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서울 원데이클래스 접시만들기 포트링 서울 도자기 공방!

 

 

 

서울 원데이클래스로 유명한 포트링에서 짝꿍이랑 접시만들기 원데이클래스 배우고 왔어요. 공방데이트를 즐겨서 하는 편이라 그릇이랑 컵 몇번 만들어봤는데 포트링처럼 귀여운 캐릭터 접시를 만들 수 있는 곳은 처음이라 완전 기대했어요. 맨날 뻔한 데이트 대신에 공방에서 즐기는 데이트도 정말 너무 매력있어요. 특히 요즘은 날씨가 너무 더워서 밖에 돌아댕기기도 싫고 그렇다고 카페에만 있으면 심심하니까 공방에서 손으로 이것저것 만들면서 데이트하면 넘 좋드라구요!

특히 홍대는 맛집도 많아서 공방데이트하고 근처에서 맛난거 먹으면 되니까 더 좋더라구요. 홍대는 멀어서 자주는 안오지만 가끔 오면 하루종일 놀다가 가는 것 같아요.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어요. 공방에서 접시 만들고 밥먹어야지 하고 12시로 예약했어요!

미리 도착해서 세팅되기전에 공방 구경했어요. 진짜 여러 공방을 가봤지만 다 다른 느낌인것 같아요. 최근에 다녀왔던 공방보다 훨씬 더 넓고 깔끔한 느낌이였어요. 직원분들도 많고 그만큼 손님도 많더라구요!

홍대 포트링은 바로 요 캐릭터 접시로 유명합니다. 공방데이트 했을때 물레체험으로 밥공기같은 접시는 만들어본 적이 있는데 이렇게 평평한 접시는 처음이라 기대됐어요. 가기전에 어떤 캐릭터를 할까 생각하고 방문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포트링 가격

머그컵 핸드페인팅+물레체험 1인 45.0, 손작업 1인 40.0, 머그컵 핸드페인팅 1인 25.0, 손작업+물레체험 1인 60.0, 색점토플레이트 1인 60.0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서울 원데이클래스입니다.

만약에 생각해놓은 캐릭터가 없다면 공방에 일찍 방문해서 작품들 보면서 골라도 될 것 같아요!

공방이 진짜 너무 이쁘더라구요. 작품 완성하면 사진 찍기에 좋게 곳곳이 포토존인 느낌이랄까? 카페 같은 공방이였어요!

포트링에서는 머그컵, 접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저희는 손작업을 선택했어요. 손으로 접시를 만들 수 있는건데 너무 재밌더라구요!

접시를 어떻게 만드나 했는데 이렇게 편하게 만들 수 있게 시안이 준비되어있더라구요. 진짜 종류가 다양해서 본인이 원하는 시안을 선택하거나 혹시라도 없으면 프린팅해서 할 수 있게 도와주신다고 해요!

저희 커플은 항상 저는 토끼, 짝꿍이는 호랑이를 하는데 호랑이가 없어서 일단 고양이로 하고 호랑이처럼 그려보기로 했어요!

옆에는 저희말고 아이와 엄마가 함께 접시를 만드셨는데 아이들도 할 수 있게 충분히 쉬운 작업이였고 선생님이 많이 도와주셔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일단 처음에는 틀을 대고 점토를 칼로 잘라줍니다.

오 신기해요. 진짜 초등학생때 점토로 이것저것 만들었는데 ㅋㅋㅋ

토끼도 종류가 많은데 제가 선택한 토끼는 귀여운 주토피아 쥬디! 사실 주토피아까지는 알았는데 쥬디 이름까지는 몰랐음 ㅋㅋㅋ

칼로 쓱~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뭔가 시원한 점토만지면서 하니까 기분 좋더라구요.

잘 잘라내면 틀을 빼고 남은 점토로 이제 층을 만들어줍니다.

남은 점토를 잘 뭉쳐서 길게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틀 위에 올려주고 두개를 합쳐주면 됩니다.

동글게동글게 길게 만들어서 접시 모양으로 올려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뭔가 모양이 이상하지만 이건 과정일뿐이니! 나중에 스펀지로 깔끔하게 마무리가 됩니다~

요 작업이 은근 오래걸렸어요. 어렵지는 않지만 대충하면 나중에 구웠을때 틈이 생길 수 있어서 꼼꼼하게 작업했어요!

 

오 뭔가 접시느낌이 나고 있어요!

손으로 깔끔하게 마무리를 해줍니다.

짝꿍이가 만든 귀여운 고양이같은 호랑이도! 큰 손으로 꼼지락 귀엽게 만드는 모습이 어찌나 귀여운지 >_< 공방 다녀보면 귀찮아하는 남친들이 많다는데 항상 즐겁게 같이 해주는 짝꿍이 너무 고맙지요!

마무리는 스펀지로 깔끔하게 모양을 잡아주면 됩니다.

어느정도 다 작업이 되면 마지막으로 선생님의 더치를 받아서 더 깔끔해집니다. 이제는 이쁘게 도장도 찍고 컬러를 입히는 과정이 남았어요!

아래에 간단하게 도장을 찍을 수 있어서 이니셜 찍어줬어요. 뭔가 귀엽네요!

단계단계 선생님이 친절하게 설명을 다 해주셔서 넘 좋았어요!

일반 물감과는 컬러가 다른 도자기용 물감으로 이쁘게 컬러링을 해봅니다!

기존 접시대로 귀는 핑크로 칠하고 얼굴은 검은색으로 그려주기로 했어요.

뭔가 생각보다는 흐릿해서 여러벗 덧발라줬어요. 진짜 손이 많이 가는 대신에 완성된 접시를 사용할 생각하니 넘 기대되더라구요. 빨리 받아서 사용해보고 싶어요!

제일 어려웠던 토끼 얼굴 그리기! 뭔가 살짝 짝 눈썹이 되서 조금은 마음에 안들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만족하려구용

짝꿍이도 귀엽게 호랑이를 완성해줬어요. 동물 캐릭터 접시 너무 귀엽지 않나요!

두근두근 구워서 멋지게 완성될 접시를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도자기는 언제 찾을 수 있는건가 궁금했는데 한달 정도 걸린다고 해요. 택배도 가능하니 택배 또는 픽업 선택하면 됩니다. 저희는 또 와서 픽업하고 홍대에서 놀면 되니까 픽업으로 한달후에 만납시다!

네이버 영수증리뷰 이벤트도 있어서 참여했어요. 요런 이벤트 너무 좋잖아요. 마무리하고 인증샷도 남기고 싶어서 직원분께 요청하니 너무 친절하게 이쁘게 사진도 찍어주셨어요. 공방데이트 너무 재밌어요. 과정도 정말 재밌지만 완성된 작품도 받을 수 있고 사용하면서 그때 추억도 생각나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커플데이트로도 좋지만 친구와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귀여운 접시 만들어도 넘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아이들도 너무 좋아할 체험이라 추천드리고 싶어요!

서울 도자기 공방 포트링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