리 김치찌개 8.0(2인 이상), 한돈 불제육쌈밥 8.0(2인 이상), 몽우리 순두부 8.0, 가락 청국장 찌개 8.0, 갓해초 냉면 8.0(하절기 특선메뉴) <필살기 드신 후> 속풀이 개밥(된장라면+밥) 5.0, 김일도 냉면(물, 비빔) 5.0, 가락 청국장 찌개 5.0(공기밥 별도), 불닭발 버터밥 5.0, 누릉지 5.0 <김일도 필살기> 성숙한豚 김일도 한판(숙성돼지모듬 580g+수제소세지) 48.0, 특수부위 특판(항정살, 갈매기살, 미추리살, 주걱살, 꽃전지살, 토시살) 34.0, 牛 갈빗살(김일도 특제양념에 소갈빗살을 담궈 구워드시는 메뉴) 17.0, 수제소세지(무항생제 국내산) 6.0, 윗고기(목살) 14.0, 아랫고기(삼겹살) 14.0, 갈매기살 15.0, 해초쌈(추가) 3.0, 병아리콩 계란찜(추가) 3.0

<미사 고기집 김일도 필살기 맛있게 드시는 방법> 건강한 해초쌈! 깻잎+미역+톳+백김치+와사비, 구운김+미역+톳+마늘+갈치속젓, 미역+톳+갈치속젓, 깻잎+모듬해초+마늘+갈치속젓, 3대소금, 갓김치, 고기를 마약소스에 찍으신 후 백김치+와사비 또는 구운김+천금채+와사비

매장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스타일인데 딱 저녁시간대라 사람이 많아서 매장사진은 제대로 찍지는 못했어요. 보니 가족단위 손님과 연인들도 많이 보이는데 데이트장소, 데이트코스로도 좋을 것 같아요! 김일도는 처음 방문했는데 오 먹는 방법이 진짜 다양하게 소개되어있고 함께 곁들여서 먹는 쌈채소들이 다양해서 신기했어요. 김, 백김치, 천금채, 와사비, 강황가루, 미역, 톳, 갈치속젓, 3대 소금 진짜 다양합니다!

특히 해초류들은 삼겹살이랑 먹어본적이 없었는데 오 요조합 신선하고 좋았어요!

백김치, 천금채

매운소스, 와사비, 강황가루

3대소금! '김일도표 천일염'은 천사의 섬 신안에서 '최진산' 소금 장인이 친환경 소재로 직접 만든 대한민국 0.1% 소금입니다. 염도가 낮아 단맛이 느껴지며, 마그네슘 함량이 적어 쓴맛이 적고 미네랄 발란스가 좋아서 당뇨환자도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2006년 영국 UKAS로부터 염전으로는 국내 최초로 ISO 22000 국제 인증을 받았으며, 만화 식객에도 소개되었습니다.

김! 김일도에는 김을 구워서 싸먹는게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일도의 돌김은 전남 강진의 돌김 장인인 장앙국님이 19세기부터 내려온 전통재래방식으로 생산한 돌김을 산지직송으로 받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멍 뚫린 모습과 거칠고 딱딱한 질감 때문에 투박하게 보일 수 있으나, 재래김 자체의 기막힌 향과 바삭거림을 지니고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을 듬뿍 담고있어 김일도의 성숙한 고기와 최고의 궁합을 이룹니다.

깔끔한 세팅으로 되어있고 마약소스도 함께 제공됩니다!

 

 

미사 고기집 김일도 돼지고기를 숯불에 구워먹는 집! 환기시설도 잘되어있어서 연기 걱정없이 식사했고 나갈때 문앞에 페브리즈도 마련되어있어서 고기냄새를 제거하기에도 좋았어요!

불판이 어느정도 달궈지면 제공되는 맛있는 고기! 성숙한 豚 김일도 한판(숙성돼지모음 580g+수제소세지) 48.0/700g

저녁되니 시원한 맥주가 땡겨서 주문했어요. 요즘은 테라가 맛있더라구요. 돼지고기랑 맥주 크~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미사 고기집 김일도 마약소스! '10여가지의 허브와 한약재에 숯불에 구운 과일과 야채'를 선별된 간장과 식재료로 맛을 낸 '마약소스'는 젓갈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지만 깊은 맛을 내어 한번 드시면 금단증상으로 인해 가까운 시일내에 다시 찾을 수 밖에 없는 마력이 있는 소스로 성숙한 豚이 익어가면 함께 제공됩니다.

돼지고기에 빠질 수 없는 쌈장과 마늘, 고추!

깻잎, 갓김치!

불판이 달궈지면 직원분이 직접 맛있게 구워주십니다! 성숙한豚 김일도 한판은 삼겹살, 목살, 수제소세지가 제공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맛있게 구워주세요. 저희는 처음 방문해서 어떻게 먹어야하나 했는데 직원분께서 처음 오셨나고 여쭤보시고 먹는 법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뭐든 제대로 알고 먹어야 더 맛있죠!

서비스로 나온 병아리콩 계란찜!

엄청 부드럽고 고소한 계란찜! 계란찜에 병아리콩이 들어간건 처음인데 오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서비스로 계란찜도 나오다니~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삼겹살이랑 목살입니다. 하남 미사 맛집 김일도 고기 퀄리티도 좋았지만 서비스도 만족스러웠던 식당이였어요!

먹기좋은 한입 크기로 맛있게 잘라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셨어요. 마약소스도 불에 보글보글 맛있게 익혀지고 있어요~

김일도 비빔냉면 5.0

삼겹살 다 먹고 먹는 냉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고기랑 같이 먹는 냉면이 더 좋더라구요. 그래서 처음부터 주문했더니 맛있게 고기가 익었을때 냉면이 딱 나와서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시원한 물냉면을 먹을까 하다가 매콤한 비빔냉면으로 주문했는데 비빔냉면도 육수베이스가 있어서 더 좋았어요!

냉면 면발도 일반 냉면보다 투툼하고 살짝 막국수 느낌? 면이 엄청 쫄깃쫄깃하고 소스는 매콤하고 맛있었어요!

토핑으로 깨, 고추, 오이, 무가 올라가있어서 더 아삭하고 맛있었어요. 육수가 있어서 덜 매울까했는데 소스가 완전 매콤한거라 육수가 들어있어도 매콤하고 맛있더라구요. 고기도 맛있는데 냉면까지 맛있다니! 고기도 좋아하지만 고기집에서 항상 냉면을 주문해서 먹어서 냉면맛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김일도 비빔냉면은 합격점입니다!

김이랑 고기와의 조합 완전 신기했어요. 항상 상추랑 깻잎이랑 먹는게 익숙했는데 구운김이라니! 김은 어떻게 먹는거지~? 했는데 직원분이 김을 불판에 살짝 구워서 먹으면 맛있다고 알려주셔서 구워서 먹었어요. 저는 구운김이 제공되는 건줄 알았는데 바로 이렇게 직접 불판에서 구워서 먹으니까 더 맛있더라구요!

어느정도 익은 고기는 따뜻하게 넣어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둘이서 먹다보니 굽는 속도보다 먹는속도가 늦어지는데 딱 맛있게 구워서 담아주셔서 좋았어요!

진짜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목살! 목살부위부터 맛있게 구워주시고 그다음에 삼겹살을 구워주세요~

김일도에서 추천해준 방법대로 다 먹어보기로 했어요. 마약소스를 찍은다음에 구운김+천금채+와사비 조합! 오 맛있었어요. 저는 천금채를 처음 먹어봐서 오 뭐지? 했는데 찾아보니 상추라고 하더라구요. 상추대로 장아찌를 만들어서 아삭아삭하니 맛있더라구요!

깻잎+미역+톳+백김치+와사비! 오 이조합도 맛있었어요. 미역이랑 고기는 자주 먹어봤는데 톳은 처음인데 오도독오도독한 식감이 아주 좋았고 아삭하고 시원한 백김치가 들어가서 식감이 넘 좋았어요!

구운김+미역+톳+갈치속젓! 김일도에서 추천해준건 마늘이 있지만 저는 생마늘을 못먹어서 마늘빼고 먹어봤어요. 오 이것도 맛있더라요. 해초류랑 삼겹살 잘어울리고 짭조롬하고 감칠맛 가득한 갈치속젓이랑 먹으니까 맛있었어요. 갈치속젓이랑 그냥 먹어도 매콤하고 감칠맛나고 맛있더라구요!

매장 한켠에는 셀프바가 있어요. 셀프바에 소스도 있고 청양고추, 쌈장, 백김치, 갓김치, 천금채 편하게 셀프바를 이용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시원한 황태들깨 미역국! 오 미역국도 있더라구요. 마침 국물 생각났는데 딱이였어요!

깔끔하니 맛있었던 미역국!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삼겹살!

삼겹살은 기본 3대소금을 찍어서 먹어봤어요. 오 천일염이라 많이 찍어도 많이 짜지 않고 단맛도 느껴지고 그 감칠맛이 나서 더 고기가 맛있더라구요. 돼지고기 목살은 기름이 적어서 담백하고 맛있고 삼겹살은 육즙이 가득하고 고소한 기름맛이 넘 맛있었어요. 둘다 목살, 삼겹살 좋아하는데 성숙한豚 김일도 한판이 딱이였어요!

수제소세지, 오랜시간 연구 끝에 김일도의 특별한 레시피로 닭고기, 잡육과 아질산나트륨, 첨가색소, 합성 보존료 등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고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우리 입맛의 生소세지를 개발하여 김일도 한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제 생 소세지는 숯불에 구워 마약소스, 강황가루와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숯불에 구워먹는 수제소세지라니! 닭고기와 돼지고기가 들어간 수제소제시~ 수제소세지도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주십니다!

소제지가 맛있게 구워지는 동안 맛있게 고기 먹기! 목살이랑 갓김치 조합으로 먹어봤어요. 갓김치도 맛있고 고기의 느낌함도 잡아줘서 딱 좋았어요!

너무 맛있게 구워진 수제소시지, 삼겹살과 소세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라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맛있게 구워진 삼겹살과 소세지! 맛있게 구워주시고 직원분은 돌아가셔서 편하게 더 맛있게 즐겨봤어요!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주신 수제소세지!

그냥 먹어도 육즙이 가득 맛있는데 마약소스랑 강황가루 찍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미사 고기집 김일도! 다양한 소스와 다양한 쌈재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기집이라서 더욱 좋았어요. 미사역이 8월에 개통한다는데 빨리 개통했으면 좋겠어요. 버스 타고 가는 것보다 지하철 타고 가는게 접근성도 편하고 모임장소로도 딱 만나기도 편하더라구요. 고기도 직접 구워주는 곳이라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딱 좋을 것 같아요. 역시 숙성고기는 다르더라구요. 이번에는 삼겹살이랑 목살 먹었는데 다음에는 특수부위 메뉴 먹어봐야겠어요!

하남 미사 맛집 김일도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