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도여행 제주도맛집 흑돼지연탄구이 돈사촌 본점!

 

 

제주도여행 첫날! 저녁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호텔 근처에 있는 돈사촌 본점을 가기로 했어요. 저번 친구랑 여행때도 숙소 근처 흑돼지집가서 막걸리 한잔하고 온게 너무 기억이 좋았는데!

 

 

 

차를 끌고 가면 술을 못먹으니까 걸어서 가기에 딱 좋고 제주도민들이 좋아하는 제주맛집이라서 더욱 기대되었어요!

 

숙소 도착해서 조금 쉬고 바로 걸어서 식당으로 제주 퍼시픽호텔에서 걸어서 5분정도 진짜 가까워요! 돈사촌 연탄구이 생근고기전문점!

▶돈사촌 위치

주소

제주 제주시 서사로 7

전화번호

064-722-9285

영업시간

매일 16:00~24:00

돈사촌근고기, 흑도야지근고기! 생 근고기 전문점이예요. 제주도는 생 근고기 전문점이 많더라구요. 인당 주문을 하면 삼겹살과 목살 부위가 근단위로 제공되는 식당들! 연탄에서 구워먹는 고기라서 더욱 맛있겠죠~?

차를 끌고 오시는 분들은 바로 앞이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요금 징수시간: 월요일-토요일 09:00~19:00 (12:00~13:00 무료개방), 일요일 무료! 가격 확인하세요~

8시쯤 도착했더니 역시 웨이팅이... 본점이라서 그런지 살짝 오랜된듯한 느낌이랄까~?

앞에 3팀 있다고 해서 금방 빠지겠지 하고 기다렸는데 역시나 고기도 먹고 술도 먹어서 그런지 조금 늦더라구요. 그래도 30분 정도 웨이팅하고 바로 들어갔어요!

앞에 흑돼지도 있어서 사진도 찍고! 엄마랑 셀카 찍으면서 기다렸어요~

▶돈사촌 본점 메뉴, 가격

근고기, 흑돼지, 김치찌개, 공기밥, 면사리, 보해복분자, 소주/맥주, 음료수

자리에는 맛있는 액젓이 보글보글! 저는 제주흑돼지 먹으면 요 젓갈에 찍어먹는게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300g이 1인분이라 600g 주문했어요~

기본세팅된 반찬들! 파절이, 무생채, 배추김치, 콩나물, 무쌈, 상추!

요 파절이가 진짜 맛있더라구요! 파절이랑 고기랑 먹어도 맛있고 쌈에 파절이 고기 넣어서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콩나물이 나왔는뎅 이건 뭔가? 먹는 방법이 따로 있는것같은데 잘 모르겠어서 쌈에 조금 넣어서 아삭아삭 먹었어요! 방법이 따로 있을 것 같은데 궁금해요 ㅋㅋㅋ

무생채랑 김치도 고기 먹을때 빠질 수 없죠! 반찬도 괜찮게 나와서 더더더 고기가 빨리 먹고 싶었어요~

짠! 흑돼지 2인분 600g 54.0

제주도 왔으니 역시! 흑돼지 먹어줘야지 근고기라 삼겹살이랑 목살이 제공되었어요. 두툼하니 너무 맛있겠더라구요!

술이 빠질 수 없죠! 요즘 테라가 진짜 맛있는데 테라 주문했어요. 엄마는 처음 드셔보시는데 오 맛있다고~

엄마는 맥주도 좋아하시지만 맥주 마시면 배부르시다고 ㅋㅋㅋ 소주 먹고 싶다고 하셔서 한라산 하나 더 주문했어요. 순한 17도! 아주 맛있다고 하셨어요. 역시 고기엔 술이 함께 해야 더욱 맛있어요~

흑돼지 먹을때 함께 나오는 갈치젓갈! 아래서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져서 제공되었어요~

진짜 진한맛 가득! 감칠맛 가득! 듬뿍 찍어서 먹어도 짜지 않고 딱 좋더라구요~

통으로 제공되서 구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구요. 그래도 직원분이 다 구워주셔서 너무 편했어요. 돈사촌은 고기 맛도 맛있었지만 사장님도 그렇고 저희 테이블 전담해주셨던 외국인 알바생이 계셨는데 진짜 친절하시고 계속 웃으시면서 응대해주시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괜히 나까지 기분 좋아지는 웃음! 외국에서 일하느랴 힘드실텐데 웃으면서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에 너무 좋더라구요~

고기 익는 동안 엄마랑 수다수다~ 역시 고기는 연탄에 구워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어요~ 집 근처에도 연탄불고기집이 있어서 가족들이랑 자주가는데 엄마랑 둘이 오니 가족들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다음에는 네명이서 가족여행 가야겠어요~

 

 

고기를 먹으니 밥이 생각나서 밥한공기 주문해서 엄마랑 나눠먹기로! 서비스로 된장찌개까지 나왔어요 꺄~

서비스 된장찌개도 넘넘 맛있더라구요! 고기만 먹으면 살짝 느끼한데 느끼함을 잡아주는 칼칼한 된장찌개라서 더욱 좋았어요!

큼직한 목살구이부터! 목살도 너무 맛있죠~ 연탄에 구워서 더욱 맛있었어요!

된짱찌개는 조금 식으면 연탄 위로 올려줘서 더 뜨끈하게 데워서 먹을 수 있어요!

두툼한 삼겹살~ 역시 삼겹살이 맛있어요. 삼겹살이랑 파절이랑 먹어도 맛있고 삼겹살이랑 갈치젓갈이랑 함께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제주도에서 첫 식사 대만족! 너무나 맛있는 흑돼지 연탄구이! 제주도 맛집답게 역시나 맛있더라구요~ 직원분도 엄청 친절하게 고기 일일이 다 구워주시고 서비스로 나온 된장찌개도 너무 맛있었고 숙소에서 가까워서 술한잔 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역시 제주도 여행가면 흑돼지연탄구이는 꼭 먹고와야죠!

돈사촌 흑돼지연탄구이 최고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