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잠실취미미술 유화배우기! 아트아뜰리에

 

 

버킷리스트중 하나였던 멋진 작품 그리기! 올해안에는 꼭 미술학원을 다니면서 그림공부를 해야겠다 올초에 계획을 세웠는데 회사 다니느랴 친구들이랑 노느냐 이런저런 이유로 핑계를 대고 미루다가!

 

 

 

올해가 지나기전에 꼭 시작은 해야겠다 싶어서 잠실취미미술 '아트아뜰리에' 취미미술학원을 발견했어요!

 

일상을 예술로 휴식하는 성인들의 감성충전 취미미술 "아트아뜰리에"

 

 

▶ 아트아뜰리에 잠실점 위치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9길 43 2층

전화번호

070-7776-3176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아트아뜰리에는 서울 4지점 강남점, 홍대점, 잠실점, 강북점, 분당 1개 지점, 부산 1개 지점이 있어서 가까운곳으로 골라서 이용하면 됩니다. 5지점 교차수강이 가능한점이 정말 장점이더라구요. 퇴근후, 주말수업이 있어서 직장인들에겐 딱이예요! 저는 평일 7시 수업을 듣는데 퇴근하고 딱 여유있게 도착해서 준비하고 2시간 집중해서 배우고 집가면 10시 정도 되니 딱 좋더라구요!

화실도 너무너무 이쁩니다! 회사에 하루종일 있다가 퇴근하고 화사한 화실에 오는것 만으로도 엄청 힐링되는 기분이예요~

화실한편에 있는 감사장과 상표등록증! 그리고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아트아뜰리에! 잠실취미미술을 생각한다면 위치도 잠실새내역에서 걸어서 10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라서 딱 좋았어요~

화실을 가득 채우고 있는 다양한 작품들!

모든 재료는 기본으로 제공되서 따로 준비물을 챙겨서 갈 필요가 없고 비싼돈을 주고 구입할 필요도 없어서 편해요! 4주 4회 수업에 재료비 모두 포함 9만 9천원! 유화가 가격이 정말 비싼대 재료비 부담이 없어서 좋았어요~

옷과 가방은 옷걸이에 걸어두고 자리는 편한 자리에 앉아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색연필, 수채화, 유화 다양한 수업이 자유롭게 가능해요. 저는 전부터 유화가 너무너무 배워보고 싶었는데! 배우고 싶은 그림이나 사진이 있으면 선생님한테 보여드리고 바로 그리면 되는데 저는 계속 고민을 하다가! 유화를 처음 배우는거라 직접가서 확인하고 고르기로 했어요!

 

아트아뜰리에 밴드에 가입하면 다양한 유화 그림들이 있는데 원하는 그림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그림을 제대로 배워본적이 없어서 기초수업부터 천천히 들었어요!

기초 명도연습, 선연습! 오랜만에 그려보니 어려웠지만 진짜 재밌더라구요~

짠! 유화는 밝은 컬러일수록 시간이 오래걸린다고 해서 4주안에 그릴 수 있는 어두운 컬러의 그림을 선택했어요!

유화 수업의 경우 캔버스는 따로 구입해야해요. 화실에서 직접 구입도 가능해서 바로 구입해서 유화수업을 들었어요~

밑그림을 그려줍니다!

완성된 그림을 캔버스에 어떻게 다시 똑같이 그릴까 했는데? 먹지를 깔고 그대로 그림을 그려서 하는거더라구요. 오 모든 작업이 신기했어요!

캔버스에 밑그림을 완성한뒤에! 유화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어요. 유화는 처음 사용해봤는데 물대신에 기름을 이용해서 그리는 거고 두껍게 칠하거나 얇게 칠하면서 느낌을 줄 수 있고 유화 특유이 느낌이 좋아서 선택했는데 어떻게 완성될지 너무 기대됩니다!

하루동안 완성한 작품! 유화는 기름이라 말리는 시간이 일주일정도 걸리더라구요. 저처럼 그림을 처음 배우는 사람도 가능해요!

대부분 그림을 처음 배우는 분들이 오시더라구요. 쌤들도 친절하게 개인의 능력에 맞게 그림도 추천해주시고 그리는 팁도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유화배우기로 힐링하기♥ 일주일 뒤에 2회차 수업 배우러 왔어요. 이날도 마찬가지로 7시 수업이라 퇴근후 여유롭게 15분전에 도착해서 저번주에 배웠던대로 혼자서 유화세팅을 하고 그림을 그렸어요. 처음엔 어색했는데 그래도 두번째라고 화실이 익숙해지고 좋더라구요. 조용한 화실에서 좋은 노래 들으면서 혼자서 그림그리는게 정말 힐링이더라구요!

꼼꼼하게 이쁘게 발라주었어요! 진짜 집중해서 그리니까 잡생각도 안나고 완전 힐링되는 기분이랄까~

아직은 미완이지만! 다음주가 빨리와서 마무리 하고 싶어져요 >_<

달은 어려워서 쌤의 도움을 받았어요!

유화는 말려야되서 화실 한곳에 두고 두손 가볍기 가면 됩니다! 화실에 있는 다양한 유화작품들을 보면 진짜 다 그려보고싶어요!

 

 

잠실취미미술 유화 그리기 2주차 후기, 2시간동안 오직 그림에만 집중해서 잡생각이 안나서 좋더라구요. 혹시나 다른 고민이나 생각이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인 분들에게 정말 강력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리는동안도 힐링되고 좋은데 한주한주 계속 완성되는 그림을 보니 더 뿌듯하고! 완성된 그림을 본다면 더욱 뿌듯할것같아요. 빨리 완성해서 완성작을 보고싶어요♥ 취미로 쉽게 그림을 배 수 있는 아트아뜰리에!

잠실취미미술 유화배우기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