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동 카페 커피맛집! 커피나오길 상리단점
한가로운 주말! 점심 먹고 친구집 근처 카페 다녀왔어요. 요즘은 멀리는 안가고 친구집 근처에서 만나서 밥 먹고 커피 마시고 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사람 많은 곳보다는 나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고덕동 자주 지나는데 골목골목은 처음가봤는데 주택가 근처에 맛집도 많고 카페도 많더라구요. 친구는 가끔 오는데 주택가라 조용해서 좋다고 하더라구요. 고덕동 카페 검색하면 정말 많은 카페가 나오는데 깔끔한 분위기와 그냥 카페가 아닌 국제스페셜커피협회 소속의 현직 국제커피품질관리사가 생두관리와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한 곳이라 궁금했어요.
친구랑 둘다 커피를 워낙에 좋아해서 밥 먹고 꼭 카페를 가는데 스타벅스처럼 프렌차이즈도 좋지만 이렇게 개인카페를 가보는걸 좋아해요. 항상 같은 맛 보다는 그 카페만의 다양한 원두로 만든 커피를 마셔보는게 더 매력있는 것 같아요. 항상 꿈꾸는데 나도 커피 전문가처럼 자격증도 따고 공부 많이 해서 나만의 카페를 여는게 꿈인데 그 꿈을 이룬 분들의 카페를 보면 정말 부럽기만 합니다. 직접 생두관리, 로스팅까지 하는 원두를 제공한다고 하니 더 기대가 됩니다!
▶커피나오길 상리단점 위치
주소
서울 강동구 상일로5길 5
전화번호
0507-1334-2488
영업시간
평일 08:00~22:00(L.O 21:30)
주말 10:00 ~ 21:00(L.O 19:30)
국제스페셜커피협회 소속의 현직 국제커피품질관리사가 생두관리 및 로스팅을 한 원두를 사용합니다. 진심을 담은 커피, 진짜 쉼을 위한 진쉼, 커피가 빨리 나오길 커피 나오길 기다리는 사이에 커피를 마시고 좋을 결과가 나오길 커피를 마시고 아이디어가 나오길, 카페에 간다라는 말을 자세히 한번 풀어보자. 누군가를 만나면서 커피도 한잔 마시기 위해서, 책을 읽으며 커피도 한잔 마시기 위해서, 작업을 하면서 커피도 한잔 마시기 위해서, 커피 나오길은 그런 카페가 되고 싶습니다. 앞서 얘기한 커피를 마시며 할 수 있는 행위들은 그것을 하기 위해 특화된 공간이 따로 없는 것이 대부분이며 기호 식품인 커피와 디저트를 같이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지만 일상에서 주된 일상활동과 활동사이를 잠시 끊어주었다가 다시 연결해주는 쉼표와도 같은 행위입니다. 커피 나오길에서 팔고 있는 또 다른 무엇가는 이것! 쉼표와 같은 소소한 행위들을 모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공간 요즘 사람들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피해 주중에 단 하루만이라도 여유를 찾으러 호캉스를 떠나듯 그보다 작은 규모로 일상에서 잠깐 멈춰서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는 혹은 하고 싶은 것에 몰두할 수 있는 자유를 얻기 위한 공간을 카페에서 팔고 싶습니다.
커피나오길 상리단점 위치는 삼성엔지니어링 맞은편쪽 주택가 안에 있어요. 지하철보다는 버스가 더 빠릅니다. 강동첨단업무단지, 상일여고 정류장에서 내려서 핵밥 식당 골목으로 들어오면 바로 우측에 화이트톤의 매장이 딱 보입니다. 핵밥 상리단점에서 식사 후 커피나오길 상리단점에서 커피도 마시고 식사와 커피를 함께 해결할 수 있어요. 외부에는 테라스처럼 자리가 양쪽에 준비 되어있어요. 주차는 매장 앞쪽에 이용하면 될 것 같아요.
매장은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꾸며져있고 좌석은 우드라서 클래식하면서 깔끔합니다. 상리단길 카페, 상일동 핫플레이스로 곳곳에 맛집과 카페가 많아요. 상일동의 메인 골목이 상리단길이라고 불리며 맛집과 카페가 많은데 앞으로 자주 방문할 것 같아요!
특히 이런 벽 인테리어도 멋지고 매장 곳곳에 있는 멋진 액자들도 멋지더라구요.
매장 가운데 있는 멋진 그림! 오 멋진 그림이네요. 어느나라인지는 모르겠지만 보면서 친구랑 내년에는 우리 해외여행을 갈 수 있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올해 버킷리스트중 하나가 친구들이랑 해외여행 가기였는데 정말 아쉬워요. 그래도 연말에 좋은 소식이 있다니 빨리 없어져서 모두들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어요!
▶커피나오길 메뉴, 가격
<커피> 에스프레소 3.5, 아메리카노 3.5, 플랫 화이트 4.0, 카페 라뗴 4.0, 카푸치노 4.0, 카라멜 마끼아또 5.0, 카페 모카 5.25, 바닐라 빈 라뗴 5.25 <리얼 프레쉬 쥬스> ㄹㅇ 사비당 주스(사과+비트+당근) 5.5, 케오망 주스(케일+오렌지+망고) 5.5, 사파망 주스(사과+파인애플+망고) 5.5 <보틀&페트> 분다버그(진저비어, 레몬 라임, 핑크자몽) 4.5, 뽀로로(사과, 밀크, 딸기, 바나나, 블루베리)1.5 <논 커피> ㄹㅇ 아이스티(복숭아, 레몬) 3.5, 녹차 라떼 4.0, 초코 라떼 4.0, 플레인 요거트 스무디 4.5, 유자 크러쉬 4.5, 오레오 프라페 5.25 <티> 녹차 3.5, 홍차 3.5, 캐모마일 3.5, 페퍼민트 3.5 <드립백> 나오길 멜로우 블렌드 1.0, 나오길 과테말라 안티구아 1.0, 나오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1.0 <케이크> 시카고 치즈케이크 6.5, 데카이 말차케이크 6.5, 데카이 쇼콜라 케이크 6.5, 데카이 레드벨벳 케이크 6.5, 데카이 당근 케이크 6.5 <머핀> 초콜릿 머핀 3.5, 솔티드 카라멜 머핀 3.5 <디저트> 마들렌 2.0, 뚱카롱 2.8 <젤라또> 바닐라 젤라또, 딸기 젤라또, 다크 초코 젤라또, 녹차 젤라또, 망고 젤라또, 달고나 젤라또, 스페셜 요거트 젤라또 4.0 <세트> 마들렌+아메리카노 세트 4.5, 마카롱 4구 세트 10.0, 마카롱 8구 세트 20.0, 드립백 5개 세트 4.5, 드립백 10개 세트 9.0
커피피오나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도 판매중입니다.
원두를 종류별로 먹어보고 싶다면 나오길 드립백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음료와 다양한 케이크들이 쇼케이스에 가득해요. 시원한 캔 포장도 가능하다고 해요. 요즘 커피전문점에서 테이크아웃할때 캔에 담아서 주는데 오 이거 좋은 것 같아요!
달달한 생초콜릿도 판매중입니다. 커피 메뉴 외에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라서 좋았어요. 특히 여럿이서 방문하면 다 먹고 싶은게 조금씩 다른데 그럴때 딱 좋을 것 같아요.
매장 한켠에 있는 자격증을 보니 뭔가 믿음이 빡빡옵니다.
매장 한켠에는 보드게임도 준비되어있어요. 요즘 카페가 워낙 많은데 빨리 빨리 손님을 보내기 위해서 불편한 좌석이 많은데 커피나오길은 카페에서 휴식과 재미를 찾을 수 있었으면 하는 사장님의 마음처럼 꾸며져있어요. 카페는 정말 휴식의 공간이고 즐거운 공간이죠.
뭘 먹을까 하다가 달달한게 먹고 싶어서 케이크랑 커피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직접 테이블에 직원분이 가져다 주셔요! 1인 1케이크 당연한거 아닌가요? 저는 치즈케이크가 땡기고 친구는 초코케이크를!
케이크도 종류가 다양해서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와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쉬면서 이야기 나누는게 세상 행복 아닐까요? 요즘은 특히 날씨가 너무 추워서 카페에서 따듯하게 쉬는게 더 좋아요!
플랫화이트 4.0 깔끔한 맛이 매력인 플랫화이트입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3.5 기본으로 큰 사이즈가 제공되고 원두는 적당한 산미였고 쓴맛이 진하지 않아서 먹기 편했어요.
커피나오길은 국제스페셜커피협회 국제자격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직영매장입니다. 매장에서 커피 마시면서 보니까 교육도 하더라구요. 저도 커피 관심있어서 정말 전부터 너무 배우고는 싶었는데 ㅋㅋㅋ 기회가 된다면 정말 배워보고싶어요!
트레이에 소시지가 있어서 신기했는데 서비스로 주셨어요. 오랜만에 먹는 소시지 맛있네요!
케이크도 다른 곳보다 뭔가 더 큰 사이즈 같은 느낌?ㅋㅋㅋ
데카이 쇼콜라 케이크 6.5 꾸덕한 브라우니 느낌의 빵위에 쫀득한 쇼콜라 초콜릿이 가득 올라간 케이크입니다.
시카고 치즈케이크 6.5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케이크입니다.
디저트 그릇도 정말 이쁘고 포크도 진짜 이쁘다는! 카페가면 이런 접시랑 포크 이쁘면 괜히 더 기분 좋아집니다.
쇼콜라 케이크인데 오 진짜 쇼콜라가 완전 두툼하게 올라가있어요. 거의 빵이랑 쇼콜라가 1대1 비율로 들어있어요. 많이 달지 않은 다크초콜렛 느낌의 쇼콜라라 많이 달지 않아서 더 먹기 좋았어요. 부드러운 케이크가 아닌 쫀득한 케이크라 오 더 맛있었어요!
완전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는 치즈케이크! 딱 오리지널 시카고 치즈케이크맛이였어요. 치즈케이크랑 아메리카노 조합 넘 좋아요!
맛있는 디저트와 향 좋은 커피 마시면서 좋은 시간 보내고 왔어요. 밥먹고 후식까지 완벽했던 주말이였어요. 요즘은 날도 추우니까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커피 마시면서 쉬는게 좋은데 좌석도 너무 편안하고 조용한 카페라서 더욱 좋았어요. 고덕동 카페 다양한게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향 좋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나오길 추천드립니다. 이번 한주도 빨리 지나가고 주말이 왔으면 좋겠어요. 한주동안 열심히 일하고 주말엔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것도 먹고 카페에서 수다 떨면서 보내는게 가장 즐거운 것 같아요!
고덕동 카페 커피나오길 상리단길 : )
'오반짝양의 일상 >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남동 브런치 추천! 베어스덴 (0) | 2020.12.31 |
---|---|
흑화당 메뉴 흑당버블티, 벨벳타로밀크티 (0) | 2020.12.30 |
하남디저트맛집 하남카페! 르빵드비 (0) | 2020.11.18 |
베이커리카페 프릳츠커피 양재점! (1) | 2020.11.05 |
압구정 갤러리아 맛집 압구정로데오 카페 플리퍼스 (0) | 2020.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