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훠궈, 경복궁 샤브샤브 도량!
안녕하세요. 오반짝입니다 : )
경복궁 데이트♥ 날씨가 추워지니까 정말 뜨끈한 요리들이 생각나죠. 담백한 샤브샤브 요리도 좋지만 얼얼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훠궈도 정말 좋지요. 짝꿍이랑 둘다 훠궈랑 마라탕을 진짜 좋아하는데 끓여서 나오는 마라탕도 좋지만! 끓여서 바로바로 익혀서 먹을 수 있는 훠궈도 정말 매력적이죠!
도량 스타일로 재해석된 훠궈는, 실제로 중식 본토 스타일에 부담을 느꼈던 손님들께 과하지 않다, 부담 없다는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매콤하면서 깔끔한 버섯 육탕 황탕, 닭을 베이스로 여러 재료를 긴 시간 푹 고아낸 백탕, 백탕 육수에 도량만의 향신료가 첨가된 홍탕을 취향에 따라 두 가지, 세 가지 한 번에 골라 드실 수 있습니다. 양고기를 사용함에 있어서도 한국인이 신뢰할 수 있는 호주청정램을 취급합니다. 취향에 맞게 소고기, 한우, 차돌박이를 선택하시어 신선한 야채와 버섯, 두부 완자와 함께 훠궈 샤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인 훠궈샤브 외에도 기본기 탄탄한 여러 중식요리가 준비돼 있는데 도량만의 노하우로 튀겨낸 꿔바로우, 가지 사이에 새우 살을 채워 튀겨낸 어향 가지를 찾는 손님들이 가장 많다고 해요!
들어가는 입구도 정말 멋집니다.
중국 요리집답게 다양한 중식요리를 맛볼 수 있어요. 식당도 중국느낌이고 다가올 크리스마스로 곳곳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연말에는 지인들과 모임을 갖으면 좋을 것 같아요. 프라이빗하게 식사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테이블 간격을 넓게 배치되어있고 부스형태의 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넓고 깔끔한 세팅이 마음에 들었어요. 일반 훠궈집보다는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윗층에는 개인 스팟으로 훠궈를 즐길 수 있는 독립된 룸이 있습니다. 4인 이상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연말 프라이빗한 모임장소로는 딱 좋을 것 같아요!
▶도량 메뉴, 가격
<룸 이용 안내> 훠궈 1인 35.0 한가지 또는 두가지탕 선택(홍탕, 백탕, 황탕 택) 고기 선택 130g(소고기 또는 양고기), 야채류, 버섯류, 두부, 완자류, 당면, 후식 도 코스 1인 35.0 도량냉채, 설화게살스프, 유산슬, 어향가지튀김, 고기피망볶음, 꽃빵, 식사(볶음밥 또는 짬뽕 택1), 후식, 량 코스 1인 50.0 도량삼품냉채, 설화게살스프, 팔보잡탕, 꿔바로우, 어향동구, 능이소고기볶음, 식사(볶음밥 또는 짬뽕 택1), 후식 <코스요리> 도 코스 35.0 도량냉채, 설화게살스프, 유산슬, 어향가지튀김, 고기피망볶음, 꽃빵, 식사, 후식, 량 코스 50.0 도량삼품냉채, 설화게살스프, 팔보잡탕, 꿔바로우, 어향동구, 능이소고기볶음, 식사, 후식
<훠궈샤브> 도량 양고기 정식 25.0 두가지 탕, 소스, 양고기 130g, 야채류, 버섯류, 두부, 완자류, 당면, 후식, 도량 소고기 정식 25.0, 도량 차돌 정식 35.0, 도량 한우차돌정식 45.0, 도량 한우 정식 45.0, 도량 점심 정식 20.0, 세가지 탕으로 변경 1인 추가 5.0 <추가메뉴> 소고기, 양고기, 한우, 차돌박이, 야채모듬(배추, 청경채, 숙주, 계절야채), 버섯 모듬(팽이, 새송이, 표고, 목이), 두부 모듬(동두부, 건두부, 유부, 푸주), 완자 모듬(새우완자, 오징어완자, 피쉬볼), 생 새우 완자, 분모자/넓적당면/생면, 새우 중하, 미니 꿔바로우, 계란 볶음밥 <사이드메뉴> 군만두, 물만두, 꽃빵
<일품요리> 꿔바로우 편으로 썬 돼지고기를 감자 전문에 묻혀 바삭하게 튀겨낸 요리, 고기 튀김 돼지고기 등심을 바삭하게 튀긴 후, 후추, 소금, 파와 볶아 낸 고기튀김, 유린기 아삭한 양상추 위에 바삭하게 튀겨낸 닭고기를 얹은 뒤 채 썬 파, 고추, 피망과 함께 마늘간장소스를 부어 먹는 새콤한 요리, 크림새우 튀김옷을 입혀 바삭하게 중하를 도량 특제 크림소스에 버무린 후 견과류를 뿌려준 고소하고 달콤한 요리, 깐쇼새우 튀김옷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중하를 도량 특제 칠리소스에 버무려 새콤달콤 매콤한 요리, 깐풍동구 표고버섯 속에 다진 새우를 가득 넣어 튀긴 후 매콤달콤한 마늘간장소스에 볶은 요리, 어향 가지 튀김 슬라이스 한 가지 사이에 다진 새우살을 넣고 튀긴 후 두반장을 이용한 특제소스와 곁들여 먹는 요리, 팔진짬뽕 술국 풍성한 해물과 신선한 재료로 끓여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 술이 술술 술국, 유산슬 죽순, 해삼, 새우 돼지고기 등을 채 썰어 걸쭉하게 볶아낸 담백하고 부드러운 요리, 팔보잡탕 풍성한 해물과 신선한 야채를 강한 불에 볶아낸 매콤한 요리, 양장피 알록달록 두른 예쁘게 채 썬 야채와 해물을 굴 소스에 볶아낸 고기, 양장피와 알싸한 겨자소스에 버무려 먹는 요리, 마라샹궈 매콤하고 얼얼한 마라 소스에 신선한 각종 재료들을 볶아낸 요리, 오향장육 오향이 가미된 간장소스에 오랜 시간 정성껏 졸여낸 소고기를 얇게 썰어 채 썬 오이, 파, 마늘, 당근, 짠슬과 함께 곁들여 먹는 냉요리, 고기 피망 볶음 채썬 피망과 야채, 고기를 강한 불에 빠르게 볶아내어 꽃빵과 곁들여 먹는 요리, 동파육 오랜시간 특제간장소스에 삶아낸 부드러운 돼지고기에 윤기가 흐르는 녹진한 소스를 얹어 아삭한 청경채와 함께 곁들여 먹는 요리, 비파두부 다진 새우살, 돼지고기, 으깬두부를 뭉쳐 튀겨 낸 후 발채가 들어간 녹진한 간장 소스를 뿌린 요리, 전가복 전복, 자연송이 관자 등 신선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강한 불에 볶아내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요리.
<식사류> 팔진짬뽕, 마라짬뽕, 팔진우동, 팔진쟁반짜장, 새우완탕면, 팔보덮밥, 버섯덮밥, 팔진볶음밥, 동두부 마파덮밥, 팔진 중화냉면 <주류> 칭따오 생맥주, 참이슬, 처음처럼, 진로, 한라산, 카스, 테라, 클라우드, 칭따오, 하얼빈, 화요17, 화요 25, 콜라, 사이다
<고량주> 장군왕, 송화강주, 연태 고량주, 공부가주, 공부가주 자 약, 공부가주 봉 자 원 방, 공부가주 부 장 10 년, 전가복, 블랙 금 문 고량주, 몽지람 M3, 몽지람 M6, 귀주 마오타이주
식전으로 따뜻한 차가 제공됩니다. 식기도 정말 이쁩니다!
요런 느낌의 티팟 정말 갖고 싶었는데 이뿌다요!
기본소스로는 마장소스, 폰즈소스가 제공됩니다.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오이양배추피클, 짜사이! 훠궈가 살짝 매콤하고 얼얼한 맛인데 오이피클이 깔끔하고 달달하고 새콤한 맛이라 너무 잘 어울렸어요.
일요일 저녁! 술이 빠질 수 없죠. 특히 훠궈 하면 중국맥주가 정말 생각나죠. 칭따오를 먹어볼까 하얼빈을 먹어볼까하다가 짝꿍이랑은 처음 먹어본 하얼빈 맥주 주문했어요!
하얼빈 맥주 달콤하고 짭조롬하니 맛있더라구요. 훠궈랑도 잘 어울려요. 역시 그나라 음식과 술은 페어링이 최고입니다. 특히 더 잘어울리고 맛있는 것 같아요!
저희는 홍탕, 백탕 두가지로 주문했어요. 기본 두가지 선택이 가능하고 추가 금액을 내면 세가지 탕으로 즐길 수 있어요. 저희는 백탕, 홍탕 두개도 충분히 좋았어요.
훠궈 냄비에 왕 멋진 용이 있더라구요. 접시만 봐도 뭔가 고급진 느낌이 느껴집니다!
도량은 신선한 재료만을 고집해 주문과 동시에 훠궈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도 조리가 된다고 해요. 오너 셰프가 직접 조리해서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 하면서 기다리면 좋을 것 같아요!
냄비가 제공되고 고기와 채소, 완자류 훠궈 재료들이 함께 제공됩니다.
저희는 도량 양고기 정식을 주문했어요!
도량 양고기 정식 1인 25.0 두가지 탕, 소스, 양고기 130g, 야채류, 버섯류, 두부, 완자류, 당면, 후식
양고기도 어쩜 이리 이쁘게 플레이팅해서 제공되는지 >_<
집어서 바로 넣기 좋게 제공되서 좋았어요. 그냥 일자로 납작하게 제공되면 꺼내기 힘든데 살짝 접혀서 담겨있어서 탕에 담아서 먹기 딱 좋았어요. 가운데 꽃까지 플레이팅에 신경 쓴 모습이 정말 좋더라구요.
반정도는 훠궈탕에 미리 넣어놓고 보글보글 끓였어요. 채소도 싱싱하고 다양한 채소가 함께 제공됩니다.
채소와 고기 외에도 다양한 재료가 준비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두부류!
탕이 끓기 시작하면 채소와 양고기를 넣어서 적당히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신선한 채소와 퀄리티 좋은 양고기! 백탕, 홍탕 두가지로 즐길 수 있는 훠궈라서 더욱 좋았던 도량입니다.
식사 다 하고 후식이 있어서 기다렸는데 시원하고 달달한 수정과를 제공해주셨어요. 훠궈를 많이 먹어서 입이 살짝 얼얼함이 남아있었는데 마지막에 수정과를 먹으니 입안이 달달하니 딱 좋더라구요. 달달하고 은은한 계피향이 너무 잘 어울렸어요. 고급스러운 분위기라 가족, 지인, 친구들과 모임을 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어릴때는 캐주얼 곳이 좋았는데 요즘은 이렇게 고급스러운 곳에서 분위기 좋게 식사하는게 더 좋더라구요. 연말에는 작게라도 친구들과 좋은 곳에서 식사 계획을 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경복궁 샤브샤브 도량 : )
'오반짝양의 일상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뚝섬맛집 진작다이닝 후토마끼, 사케동, 호르몬동 (0) | 2023.02.12 |
---|---|
강남역 점심 맛집 돈까스 카츠8 (2) | 2023.02.12 |
광화문 데이트 추천! 루뽀 깻잎페스토파스타 (0) | 2023.02.12 |
압구정역 중식당 강남루 짜장면, 탕수육! (0) | 2023.02.12 |
성수역맛집 스시메이 성수동스시 (1) | 2022.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