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팔당맛집 동동국수집, 팔당카페 앳더 팔당!

 

팔당나들이! 다녀온건 2월달인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네요. 친한 동생이 운전연습 도와달라고해서 드라이브도 할겸 운전연습도 할겸 팔당으로 나왔어요. 노원에서 출발해서 30분이면 오는 팔당인데 ㅋㅋㅋ 초반에 고속도로 입구에서 바로 못빠져서 국도로 빙글빙글 돌아서 한시간이 넘게 걸려서 도착했어요.덕분에 운전연습도 하고 드라이브도 하고! 팔당맛집 진짜 많은데 너무 유명하면 또 웨이팅 많을 것 같고... 어딜가야하나 엄청 고민하다가 춥기도 하고 국물이 땡겨서 동동국수집으로!

동동국수집! 맛있는 녀석들에서 보고 진짜 한번 가고싶었는데 이제야 다녀왔네요. 육칼은 문배동육칼? 에서 먹어봤는데 맛있었거든요. 그래서 기대되었어요. 동동구수집은 육칼과 육전을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이라 더욱 기대했어요!

▶동동구수집 위치

 

주소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908

전화번호

031-576-1588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평일 B.T 15:30~16:30

위치는 팔당! 위치는 하남에서 가까운데 처음 와봤어요. 주차공간이 넓고 앞에 주차요원도 계셔서 편하게 주차했어요. 시간대가 한산해서 동생도 편하게 주차를 했어요. 주차공간도 넓은데 아저씨가 친철하게 주차하는거 봐주셔서 좋았고 엄청 친절하셨어요. 들어가기전에 기분좋게~

웨이팅 생각하고 여유롭게 점심 피크 시간 지나서 1시 반쯤 도착했는데도 역시나 웨이팅... 이때가 거의 코로나 발생하기 시작한때라서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그래도 역시 맛집은 다르네요. 저희 앞에 17명정도 있었고 한 10~15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면요리라 웨이팅은 금방 빠지더라구요. 입구 앞쪽에 따뜻하게 웨이팅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편하게 기다렸어요!

동동국수 요리는 이렇게 합니다. 소고기 육전 및 명태 무침은 특별한 비법으로 3일동안 숙성한 후 요리를 합니다. 육개장용 소고기는 최상급 양지부위를 사용합니다. 육개장 육수는 12시간 끓인 사골육수를 사용합니다. 국수용 면은 특별히 전문업소에 주문하여 손님 주문즉시 조리시작합니다. 쌀은 황토흙으로 유명한 충남 논산 무농약 쌀을 현비 생산자와 계약에 의하여 공급받아 밥을 짓습니다. 저희 업소는 음식조리시에 인공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동동국수집 메뉴

육칼(육개장+칼국수사리+밥) 9.0, 청양육칼(청양육개장+칼국수사리+밥) 9.0, 육개장 8.0, 청양육개장 8.0, 명태무침 9.0, 소고기육전 12.0 육개장포장(2~3인용) 10.0, 명태무침포장 9.0

비빔국수(황경도식 비빔국수) 7.0, 잔치국수 6.0, 콩국수(계절메뉴) 7.0, 고기만두/김치만두 개당 1.0(2개 이상 주문가능)

 

육칼, 비빔국수, 육전 주문했어요. 이왕 먹는거 푸짐하게 먹어야죠! 여자 둘이서도 충분히 먹을 수 있어요. 물론 엄청 배가 부르지만요! 저희 둘은 충분합니다. 사실 만두도 먹을까 하다가 만두는 포기했는데 다음에 가면 만두도 먹어봐야겠어요!

셋이서 가면 딱 좋을 것 같아요. 각자 원하는 면요리 하나씩 주문하고 육전 하나 주문해서 나눠서 먹으면 양이 적당할 것 같아요!

기본 밑반찬들은 간단하게! 밑반찬은 거의 안먹었다는 ㅋㅋㅋ

비빔국수(함경도식 비빔국수) 7.0

오 새콤달콤매콤한 양념이 너무 맛있었어요. 상추, 오이, 양파 간단하게 채소 들어가있고 짭조롬한 김가루 가득 들어간 비빔국수! 특별한 맛까진 아니였지만 맛있었어요!

육칼(육개장+칼국수사리+밥) 9.0

육개장에 칼국수 사리를 넣어서 먹고 남은 국물에 밥까지 다 먹을 수 있는 육칼!

처음 육칼을 접했을때 면만 따로 넣어서 먹는건줄 처음 알았어요. 당연히 같이 끓여서 나오는 건 줄 알았거든요. 맛있긴한데 뭔가 육개장 따로 면 따로 먹는 느낌이긴해요. 근데 육개장 자체는 무지 맛있어요. 안에 고사리랑 고기도 가득 들어가있고 국물도 진하고 매콤하고 맛있어요!

육칼만 하나씩 먹어도 좋지만 비빔 좋아하면 같이 하나씩 나눠서 먹어도 넘 좋을 것 같아요!

꺄 >_< 육전등장~ 육전의 고소한 냄새가 가득! 칼국수랑 같이 먹고싶었는데 육전도 빠르게 제공되어서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육전 12.0

노릇노릇! 방금 바로 만들어진 따뜻한 육전, 고소한 소고기에 고소한 계란물로 만든 육전이라 진짜 깔끔하고 맛있어요. 가운데 간장소스는 살짝 달달하고 짜지 않아서 듬뿍 찍어서 먹어도 맛있었어요. 육전은 꼭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오랜만에 먹어서 저는 더 맛있게 먹고 왔어요!

육전만 먹으면 살짝 느끼한 느낌인데 칼칼한 육칼이랑 매콤한 비빔국수랑 먹으니까 딱이였어요! 동동국수집 항상 팔당가면 주자장 근처에 차들이 엄청 세워져 있어서 항상 궁금했어요. 맛있긴한데 솔직히 1시간 넘게 기다리면서 먹을 정도까지는 아닌것같고! 웨이팅을 피하고 싶다면 늦은 점심으로 드시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다음에 엄마 모시고 다녀오려구요!

앳더팔당

든든하게 배를 채웠으니 이젠 디저트를 먹어야죠! 팔당 카페 이쁜데 진짜 많잖아요~

▶앳더팔당 위치

주소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452

전화번호

031-521-5670

영업시간

월~금, 일 10:00 ~ 22:00

토요일 10:00 ~ 23:00

팔당댐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앳더팔당입니다. 고급 스페셜티 원두와 대한민국 명장 제과, 이탈리아 프리미엄 디저트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셀프 키친과 탁 트인 경관 및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역시나 사람 많은 곳은 피해서 어딜 갈까 고민하다가 동생이 발견한 앳더팔당! 점심을 먹었던 동동국수집에서 멀지도 않아서 바로 고고 했어요! 가격도 팔당카페 치고 엄청 비싸지 않아서 괜찮았는데 주차장공간이 살짝 불편했어요. 주차장이 넓지 않아서 앞차가 나가야하는 경우 다시 차를 빼주어야해요 ㅋㅋㅋ

날씨도 따뜻하고 해서 많은 분들이 카페에서 커피를 즐기고 있었어요. 내부도 깔끔하고 위에는 루프탑도 있는데 2월은 살짝 추웠는데 따뜻할때는 옥상 가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적당한 곳에 자리 잡고 음료 주문했어요! 베이커리도 맛있는게 많아서 먹을까 했는데 둘다 배가 너무 불러서 마카롱 하나씩만 주문했어요!

끝쪽이 팔당댐도 보이고 뷰가 좋은데 자리가 없어서 옆쪽 창가자리에 앉았어요. 공사장뷰...지만 ㅋㅋㅋ 그래도 저 멀리 강도 보이고 괜찮았어요!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정리해서 뷰가 엄청 깔끔하고 좋아지겠죠~

마카롱도 진짜 달달하고 딱 좋았어요. 역시 아메리카노에는 마카롱 조합이 딱이죠 >_< 날씨도 점점 좋아지고 해서 나들이 가고싶은데 사람이 많은 곳보다는 서울 외곽으로 차를 타고 이동하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카페는 딱히 매력은 없어서 재방문은 별로 생각없는데 동동국수집은 먹어보니 맛도 있고 엄마도 생각나서 다음에 엄마모시고 한번 더 다녀와야겠어요. 그때는 다른 팔당카페를 가보고싶어요!

팔당 동동국수집, 앳더팔당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