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노브랜드 치킨 튀김가루 양파튀김, 치킨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치킨! 사실 전부터 한번 치킨을 만들어보고싶다라는 생각은 했었는데 뭐가 어려워보이고 해서 쉽게 용기가 안났는데 이번에 한번 해봐야지 했어요. 놀면뭐하지 요즘 재방송 다시 보고 있는데 유느님, 치느님! 치킨 만드는게 나오더라구요. 유재석이랑 박명수의 튀격대격을 간만에 봐서 진짜 너무 재밌더라구요. 무한도전이 그리워집니다! 놀면뭐하지 보고 급 치킨을 집에서 한번 만들어볼까하는 호기심으로 만들어봤는데 오 생각보다 맛있어서 좀 놀랐다는 ㅋㅋㅋ

치킨 만들기 레시피는 다양한데 저는 편하게 치킨튀김가루 구입해서 간단하게 만들어봤어요. 튀김가루 많이 파는데 저는 노브랜드 제품 구입했어요. 노브랜드 제품 가격대비 항상 좋아서 자주 구입하는편인데 치킨튀김가루도 있길래 고민없이 바로 구입했지요! 치킨 만드는 방법도 뒤쪽에 깔끔하게 적혀있어서 좋았어요. 따로 레시피를 찾아볼 필요없이 노브랜드 치킨튀김가루 요리방법 그대로 따라서 만들어도 충분히 맛있어요!

 

 

튀김반죽을 만들기전에 가장 먼저 준비해야할게 바로 닭고기죠! 닭도리탕용 닭을 구입하면 시중에 판매되는 치킨을 만들 수 있는데 저는 처음이고 치킨순살로 만들어봤어요. 냉동닭가슴살이랑 냉동닭안심살이 있어서 해동해두었어요. 그냥 물이랑 간단하게 소금이랑 후추만 넣어서 만들어도 좋지만 우유를 넣으면 더 맛있어요. 염지단계라고 하죠? 기본 소금을 넣어서 밑간을 하는 작업으로 필수입니다. 오래할 필요없이 딱 30분정도만 해주면 충분합니다!

이젠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치킨튀김가루 200g, 찬물 340ml를 넣고 묽은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오 생각보다 묽은 느낌이라 신기했는데 기본 얇은 반죽의 치킨을 좋아하시면 레시피대로 해주시고 나는 튀김 옷이 두꺼운게 좋다 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가루를 넣어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염지한 닭고기와 반죽이 준비되면 식용유를 준비해줍니다. 집에서 치킨을 만들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기름 때문이죠. 한번에 많은 기름이 필요해서 ㅠㅠ 기름은 재활용을 해도 된다고 하지만 그래도 가정에서는 기름을 이렇게나 많이 사용하진 않으니깐 그래서 일반 닭보단 작은 순살치킨이 더 가정에서 만들긴 편할 것 같아요!

반죽에 얼음을 넣어서 만들면 더 반죽이 바삭바삭하게 된다니 저도 따라서 해봤어요. 튀김은 역시 바삭한게 생명이죠~ 반죽은 거품기보다는 젓가락으로 저으면 더 잘 섞이니 참고하세요!

작은 냄비를 준비해서 기름을 최소로 치킨을 튀겨주기로 했어요!

닭고기는 염지한뒤에 살짝 물로 씻어준 다음에 치킨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적당량 반죽을 입혀서 바삭하게 튀겨면 됩니다! 놀면 뭐하지?에서 봤는데 기름에 양파를 넣어서 튀기면 양파향이 난다고 해서 따라서 해봤는데 오 더 맛있어진 느낌?!

기름에 양파 넣어서 꼭 치킨 튀겨보세요! 양파는 거의 안쓰는 겉껍질 이용해서 사용하는게 좋아요. 그리고 남은 양파는 남은 반죽과 함께 어니언링 양파튀김을 만들어서 먹으면 좋아요. 진짜 양파튀김도 달달하니 바삭하니 맛있잖아요!

짠~ 순살치킨이랑 양파튀김 완성!

맛은 진짜 딱 옛날 통닭 그맛이에요. 카레향도 나고 안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하고 진짜 기본에 충실한 치킨이였어요!

양파튀김도 맛있었어요. 겉은 바삭하고 양파는 부드럽고 튀기니까 더 달달하니 맛있더라구요. 다음에도 치킨 만들어 먹을때 필수로 양파튀김도 꼭 만들어야겠어요! 양파튀김도 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진짜 강추추합니다~

 

역시 저는 손이 큽니다! 혼자 먹을건데 튀기다 보니 양이 이렇게 많아졌어요. 한번 튀기다보니까 튀기는재미도 있고~

치킨은 맥주죠? 저는 달달한 이슬톡톡이랑 같이 먹었어요. 이슬톡톡도 진짜 간만이네요! 역시 달달하고 톡쏘는게 맛있습니다~

혼자서 즐기는 야식! 저녁으로 먹으려고 만들었는데 만들고 나니 거의 밤이라 ㅋㅋㅋ 야식이 되어버렸네요. 닭가슴살로 만들었는데도 오 부드럽고 안뻑뻑하고 맛있었어요. 원래 치킨 먹을때 퍽살을 안좋아해서 안먹는데 이렇게 순살 치킨으로 먹을 수 있다면! 퍽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신감을 얻어서 이번에는 진짜 치킨을 튀겨봤어요! 치킨이랑 또 다른 요리 하느랴 정신 없어서 과정사진은 못찍었는데 나름 맛있는 치킨이 완성되었어요. 순살 치킨도 맛있었지만 역시 치킨은 뜯는 재미죠! 마트에서 닭도리탕용 치킨 구입해서 바삭하게 튀겨주었어요. 닭도리탕용은 핏물제거과정과 염지과정 30분씩 해서 더 시간이 오래걸렸어요!

순살보다 뼈 있는 닭은 기름이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작은 식용유통 거의 반은 썼다는 ㅋㅋㅋ 이래서 집에서 치킨을 쉽게 튀겨먹지 못하는구나 싶더라구요. 확실히 순살보다는 크기도 커서 튀기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그래도 만들고나니 엄청 뿌듯 >_< 나도 집에서 치킨 튀겨 먹어봤다 자랑할 수 있겠어요ㅋㅋㅋ 치킨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집에서는 역시 순살치킨이 만들기도 간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치킨 튀김가루 남았는데 다음엔 양념치킨을 도전해봐야겠어요!

치킨튀김가루 치킨만들기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