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맛집 구구당 홍콩파스타, 멘보샤!
전부터 넘 가보고 싶었던 강남역맛집 구구당 다녀왔어요! 저번에 친구랑 근처 카페에서 빙수 먹고 내려오는데 웨이팅이 엄청난 식당을 발견했어요. 이름도 구구당? 무슨 뜻일까 무슨 음식을 판매하는건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곳! 검색해보니 아시안 퓨전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더라구요. 코로나때문에 해외여행을 못가니까 여행 대신에 택하는게 바로 그 나라의 음식을 먹는 거죠. 해외여행가도 역시 먹는게 최고인데 올해는 여행대신에 가고싶은 나라의 음식을 판매하는 맛집을 가서 분위기와 음식을 즐기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아시안 퓨전 음식점 구구당입니다. 대표메뉴가 홍콩파스타, 우육면, 꿔바로우 등인거보면 홍콩과 대만 쪽의 다양한 음식을 한국식으로 해석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 사실 올해 가을에 동남아나 대만쪽으로 여행을 갈까 고민했는데 물건너 갔으니 대만음식으로 대신 위안을 해봅니다. 메뉴도 다양해서 음식 주문할때도 진짜 엄청 고민했어요!
▶구구당 감남역 위치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02길 35
전화번호
02-539-1979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위치는 신논현역과 강남역 중간인데 신논현역에서 조금 더 가까워요. 신논현 4번 출구로 나와서 골목으로 쭉 들어가다가 춘리마라탕이 보이면 쭉쭉 올라가면 우측에 구구당 매장이 딱 보입니다. 네이버 예약도 가능한 곳이고 6인 이상 단체 예약시 구구당 프리미엄 밀크티 2병을 제공합니다. 종류가 다양해서 2인보다는 여럿이서 가면 더 좋겠다 했어요!
인기 강남역맛집 답게 웨이팅 공간이 매장 앞에 준비되어있어요. 그때 요기에 사람이 엄청 기다리고 있던게 보여서 조금 더 일찍 도착했어요. 주말 5시 쯤이니까 웨이팅 없이 입장 할 수 있었어요. 요기 웨이팅 공간 은근 이쁘게 꾸며벼있어서 사진 찍어도 이쁘더라구요. 사진 찍으면서 기다리면 지루하지 않고 좋을 것 같아요!
밖에도 메뉴판이 있고 메뉴판 옆에 웨이팅 명단이 있는데 웨이팅시 적어두고 기다리면 됩니다!
▶구구당 메뉴, 가격
우육탕면 15.0 살살 녹는 수육이 듬뿍 들어간 진하고 시원한 국물의 우육탕면, 왕새우탕면 16.0 통통한 블랙타이거 새우가 들어간 크리미하면서도 얼큰한 새우탕면, 치킨 차오멘 16.0 투툼한 닭고기와 각종 야채가 짭조롬한 소스에 볶아진 볶음면
<큐브 스테이크> 홍콩 큐브 스테이크 19.0 마라 갈릭소스와 스리라차 소스가 첨가돼 매콤하고 달달한 육즙이 살아있는 큐브 스테이크(마라 마요 특제소스), 블랙페퍼 큐브 스테이크 19.0 블랙페퍼와 굴 소스를 베이스로 한 달달하고 감칠맛이 풍부한 육즙 가득 큐브 스테이크(특제 치즈갈릭소스) <라이스> 새우볶음밥 11.0 은은한 마라향이 탱글탱글한 새우에 입혀진 볶음밥 <파스타> 홍콩파스타 16.0 소고기가 듬뿍 들어간 매콤하고 알싸한 구구당 특제 마라 크림 파스타, 버섯 소이 파스타 14.0 풍미 좋은 각종 버섯이 가득 들어간 깊은 맛의 진한 간당 크림소스 파스타, 딴딴 라구 파스타 16.0 땅콩소스와 매콤한 라구 소스의 조화로운 맛에 수란을 곁들인 중독성 강한 홍콩 스타일의 파스타, 꽃빵 추가 0.5 파스타 소스에 꽃빵을 찍어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공기밥 무료 공기밥 요청 시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스페셜> 구구당 멘보샤 8pc 13.0, 4pc 7.5 꽉 찬 새우 살이 담백한 바게트 속에 들어가 바삭하게 튀겨진 멘보샤, 크림 쉬림프 마요 14.0 레몬향과 바삭한 후레이크로 느끼함을 잡은 바삭하고 큼직한 새우가 크림의 환상적인 조합, 둥베이 꿔바로우 18.0 얇게 펴낸 돈등심을 바삭하게 튀겨 새콤달콤한 소스가 듬뿍 뿌려진 둥베이스타일 탕수육 <세트메뉴> SET A 23.9 치킨 라구 그라탕/파이황과/에이드1, SET B 25.4 왕새우탕면/구구당 멘보샤1/2/에이드1, SET C 31.9 홍콩파스타/크림 쉬림프 마요/에이드 1, SET D 31.9 새우볶음밥/홍콩 큐브 스테이크/에이드1, SET E 57.9 버섯 소이 파스타/치킨 차오멘/동베이 꿔바로우/보코치니치즈 샐러드/에이드1, SWEET SET A 11.9 구구당 홍콩 토스트/밀크티1, SWEET SET B 8.9 연유 꽃빵 튀김/밀크티1
<샐러드> 파이황과 6.0 아삭아삭한 오이와 탱글한 새우에 매콤살콤한 마라소스가 곁들여진 오이 샐러드, 고수 샐러드 6.0 고수를 새콤하고 매콤한 드레싱에 버무린 아삭아삭한 샐러드, 보코치니치즈 샐러드 8.0 풍성한 야채와 쫄깃한 보코치니 치즈를 중국식 땅콩 소스에 버무린 새콤달콤한 샐러드, 구구당 홍콩 토스트 8.0 흑당 시럽을 듬뿍 뿌린 구구당의 시그니처 홍콩식 토스트(토스트를 시럽에 흠뻑 적셔 드셔야 더욱 맛있습니다.), 연유 꽃빵 튀김 5.0 달콤한 연유가 듬뿍 뿌려진 달달한 꽃빵 튀김 <밀크티 6.9> 178년 전통 영국왕실 납품 밀크티를 구구당에서 맛보세요! 베르가못향, 수레국화 얼그레이/카라멜향, 토피향 밀크티/바닐라향, 딸기향 루이보스 <탄산음료 3.0> 콜라, 스프라이트 <에이드 5.9> 블루레몬, 핑크 구아바, 레드체리, 바이올렛 베리 <굿 마리아쥬 5.9> 분다버그 진저비어(진저의 비터한 맛이 스테이크와 함께 먹었을때 매우 좋은 궁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분다버그 핑크자몽(달콤하며 청량감 있는 탄산이 목넘김을 도와주며 자몽의 특유한 씁쓸한 맛을 완화한 드링크입니다.), 로리나 모히또(모히또만의 민트 프레이버가 청량감과 깔끔함을 주어 모든 메뉴에 잘 어울리는 드링크입니다.)
매장에 들어오자마자 진하게 나는 마라향 >_< 지하 1층, 2층, 3층으로 매장이 꽤 넓더라구요. 저희가 왔을때는 지하 1층은 꽉 찼고 화장실이 지하 3층에 있어서 내려와봤는데 아래도 엄청 공간이 넓더라구요!
아래가 지하 3층 공간이고 그 위에 지하 2층 공간인데 2층에는 테이블 옆에 거울도 있고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너무 잘 꾸며져있어서 사진찍기에도 좋은 식당입니다. 매장이 넓고 단체석도 마련되어있어서 모임으로 와도 좋을 것 같아요!
바이올렛 베리 에이드 5.9 에이드 종류가 컬러도 넘 이쁘고 해서 안먹어볼 수 없더라구요. 뭘먹을까 고민하다가 주문한 바이올렛 베리입니다!
아래는 블루 컬러 위에는 주황색 컬러, 위에는 보라색 컬러인데 진짜 넘 이쁩니다! 섞어서 먹으면 되는데 무슨 맛이더라? 뭔가 엄청 달달한 파워에이드맛! ㅋㅋㅋ 파워에이드 이온음료가 살짝 밍밍한데 구구당 에이드는 달달하고 톡쏘고 맛있었어요!
짠!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 나왔어요. 구구당 멘보샤, 홍콩파스타, 치킨 차오멘, 꽃빵! 기본 2인이서 방문하시면 메뉴 2개랑 스페셜 메뉴중 하나 주문해서 먹으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멘보샤는 사실 8개짜리를 먹을까 4개짜리를 먹을까 엄청 고민하다가 왠지 다른 메뉴도 양이 많을 것 같고 꽃빵도 먹고싶어서 멘보샤는 4피스로 하고 꽃빵을 주문했어요!
구구당 멘보샤 4pc 7.5 꽉 찬 새우 살이 담백한 바게트 속에 들어가 바삭하게 튀겨진 멘보샤
우와우와!!! 구구당의 가장 인기메뉴 중 하나인 멘보샤입니다. 멘보샤 맛있다고 많이 들었는데 이번이 처음이였어요. 우왕 이게 바로 멘보샤구나. 알기로는 식빵안에 새우가 들어가는데 구구당은 바게트빵에 넣어서 튀기더라구요. 그래서 더 바삭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진짜 겉은 바삭하고 안에는 새우살이랑 채소가 들어있어서 엄청 부드럽! 겉바속촉 그자체 입니다. 튀긴건데도 생각보다 많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고 맛있더라구요!
마라 마요 소스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그냥 먹는 것 보다는 요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둘다 마라를 넘 좋아해서 마라소스 듬뿍 찍어서 먹었어요. 넘 맛있어서 8개 먹을껄 그랬나 했는데 다른 메뉴때문에 배불러서... 물론 다 먹었겠지만 그랬으면 배가 터졌을 것 같아요 ㅋㅋㅋ
구구당은 인테리어도 마음에 들었지만 요런 식기들도 이쁘더라구요. 저희는 처음 방문한거니까 일단 구구당의 대표메뉴 두개로 주문했는데 테이블을 쓱~ 보니 홍콩파스타, 멘보샤, 우육탕면, 꿔바로우 요 메뉴는 꼭 테이블당 하나씩은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기본으로 포크랑 숟가락이랑 제공되는데 젓가락, 티슈, 물티슈, 피클은 따로 셀프바를 이용해서 가져오면 됩니다. 마라의 얼얼함을 잡아주는 피클 같이 먹으면 좋더라구요!
홍콩 파스타 16.0 소고기가 듬뿍 들어간 매콤하고 알싸한 구구당 특제 마라 크림 파스타
홍콩파스타? 이름만 들었을때는 완전 감이 안오는 파스타였는데 오 마라 크림 파스타였어요. 매장에 들어오자마자 마라향이 났는데 홍콩파스나는 물론 스테이크에도 마라가 들어가는 메뉴들이 있어서 그랬나봐요. 마라탕이랑 크림파스타 진짜 좋아하는데 그 두가지를 같이 먹는 기분이랄까?!
안에는 버섯, 양파도 들어있고 두툼한 소고기 스테이크가 올라가있어요. 양도 진짜 푸짐하고 먹을수록 혀가 얼얼해지는 마라의 매력! 구구당의 대표메뉴가 맞더라구요. 크림이 들어있는데 마라도 들어있어서 알싸하니 얼얼한게 매력입니다. 홍콩파스타 꼭 드세요!!
파스타 소스에 꽃빵을 찍어서 먹으면 맛있다 해서 주문해봤어요! 파스타에 꽃빵이라니 어울릴까 했는데~
오 꽃빵이랑도 넘 잘어울리더라구요. 파스타인데 매콤해서 그런지 희안하게 밥도 땡기더라구요. 저희는 밥대신에 꽃빵을 추가해서 먹었는데 배가 안불렀으면 밥이랑 같이 리조또 느낌으로 먹어도 맛있었을 것 같아요. 둘다 같이 조금씩 먹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치킨 차오멘 16.0 통통한 닭고기와 각종 야채가 짭조롬한 소스와 볶아진 볶음면
우육탕면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구구당 대표메뉴인 볶음면이 궁금해서 주문해봤어요. 위에는 그릴에 구워 불맛가득한 부드러운 닭고기가 올라가있고 다양한 채소가 가득 들어가있어요!
딱 느낌은 중국식 볶음면 느낌? 간장 소스 베이스로 단짠단짠으로 맛있었어요. 볶음면 면도 많이 퍼지지않고 꼬들꼬들한 스타일이라 더 제 스타일이였어요. 파스타를 매운걸 주문해서 단짠 간장 소스랑 같이 먹으니까 더 잘어울리는 느낌이였어요!
닭고기도 진짜 생각보다 두둠하고 부드럽게 맛있게 구워져서 볶음면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강남역맛집으로 유명한 구구당! 다양한 퓨전 아시안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더 이색적이고 좋았어요. 요즘은 여행도 못가니깐 한국에서라도 다양한 해외 유명 요리를 즐기는 것도 방법인 것 같아요. 해외 느낌 물씬 나게 이쁘게 꾸며진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친구와 좋은 시간 보내고 왔어요. 홍콩파스타는 얼얼한 마라맛과 부드러운 크림 파스타로 맛있었고 스테이크까지 들어가서 맛있었어요. 치킨 차오멘은 평소에는 먹어보지 못했던 중국식 볶음면 스타일로 단짠단짠 소스가 맛있었고 멘보샤는 일반 식빵이 아닌 바게트 빵에 튀겨 더 바삭하고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우육탕면이랑 꿔바로우도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에 방문하면 두 조합으로 먹어봐야겠어요!
강남역맛집 구구당 : )
'오반짝양의 일상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봉추찜닭, 설빙 팥인절미설빙 가격, 메뉴! (0) | 2020.08.18 |
---|---|
가로수길점심 월남쌈, 샤브샤브 샤블리! (0) | 2020.08.18 |
상일동 맛집 분식 오마뎅 고덕베네루체점! (0) | 2020.08.14 |
잠실롯데백화점맛집 매화쌈밥 건강하게! (0) | 2020.08.13 |
강남배달맛집 곱창떡볶이 곱스떡스! (0) | 2020.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