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결혼고사 결혼모의고사 오리지널, 웨딩일기장

 

 

결혼전에 꼭 짝꿍이랑 해보고 싶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결혼모의고사였어요. 결혼전에 충분한 얘기를 나누었다고 생각해도 막상 결혼하면 정말 가치관 문제나 성격적인 문제때문에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역시 결혼은 현실이니깐요. 저희는 성격은 다르지만 가치관이 비슷해서 정말 잘 맞다고 생각하는데 과연 결혼 모의고사는 몇점이 나올지 궁금했어요!

결혼고사도 연애형, 오리지널, 심화형 다양하더라구요. 저희는 오리지널! 사실 결혼모의고사 구입하고 싶었는데 은근 돈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웨딩박람회 갔다가 선물로 받아서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까아 >_<

<결혼모의고사>같이 문제를 푸는 사람이 자신이 선택한 예비 배우자인지 확인하시오. 진실과 사실만을 대답하고, 상대에게 듣고 싶은 답변을 강요하지 마시오. 답안지의 필적 확인란에 다음의 문구를 정자로기재하시오. 이 사람이 내 마지막 사랑일 것을 맹세합니다. 이 문제지는 결혼 전 꼭 나누어 보아야하는 문제그를 나열한 것입니다. 상대와의 가치관이 다를 수 있으니 충분한 대화로 풀어나갈 수 있는 문제인지 고민해보세요. 적나라한 문제로 인해 다툼이 발생하여 이별했을 경우, 빌럽어스는 책임지지 않으니 자신이 있거나 꼭 결혼해야겠다고 마음먹은 커플만 시험을 치우시길 바랍니다.

10년만에 보는 OMR카드도 신기했고 진짜 모의고사 같아요. 모의고사는 결혼로망영역, 가사분담영역, 재정영역, 가족이해영역, 부부관계영역, 가치관영역, 보너스영역

봉투까지 있어서 진짜 모의고사 느낌입니다. 보관해두었다가 심심할때 꺼내서 봐도 넘 재밌을 것 같아요!

<결혼로망영역> 저희는 결혼 준비 중이라 이런 부분은 충분히 얘기를 한 부분이였는데 진짜 저희가 고민했던 내용들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사실 결혼준비는 같이 맞춰야 하는 과정이니까 충분한 이야기가 필요한 것 같아요.

<가사분담영역> 진짜 현실적인 질문들도 있는데 저희는 거의 비슷하게 나온 것 같아요. 요리는 제가 하고 짝꿍은 설거지를 하고 청소는 같이 하는 정도? 아무래도 짝꿍이라 음식물쓰레기, 화장실 청소처럼 부담스러운 일은 맡아서 해준다니 넘 좋지요!

<재정영역> 정말 중요한 내용 중 하나죠? 연애를 할때는 이사람이 얼마를 벌고 재산이 얼마인지 물어보는게 부담일 수 있어서 물어보지 못하는데 결혼을 약속했으면 서로의 재산을 털어놔야죠. 재산은 물론 빚도 중요한 문제잖아요. 돈때문에 서로 싸울 일이 없도록 충분한 이야기가 필요한 것 같아요!

<가족이해영역> 은근 정말 민감한 문제들이죠. 사실 저희쪽이 가족들이 많고 친척 모임도 많은편인데 짝꿍이네는 많은 편이 아니라 사실 이부분도 걱정이 되더라구요. 서로 살아온 환경이 다른 만큼 이 부분은 많이 얘기하고 맞춰가야할 것 같아요.

<부부관계영역> 이것 또한 정말 중요한 이야기죠? 재미도 있지만 속터놓고 이야기 해보는 것도 정말 필요하죠!

<가치관영역> 저희가 가장 잘 맞았던 부분이 바로 가치관영역이였어요. 결혼하면 치약 짜는거 하나때문에도 싸운다고 하는데 그만큼 정말 사소한 문제로 싸운다고 하더라구요. 문제가 없을 수 없지만 그걸 서로 푸는 과정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보너스 영역> 보너스로 재밌는 질문도 있어요. 재밌는 질문도 있지만 진짜 고민이 많아지는 질문도 많았어요!

OMR카드에 직접 체크해서 보는건데 저희는 그냥 귀찮아서 서로 비교해서 봤어요~

웨딩박람회에서 결혼모의고사랑 같이 받아온 웨딩일기장!

나중에 청첩장도 해야하는데 한번 구경해봐야겠어요!

일기장처럼 소소하게 기록하는 것 같아요!

귀여운 스티커도 같이 주셔서 꾸미기에 좋아요!

사랑이란…

결혼준비의 모든것! 정말 준비할게 많더라구요. 기본으로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해야할 일들이 많아요. 역시 결혼은 어렵네요.

결혼 준비 순서대로! 꼭 정답은 아니니까 저희는 상견례 전에 웨딩홀을 예약했어요. 사실 요즘 예약하기 힘든게 바로 웨딩홀 아닐까요? 그래서 웨딩홀 먼저 예약하고 나중에 상견례를 할 생각입니다. 근데 요즘처럼 인원 제한이 있어서.. 상견례를 할 수 있나 모르겠네요 ㅠㅠ

웨딩홀도 어떤 웨딩홀에 어느 요일, 시간, 보증인원은 몇명인지 그리고 추가로 준비해야하는게 정말 많더라구요. 저희는 패키지 느낌으로 최대한 서비스로 받았는데 정말 다 돈이더라구요. 그리고 웨딩홀이나 스드메는 웨딩플래너를 끼고 하는게 더 좋다고 해서 저희는 친구가 추천해준 카페 가입했어요!

결혼 후 30일 이내 해야할 일도 이렇게나 많다니… 그리고 또 어려운게 바로 가족 호칭이죠. 입에 붙지 않아서 한동안 어색하겠지만 금방 적응되겠죠!

진짜 재밌었던 결혼고사! 저희는 거의 95% 다 맞았어요. 오 진짜 신기했어요. 저희는 사귀는 동안에도 성격은 정말 너무 다르지만 성향이나 가치관은 비슷해서 한번도 싸운 적이 없었거든요. 물론 일방적으로 제가 매일 서운해서 삐지는데 그것도 잠시뿐이라 ㅋㅋㅋ 무튼 결혼전에 얘기 하고 싶었던 다소 진지한 이야기들을 결혼고사로 재밌게 접근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결혼전에 결혼모의고사 꼭 해보세요!

결혼 모의고사, 웨딩 일기장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