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도여행 고기국수 맛집 자매국수 노형점!

 

 

제주도여행 오면 항상 먹는 고기국수! 마지막날 공항 가기전에 간단하게 저녁으로 먹기로 했어요. 원래는 제주공항에서 가까운점을 방문하려고 했는데 브레이크타임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어딜가야하나 엄청 찾다가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하는 노형점으로 다녀왔어요. 노형점도 제주공항에서 차로 15분정도라서 나름 가까워요!

 

제주도에 유명한 고기국수집이 많은데 저는 자매국수만 가봐서 다른곳이랑은 비교는 불가한데 웨이팅이 살짝 고민되지만 사람이 비교적 적은 시간을 노린다면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4시 반 쯤 도착했는데 널널했어요! 웨이팅 없이 들어가서 바로 주문해서 바로 먹었어요~

▶자매국수 노형점

주소

제주 제주시 월랑로4길 6

전화번호

064-746-222

영업시간

매일 08:30~02:30

자매국수 주차장은 우측으로 들어가면 뒤쪽에 넓은 주차공간이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에 방문한다면 노형점으로 오려구요. 일도2동이 아마 본점?일텐데 앞쪽에 주차공간이 있으면 하고 뒤쪽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되는데 노형점이 주차는 더 편하고 널널해서 더 괜찮더라구요. 맛은 비슷했던 것 같아요!

 

자매국수는 체인점이 아닙니다. 직영으로만 운영합니다. <재료가 다릅니다> 제주산 1등급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고기맛이 담백하고 부드럽습니다. 3년동안 자연숙성된 신의도 토판염과 최고급 새싹소금을 사용합니다. 치자면을 사용하여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을 맛 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만듭니다> 부모님이 재배한 채소와 고춧가루에 정성을 다해 직접 김치와 깍두기를 만듭니다. 고기국수의 육수는 돼지사골을 푹 고아서 우려내기 때문에 깊고 담백한 맛을 냅니다.

▶자매국수 메뉴, 가격

멸치국수, 고기국수, 비빔국수, 멸·고기국수, 돔베고기, 아강발(미니족발), 물만두

<고기국수의 유래> 국수는 워낙 단순하고 손쉬운 음식이라 여기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고 흔한 음식으로 알고 있으나 원래는 매우 귀한 음식이다. 삼국시대부터 밀은 귀한 곡식이라서 밀가루로 만든 음식인 국수는 궁중이나 귀족층의 잔치때 주로 애용되었고 그 덕에 아직도 시집장가간다는 표현을 "국수 먹는다"고 표현하며 일부에서는 그 풍습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또한 국수는 장수의 상징이다. 끊어지지 않고 길게 한 가닥으로 이어진 모양으로 보며 오래살고 싶은 사람들의 기원을 담아 돌이나 생일에 챙겨먹는 풍습도 생겨났다. 제주 고기국수가 나타나게 된 시점은 1910~1920년대에 제주에서 건면이 생산되면서부터인 것으로 보고 있다. 그 당시에도 국수는 서민들의 음식이 아니고 특별한 행사용 음식이었다. 특히 결혼을 축하하는 하객들을 대접하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음식이었다. 제주에서는 전통적으로 집안이나 마을의 대소사를 치를 때 돗괴기(돼지고기)를 대접했는데 그 돼지고기 삶은 국물에 경사를 상징하는 국수를 말아서 하객들을 대접한 것이 고기국수가 등장하게 된 배경이라 할 수 있어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음식이라 하겠다. 또 고기국수가 오직 제주에서만 존재하였던 것은 제주의 돼지가 다른 지방의 돼지와 달리 특별한 비법없이 그냥 삶아내기만 해도 누린내가 나지 않아 그 육수까지 이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였고 오늘날까지도 그 명성이 이어져 오고 있다. 결국 고기국수는 청정지역 제주에서 사육한 양질의 돼지고기가 있어야만 제대로 만들 수 있는 제주다운 음식이다. (제주향토음식보전 연구원 양용진)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들! 양파짱아찌, 배추겉절이, 깍두기 기본으로 한번 제공되고 추가반찬은 셀프로 담아서 먹으면 됩니다!

고기국수랑 비빔국수 하나씩 주문했어요!

고기국수 8.0

한달전 제주도 방문해서도 먹었는데 또 생각나는 고기국수! 서울에서는 쉽게 먹을 수 있는 국수가 아니라서 더 생각나는 것 같아요. 담백한 고기국수! 국물이 담백하면서도 깔끔해서 좋았고 날씨가 쌀쌀했는데 뜨끈한 국물을 먹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노란 국수면이 고기국수의 시그니처! 치자가 들어가서 노랑노랑~

비빔국수 8.0

아삭아삭한 콩나물이 들어간 매콤새콤한 비빔국수! 비빔국수 주문하면 멸치육수가 제공되는데 멸치육수고 깔끔하니 맛있더라구요.

너무나 맛있는 고기국수, 비빔국수! 하나씩 주문해서 나눠서 먹으면 딱이예요. 국수라 가격대도 저렴하고 간단한 한끼로 먹기에 좋은 메뉴, 고기국수가 맛있긴 한데 멸치베이스가 아닌 돼지고기베이스라서 먹다보면 살짝 느끼한느낌이 있는데 그때 매콤새콤한 비빔국수 먹으면 딱 맞는 것 같아요! 돔베고기도 맛있고 김치도 맛있어서 든든하게 저녁먹고 비행기 타러 공항으로 고고~ 제주도여행 또 가구싶어지네요!

자매국수 고기국수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