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하남맛집 이화막국수 비빔 막국수, 콩국수!

 

 

 

더운 여름 가장 생각나는 건 시원한 막국수 아닐까요?! 여름하면 냉면도 생각나지만 저는 고소한 메밀면으로 만든 막국수가 넘 생각나더라구요. 퇴근길에 매일 보는 이화막국수! 오 언제 막국수집이 생겼지? 한번 가봐야지 했는데 마침 친구가 동네에서 밥먹자고해서 다녀왔어요. 친구는 회사가 근처라서 직원분들과 점심으로 자주 오는 곳인데 맛있다고 해서 넘 기대하면서 방문했어요. 특히 여름에만 판매하는 콩국수가 그렇게 맛있다고 해서 더욱 기대했죠!

퇴근하고 도착하니 어둑어둑! 지나갈때는 몰랐는데 안쪽으로 자리가 엄청 넓더라구요. 앞쪽에는 주차장 공간도 널널해서 주차하기에도 편했어요. 고골쪽에 있는 식당은 아무래도 차가 필수인데 주차공간이 협소하면 불편한데 주차공간이 많이 마련되어있어서 좋았어요!

▶이화막국수 위치

주소

경기 하남시 서하남로 450

전화번호

031-793-5123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위치는 하남방면 고골 낚시터 지나서 우측에 있어요. 퇴근할때 항상 이쪽으로 퇴근해서 자주 봤는데 드디어 왔네요. 항상 운전할때 식당들 지나면 메뉴 보면서 오! 맛있겠다 먹고싶다 생각을 자주 하는 것 같아요. 먹는걸 워낙에 좋아하니까 어딜가든 먹는 생각입니다!ㅋㅋㅋ

강원도가면 꼭 먹고오는게 바로 막구수인데! 멀리 가지 않아도 동네에서 먹을 수 있다니 좋았어요. 생각해보니까 막국수는 항상 족발 먹을때 쟁반막국수로는 먹었는데 막국수 단품으로는 먹으러 올 일이 생각보다는 없더라구요. 먹고나니 맛있어서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재방문하려구요!

늦은 저녁시간대라 사람은 비교적 없었는데 매장도 넓찍합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이화막국수 메뉴, 가격

물 막국수, 비빔막국수, 온면, 편육, 사리, 메밀전병, 콩국수, 들깨칼국수, 소주, 맥주, 지평막걸리, 음료수

셋이서 먹고싶은거 하나씩 골라서 나눠서 먹기로 했어요. 저는 물막국수, 친구 둘은 비빔 막국수랑, 콩국수 주문했어요. 막국수집에서 막국수만 먹으면 서운하니 메밀전병도 같이 먹어줘야죠. 기본 깔끔하게 제공되는 밑반찬들! 아삭한 열무김치랑 매콤새콤한 무김치, 전병소스, 연겨자

연겨자는 비빔 막국수에 넣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막국수는 맛이 슴슴한 편이라 연겨자, 식초를 넣어서 취향껏 만들어서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아삭아삭 열무김치! 기본 고추가루가 들어간 열무김치가 아닌 깔끔한 물김치 스타일의 열무김치였어요. 비빔 막국수랑 같이 먹으면 아삭하고 새콤하고 맛있어요!

매콤 새콤한 무김치! 냉면에 들어가는 그 무느낌?

따뜻한 온육수도 제공됩니다. 오 저는 처음와서 이게 뭔가 했는데 막국수 육수 따뜻한거라고 하더라구요!

먹어보니 온육수가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메뉴에 보니 온면도 있던데 왠지 그 온면의 육수같아요. 육수가 감칠맛나면서 맛있는데 겨울에는 따뜻한 온면으로 먹어봐야겠어요. 생각해보니 막국수는 항상 시원하게 먹었던 기억인데 온면은 어떨지 또 궁금해지네요!

한상가득 >_< 까 너무 좋아요. 진짜 푸짐푸짐! 세명이서 먹었는데 배부르게 먹었어요. 사리추가도 가능하니 양이 부족하신 분들은 추가해서 더 넉넉하게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각자 하나씩 먹는것보다는 다양하게 시켜서 쉐어해서 먹는게 전 좋더라구요. 처음왔으니까 종류별로 일단 먹어보고 최애를 찾아서 다음에는 하나만 공략해서 먹어봐야죠!

여름메뉴 콩국수 8.0

물 막국수 8.0

비빔 막국수 8.0

맛있게 섞어준 다음에 겨자랑 식초를 적당히 넣어서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콩국수에는 소금 톡톡 넣어서 짭조롬하게 먹으면 맛있죠!

양념장 가득! 김가루 가득! 오이고명 가득! 배고명 가득! 맛있는 비빔 막국수! 그냥 먹는것도 맛있는데 연겨자를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막국수면도 고소하고 아주 맛있었고 양념도 넘넘 맛있었어요. 특히 배가 많이 들어있어서 달달하니 좋더라구요!

깔끔한 육수가 매력인 물 막국수! 저의 픽은 물막국수입니다. 메밀의 향을 더 느낄 수 있고 더우니까 시원한 국물을 먹으면 시원하고 넘 맛있죠!

메밀향도 정말 좋았고 아삭한 무랑 오이랑 같이 먹으니까 식감도 좋고 맛있었어요!

막국수도 진짜 깔끔하고 좋아요. 양양에서 물 막국수 먹었을때 살짝 양념이 있었는데 요기는 양념없이 진짜 그냥 물냉면 스타일이더라구요. 친구가 말해줬는데 처음에는 양념장이 조금 나왔는데 지금은 따로 요청하면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양념이 없는 깔끔한 스타일이 더 좋았어요. 양념을 조금 넣어서 드시고 싶다면 요청해서 넣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친구가 최애하는 메뉴는 바로 콩국수! 여름하면 생각나는게 고소하고 시원한 콩국수죠. 이화막국수에서도 여름 특별메뉴로 판매중인 콩국수인데 막국수 전문점이라 면도 메밀면으로~ 일반 국수면으로 된 콩국수는 많이 먹어봤는데 메밀면으로 만든 콩국수는 처음이라 신기했어요!

고소한 콩물에 고소한 메밀면의 조합! 진짜 너무 맛있어요. 아삭한 오이랑 먹어도 넘 맛있어요!

콩물도 엄청 맑은 스타일이 아닌 콩 알갱이가 살아있는 걸쭉한 스타일이라 더욱 고소하고 맛이 진했어요! 소금을 적당히 넣어서 먹으면 고소한맛이 더 잘 느껴지고 좋아요. 설탕을 좋아하는분들도 있는데 저는 콩국수에는 소금이 좋더라구요. 콩물이 진짜 진하고 고소해서 계속 먹게되더라구요!

막국수랑 같이 먹으면 맛있는 메밀전병! 막국수는 편육이랑 먹으면 더 맛있는데 배부를 것 같아서 메밀전병 주문했는데 다음에 가족들이랑 같이 오면 편육이랑 같이 먹어보고싶어요. 막걸리도 있던데 크~ 아빠가 넘 좋아하실 것 같아요!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져서 제공된 메밀전병!

안에는 매콤하고 아삭아삭한 김치와 부드러운 두부가 가득 들어있어요. 반죽도 쫄깃쫄깃하고 매콤한 속이랑 잘 어울렸어요. 비빔 막국수랑도 잘어울리지만 깔끔한 물 막국수랑 콩국수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고골에 맛집 많은데 이번엔 막국수 맛집을 발견했어요. 비빔 막국수는 달달한 배와 맛있는 양념장이 가득 들어가서 맛있었고 물 막국수는 깔끔한 육수 베이스로 깔끔하고 시원해서 맛있었고 콩국수는 진한 콩물에 통깨가루까지 들어가서 더 고소하고 맛있었던 콩국수! 막국수, 메밀전병까지 다 맛있게 먹고왔어요 >_<

하남맛집 이화막국수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