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경기광주 탐라은갈치! 은갈치조림, 돌솥밥

 

 

가족들과 간만에 외식 다녀왔어요. 갈치조림이랑 돌솥밥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한동안 고기는 자주 먹으러 갔는데 갈치는 진짜 오랜만이네요. 제주도 갔을때 다 같이 먹고왔었는데 그 후로는 첨인 것 같아요. 제주도 얘기하니까 또 여행가고 싶어지네요. 갈치조림도 맛있었고 좋아하는 돌솔밥을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은 맛집이였어요!

기분좋게 식당으로 가봅니다!

▶탐라은갈치 메뉴, 가격

은갈치조림, 고등어조림, 해물조림, 해물찜, 아구찜, 통갈치구이, 고등어구이

은갈치조림 중 주문했어요. 기본 밑반찬과 은갈치조림, 돌솥밥이 함께 제공되었어요.

조림은 국물이 넉넉하게 제공되서 끓여서 어느정도 졸여지면 먹으면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돌솥밥!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갈치조림은 위에 올려져있는 파랑 양파가 숨이 죽고 양념이 조금 줄여지면 딱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기본 밑반찬도 깔끔하게 나와요.

갈치조림이 워낙에 맛있어서 딱히 밑반찬은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돌솥밥 쌀이 고슬고슬 맛있게! 밥은 밥공기에 덜고 돌솥에 물을 넣고 누릉지를 만들어줍니다. 밥 다 먹고 누릉지는 후식으로 호로록 해야죠!

은갈치조림이 완성되는동안 갈치구이랑 고등어구이를 맛있게 먹어줍니다.

길쭉한 갈치구이도 맛있고 짭조롬한 고등어구이도 맛있었어요.

갈치조림 양념이 진짜 맛있었어요. 달달하고 매콤하고 칼칼하고 깔끔하고! 안에 무랑 감자가 들어있는데 역시 조림은 무입니다. 특히 무가 진짜 달달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갈치도 살이 많아서 넘 맛있었고 고슬고슬한 돌솥밥에 갈치살이랑 조림양념 섞어서 먹으면 진짜 맛있었어요. 한곳에서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고등어 조림까지 다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다음에 갈치조림 생각나면 또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탐라은갈치 경기광주맛집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