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무쇠가마솥 토마토솥밥 만들기! 청주금속주물 무쇠주물냄비

안녕하세요. 오반짝입니다 : )

전부터 너무너무 갖고 싶었던 무쇠가마솥! 무쇠주물냄비로 고슬고슬한 솥밥도 만들고 뚝배기스타일로 찌개도 끓여서 먹고 싶었는데 드디어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신혼집이 가스렌즈가 아니라 인덕션도 가능할까 했는데 청주금속주물 무쇠주물냄비는 인덕션과 가스 둘다 겸용으로 쓸 수 있다고 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무쇠미니솥으로 인덕션 사용이 가능하고 밥솥, 국솥, 볶음솥 등의 미니 대용으로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제품입니다.

청주금속주물! <직접생산 직접판매> 충북 옥천군 이원면 미동리 240-2번지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고 판매합니다. 믿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100% 수작업 국내산> 청주금속은 40여년째 주물제품 제조생산 기업으로써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합니다. 선조들의 얼과 맛을 오래도록 전달하기 위해 1500℃ 뜨거운 쇳물과 항상 함께 함니다. <다양한 제품> 생산, 디자인개발, 신상품개발 등 자체 시스템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상표/디자인> 청주금속주물은 하나의 브랜드입니다. 전제품 특허등록된 저희만의 제품입니다.

우와 진짜 식당이나 티비에서만 보던 가마솥을 직접 사용하다니 미니 사이즈로 너무 앙증맞아요. 가정용으로 딱입니다! 주물에 음식을 하면 밥맛이 좋고 음식맛이 좋은 이유는 전통생산 방식인 사형주조로 생산되어 숨구멍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형주조, 옛부터 주물을 만들때 사용하던 주조방식으로 흙과 모래를 이용한 형틀을 만들고 그 안에 쇳물을 주입하고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라고 해요.

<사용방법이 궁금해요> 제품 수령 후 사용방법! 스펀지 수세미, 들기름, 기친타올, 제품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냅니다. 이때 부드러운 스펀지 수세미를 사용해주세요. 무세척한 제품을 중불에 올려 물기를 바짝 날려주세요. 약불로 줄이고 달궈진 무쇠에 기름을 소량 둘어 무쇠에 기름이 스며들어 반질반질해질때까지 키친타올이나 면포를 이용해 문질러 주세요. 이상태로 건조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솥은 물을 한번 끓여내시고 불판은 바로 사용하세요.

진짜 묵직한 매력의 무쇠솥입니다.

미니사이즈로 2인 솥밥을 즐기기에 딱 좋은 양입니다.

무쇠는 길들이기를 해서 제품을 보내드리지만 사용초반에는 기름을 충분히 흡수하지 않은 새제품이기 때문에 길들인 제품이라도 환경과 상황에 따라 시즈닝 부분이 일부 벗겨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길들임이 일어난 부분만 밀어내시고 부분적으로 길을 들여주시면 됩니다. 사용초반 기름진 음식을 조리하시면 자연스레 길들이기 효과가 됩니다. 초벌 길들이기로 완전히 길이 들어지는게 아니기 때문에 음식을 조리하고 다시 기름칠을 하고 관리하고 다시 음식을 하고 이 과정을 수차례나 사용하시면 온전히 속까지 길들여가는 것입니다. 무쇠는 꾸준한 정성과 시간으로 만들어집니다.

 

선조들의 맛과 멋을 함께 하는 청주금속주물! 무쇠,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듭니다. 단순한 주방조리기구가 아닌 1500℃ 비로소 느낄 수 있는 선조들의 맛과 멋!

사이즈는 16cm사이즈로 넉넉히 2인용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날개부분은 조리시 밥물이 날개에 고여 가스렌지나 인덕션에 떨어지지 않아서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무쇠가마솥은 처음 써보는데 길들이기 작업을 해줘야 한다고 해요. 넘 신기했어요!

제품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내고 물세척한 제품을 중불에 올려 물기를 바짝 날려줍니다.

약불로 줄이고 달궈진 무쇠에 기름을 소량 둘러 기름이 스며들어 반질반질해질때까지 키친타월로 문질러주면 됩니다.

들기름이나 어떤 기름이든 상관없어요. 저는 카놀라유가 있어서 카놀라유로 해주었어요.

건조한다음에 물을 한번 끓여내고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전부터 만들어보고 싶었던 토마토솥밥! 마침 엄마가 사주신 토마토가 있어서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레시피를 찾아보니 정말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만들더라구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양송이, 다진고기 등 다양한 재료를 넣는데 일단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소고기를 넣고 싶은데 마땅한 고기가 없어서 미역국용으로 남겨둔 국거리 소고기를 볶아주었어요.

마늘이랑 같이 올리브유에 바삭하게 구워주었어요.

미리 불러놓은 쌀과 한번 섞어줍니다.

여기에 물을 넣고 간은 치킨스톡으로 하는데 집에 치킨 스톡이 없어서 저는 소금과 후추로 가볍게 간을 해주었어요.

물을 적당량 넣고 칼집을 낸 토마토를 넣어줍니다. 토마토에서 수분이 나와서 보통의 물양보다는 20% 덜 넣어야 한다고 해요!

토마토솥밥 하도 맛있다고 해서 궁금했는데 드디어 만들어보네요. 맛이 정말 너무 궁금했어요. 무쇠가마솥으로 다양한 솥밥 요리를 할 수 있는데 토마토솥밥을 시작으로 다양한 솥밥요리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강불로 끓이다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10분정도 끓인다음에 약불로 5분정도 끓이고 나머지 5분정도 뜸들이기를 하면 된다고 해요. 아무래도 각 가정마다 화력이 달라서 조금의 차이는 있을 것 같아요.

짠 맛있는 토마토 솥밥이 완성되었어요.

짠! 진짜 고슬고슬한 밥과 맛있게 익은 토마토!

진짜 역시 무쇠주물냄비에 밥을 하니 윤기가 잘잘 흐르고 너무 밥맛이 좋았어요.

최근에 삼시세끼 슬기로운의사생활편 재방송을 보면서 가마솥으로 한 밥이나 국을 진짜 먹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먹어보네요. 집에서 만들어본건 정말 처음인 것 같아요!

 

처음에 비쥬얼로 봤을때 무슨 토마토랑 밥을 먹어? 완전 안 어울리겠다 했는데 결국엔 토마토 리조또 같은 거잖아요?ㅋㅋㅋ 토마토리조또는 맛있게 먹었으면서 토마토솥밥은 이상하다고 생각하는게 웃겼어요.

토마토솥밥의 매력은 무쇠주물냄비, 무쇠가마솥에서 한 밥인 것 같아요!

고슬고슬한 밥과 부드럽고 새콤한 토마토가 너무 잘 어울렸어요!

정말 건강해지는 맛이랄까? 근데 맛도 있고 진짜 자주 먹을 것 같아요. 고기랑 마늘까지 넣어서 더 맛있었어요. 치킨스톡을 넣으면 감칠맛도 나고 간도 맞춰지는데 치킨스톡이 없다면 간장이랑 참기름, 깨를 넣은 양념장을 넣어서 비벼서 먹어도 충분히 맛있을 것 같아요. 처음 만들어본 토마토솥밥! 무쇠가마솥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밥맛이 더욱 좋았고 더 맛있었어요. 설거지도 깨끗히 하고 다시 길들이기 작업도 하고 다음에 쓰려고 보관해두었어요. 다음에는 다른 솥밥요리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무쇠가마솥, 무쇠주물냄비 추천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