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드립세트, 위즈웰 핸드드립커피 내리기!
주말 잘 쉬면서 보내고 계시나요? 에휴... 코로나 때문에 마냥 즐겁지만은 않지만 그렇다고 위험하게 나가서 놀기에는 걱정되죠. 회사도 휴가 처리돼서 쉬고 있어서 한 주 동안 계속 집에서만 보내고 있어요. 그래도 나름 즐겁게~ 집에서 요리도 만들어서 먹고 커피도 마시면서 혼자서도 잘 놀고 있습니다. 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 핸드드립세트도 있고 에스프레소 머신도 있는데 집에서 핸드드립 커피 내려서 먹는다고 하면 주변에서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어요. 타이머랑 저울만 있으면 쉽게 따라서 핸드드립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에 커피박람회 갔을 때 디자인이 너무 이뻐서 산 핸드드립세트 잘 사용하고 있는데 항상 타이머랑 저울을 따로 사용해서 매번 불편했는데 ㅠㅠ 사실 귀찮아서 가끔 패스하긴 하는데 확실히 핸드드립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 그때마다 맛 차이가 너무 나더라고요. 분명 같은 원두인데도 추출 시간, 추출온도, 추출양에 따라서 정말 다른 맛을 내는 커피, 오 제가 딱 찾던 핸드드립세트를 찾았어요! 저울과 타이머가 장착되어 있는 위즈웰 스마트 핸드드립세트입니다.
위즈웰 스마트 전자핸드드립세트 WC2901, Smart Electronic Hand Drip Set 핸드드립의 새로운 혁신! 핸드드립세트의 기본에 충실하며 미세 측정이 가능한 전자저울과 타이머까지 장착된 완벽한 핸드드립, 홈카페를 위한 추천상품! 위즈웰 스마트 전자 핸드드립 세트는 원두와 물의 용량, 드립 추출 시간을 체크하여 기회에 맞는 균일한 맛의 핸드드립 커피를 제공합니다.
▶위즈웰 핸드드립세트 드립커피
<핸드드립 시 시간과 무게 측정을 정확하게 해야 하는 이유는?> 핸드드립은 기계로 추출한 커피와는 확연하게 다른 맛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이 핸드드립의 맛은 같은 원두라 해도 내리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이유는 핸드드립을 내리는 속도와 뜸 들이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원두와 물의 비율에 따른 용량과 내리는 시간을 지켜 주는 게 핸드드립의 포인트입니다. 핸드드립의 매력을 포기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하여 개발한 상품입니다. <일관된 커피의 맛과 향의 비결> 전자저울, 스톱워치, 원터치
위즈웰 핸드드립세트 구성품: 드립퍼(1홀 원추홀 세라믹), 유리서버(600ml, 내열유리), 본체, 서버패드(본체 하단장착), 설명서! 안전하게 포장되어서 안전하게 배송되었어요. 사용 후 보관하기에도 편하고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활용하기 너무 좋아요!
건전지와 V형 원추형 종이필터는 별도로 구매해야 해요. 바로 사용하시려면 구입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원두도 분쇄된 원두보다는 저렴한 그라인더 구입해서 바로바로 갈아서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종이필터는 기존에 사용하던 드리퍼도 원추형이라 사용했는데 제가 사용하는 필터보다는 드리퍼가 더 큰 사이즈라서 일단 있는 거 다 사용하고 추가로 구입하려고요!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드립세트! 드립세트 따로 타이머 따로 사용해서 번거로워서 저울은 귀찮아서 사용을 안 하는데 초보자분들은 타이머와 저울만 있어도 충분히 맛있는 커피를 내릴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초보자분들을 위한 핸드드립세트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정밀한 전자저울> 0점 기능 LED 패널로 필요한 원두의 중량과 물의 무게를 실시간으로 LED 창을 확인하여 1g ~ 최대 999g까지 1g 단위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스톱워치 기능> 최대 9분 59초까지 드립 추출시이 확인 가능합니다. <원터치 센서 방식> 원터치 방식으로 간편하고 섬세한 작동을 지원합니다. <오토파워오프> 미사용 시 3분 후 자동 절전되어 OFF 모드로 전환(3분 절전: 7시간 30분 사용 가능)
세라믹 드리퍼! 드리퍼도 모양, 소재에 따라 정말 다양한 드리퍼 종류가 많은데요. 집에 칼리타 플라스틱도 있고 유리 드리퍼도 있는데 이번에 세라믹은 처음 사용해봐요. 드리퍼마다 커피 맛이 조금씩 달라진다는데 세라믹 드리퍼로 내리는 핸드드립 커피는 또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_<
위즈웰 드리퍼의 차별점! <원추방식>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1구형 도자기제(세라믹) 드리퍼로 초보자도 손쉽게 핸드드립이 가능합니다. <나선형 방식> 드리퍼 위아래로 커피가 충분히 부풀어 입자마다 가스가 고루 배출되어 향은 살아나고 맛은 깔끔합니다. 분리형이라 세척하기에도 편리해요!
<서버 최대용량> Max 600ml 눈금 표시가 있어 추출하면서 용량 체크가 가능해요. ml와 g 용량을 함께 확인하면서 드립을 할 수 있어서 좀 더 전문적인 느낌! 서버 용량도 넉넉하고 크기에 비해 가벼워서 사용하기 편했어요. 드립퍼는 세라믹 도자기제, 유리서버는 내열유리라 더욱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리서버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서버패드도 함께 추가되어 있어요! 커피는 온도가 정말 중요해서 항상 커피 내리기 전에 예열을 하는데 그와 비슷하게 커피의 온도를 유지해주는 서버패드가 필수라고 해요. 함께 동봉되어 있어서 추가로 구입을 안 해도 돼서 좋았어요!
위즈웰 스마트 전자핸드드립세트 사용 설명서, 처음 사용해보는 거라 꼼꼼하게 설명서 읽어봤어요. 사용법이 어렵지 않아서 설명서만 간단하게 읽어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었어요! 드립방법은 워낙에 다양해서 아는 방법이 있으면 활용해도 되고 모른다면 위즈웰 홈페이지 레시피를 참고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건전지를 넣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AAA 건전지 3개면 오케이입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건전지를 분리하여 더 오래 사용하세요. 하루에 한두 번 사용하는 거니까 번거롭지만 건전지 분리해서 좀 더 사용하면 좋지요!
원두는 텐저린 블렌드! 안재혁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커피브랜드인데 초보자분들이 먹기에도 무난해서 좋았어요. 확실히 처음 시작하면 다 기본으로 시작하고 다양하게 도전해보는 걸 좋더라고요. 원두도 정말 다양하고 핸드드립 용품들도 정말 다양해서 처음부터 욕심부리면 진짜 다 사고 싶고 사고 싶은 게 너무 많아요ㅋㅋㅋ
칼리타 수동 그라인더로 드르륵 열심히 갈아줍니다. 1인 기준 20g이 적당량이에요!
수동 그라인더라 손이 무지 아픔 ㅠㅠ 그래도 드르륵 갈면서 냄새도 좋고 소리도 좋고~ 사실은 자동 그라인더 사고 싶어서 눈여겨보고 있는데 +_+ 위즈웰에도 분리형 커피 그라인더가 있더라고요. 확실히 자동이 분쇄도 정도를 좀 더 조절하기도 쉽고 사용하기도 쉽고 무엇보다 진짜 편하죠. 그라인더는 조금 더 고민해봐야겠어요!
위즈웰X방준배 바리스타! 핸드드립 바리스타 챔피언 1위 경력의 방준배가 위즈웰 핸드드립세트를 추천합니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방준배 바리스타가 추천하는 스마트 핸드드립 레시피! <미디움 원두로 원두커피내리기> Z/T 버튼을 가볍게 터치하여 용기의 중량이 0g이 되면 원두를 종이 필터에 넣은 후 무게를 측정한 뒤 원두를 분쇄해주세요. 뜨거운 물을 이용하여 종이 필터를 적셔주고, 드리퍼와 유리서버를 데워준 후 유리서버에 담긴 물을 버려주세요. 분쇄한 커피가루 20g(1인용)을 넣은 후 평평하게 만들어주세요. 커피 가루에 물이 스며들게 하기 위해 40초 동안 60g의 따뜻한 물을 커피 방울이 떨어질때까지 천천히 물을 부어 뜸을 들입니다. 가스로 인해 추출이 방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물이 원두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젖게 도와주도록 8회 교반해줍니다. 230g의 따뜻한 물을 1분 40초까지 천천히 부어주세요. 총 추출 시간 2분 20초가 되었다면, 유리서버를 빼주세요.
<핸드드립 레시피> 뜸-교반(뜸시간에 포함)-추출(추출시간 1인용: 1차. 2인용: 1,2차), <미디움(HOT) 1인용기준> 뜸 물 60g(40초), 교반 8회, 1차 추출 물 230g(1분 40초까지 붓기), 총 추출시간 2분 20초 <미디움(ICE) 1인용> 뜸 물 50g(40초), 교반 8회, 1차 추출 물 150g(1분 10초까지 붓기), 총 추출시간 1분 50초 참고하세요. 원두 로스팅(미디움, 다크)에 따라 추천 레시피가 있어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홈카페 핸드드립세트추천!
핸드드립은 개인의 취향이나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있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면 더 재밌죠! 저도 저만의 방식으로 내려봤어요. 유튜브영상 참고하세요. 구독도 해주시면 더 감사해용♥♥♥ 유튜브도 잘해보고 싶은데 아직 블로그만큼은 쉽지 않아요. 영상 찍는 것도 시간도 꽤 걸리고 편집도 익숙하지 않아서 어렵고 딱히 컨텐츠를 뭘 해야 하나 고민도 되는데... 그래도 열심히 일상 소소한 영상이라도 남겨서 올리려고요!
1인분 추천 추출량은 300ml 이내이고 추출 시간은 3분 내외로! 시간 내에 추출하는 게 좋고 시간이 넘는다면 그 이후 추출된 원두는 버리면 됩니다. 마지막에 안 좋은 향과 맛이 나온다고 해요. 이것만 지켜진다면 누구나 다 맛있는 커피를 내릴 수 있어요. 또한 타이머와 저울을 사용하면 항상 동일한 맛을 계속 내릴 수 있다고 하니 홈카페용으로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깊은 맛을 위한 사용팁> 핸드드립 시 드리퍼의 중심에서 시작해서 밖으로 나가다가 다시 안쪽으로 물을 부어주시면 좋습니다. 드리퍼에 필터 장착 후 뜨거운 물로 필터를 적셔준 후 원두를 담아주시면 종이필터 맛이 커피에 배지 않아 더 좋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분쇄하는 순간 커피에 담긴 향과 성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드립 할 커피는 추출하기 직전에 분쇄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를 추출하기 전 추출 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유리서버와 잔을 데우면 좋습니다. 맛있는 원두커피가 완성되었어요. 향이 정말 좋아요 >_<
그냥 먹는 것보단 달달한 디저트와 먹으면 더 맛있죠. 와플 믹스로 와플 만들어봤어요. 요즘 와플 믹스가 시판으로 나와서 너무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와플 만들기 타임랩스로 재밌게 영상도 찍어봤어요! 히히 타임랩스 찍는 거 너무 재밌더라고요. 블로그도 소소하게 일상을 기록하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사진이 아닌 영상도 재밌는데 빠르게 막 돌아가는 타임랩스! 앞으로도 계속 찍어서 자주 올릴께용ㅋㅋㅋ
진짜 맛있는 조합이죠. 와플+바나나+시나몬+메이플 시럽, 와플+바나나+초코♥
달달한 디저트와 함께 먹는 커피는 더욱 맛있죠 >_< 아메리카노는 그냥 먹는 것도 맛있지만 달달한 디저트랑 같이 먹는 게 최고! 단거 엄청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많이 못 먹는데 아메리카노랑 먹으면 진짜 무한정으로 들어갑니다 ㅋㅋㅋ
어제 먹고 남은 와플 믹스로 이번엔 와플 아이스크림 만들어봤어요! 간단하게 만드는 와플도 좋지만 커피랑 어울리는 디저트들도 정말 많잖아요. 마음 같아서는 정말 다 만들어보고 싶은데 진짜 욕심! 재료도 몇 개는 사두었는데 시도를 못해보고 있어요.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 이때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다양한 홈카페 디저트들도 기대해 주세요 >_<
핸드드립세트로 집에서 홈카페를 즐길 수 있어요. 커피도 좋아하고 디저트도 좋아해서 집에서 다양하게 만들어보고 즐기고 있는데 위즈웰 핸드드립세트 사용해보니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특히 홈카페 처음 시작해보시는 분들에게 딱 좋을 핸드드립세트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초보자도 타이머와 저울로 맛있는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 핸드드립세트로 더 다양한 홈카페 메뉴들도 만들어 봐야겠어요!
위즈웰 핸드드립세트 :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오반짝양의 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마이비밀 (0) | 2020.03.18 |
---|---|
맥주안주 추천! 즉석구이 땅콩버터 오징어입 (0) | 2020.03.17 |
라인프렌즈 손난로 샐리, 스타벅스 바베큐 치킨 파니니! (0) | 2020.03.17 |
드롱기 커피머신 아이코나 빈티지 (0) | 2020.03.16 |
아이러브페인팅 방탄소년단 V BTS페인팅! (0) | 2020.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