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주말나들이 추천! 팔당 카페, 맛집

 

 

즐거운 수요일입니다! 저는 즐거웠던 제주도 여행을 마무리하고 오늘 집으로 갑니다♥ 슬슬 주말에 뭐하고 놀까 고민중인데! 저번에 다녀온 팔당근처 카페, 맛집 추천드리려구요.

 

 

 

내일도 개천절 공휴일이고, 목요일 하루만 쉬면 즐거운 주말이 온답니다! 10월달은 이렇게 행복할 수 가! 다음주도 수요일 한글날 공휴일이 있고 너무 행복합니다 >_<

 

팔당카페 검색해서 찾은 곳! 포러데이 팔당, 팔당에 카페 진짜 많은데 어딜갈까 고민하다가 분위기도 좋고 야외공간도 있고 맛있는 브런치 메뉴가 있는 곳으로 선택했어요!

블로그에서 본 느낌보다는 엄청 멋진 카페는 아니였지만! ㅋㅋㅋ 그래도 나무도 있고 자연자연한 느낌은 좋았어요! 세련된 느낌보다는 편안한 느낌?!

생각보다는 시설이 깨끗하거나 좋은 느낌은 아니였어서 그랬나봐요. 그래도 앞에 한강이 보이고 야외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추천은 드리고 싶어요. 낮보다는 밤이 더욱 멋진 느낌이였어요!

실내에도 카페공간도 넓고 카페 바로 앞에 야외공간도 있어요. 앉으면 바로 한강이 보이는 뷰!

주말에 늦잠자고 아점으로 간단하게 먹고 점심으로 브런치 메뉴 즐기러 왔어요! 팬케이크랑 아메리카노, 플랫화이트 주문했어요. 폭신폭신한 팬케이크인데 진짜 달달하고 너무 맛있어요♥ 팬케이크랑 소세지, 샐러드, 감자샐러드까지! 홍콩와플도 유명하던데 다음에 방문하면 와플 주문해서 먹어볼래요!

야외에서 팬케이크 먹고! 제주도여행 계획을 짜야되서 다시 실내도 들어왔어요. 본관과 그 옆에 바로 별관처럼 카페가 있는데 별관으로! 요기는 갤러리 느낌처럼 그림작품이 많더라구요. 테이블이 널찍널찍해서 노트북으로 여행계획세우기 좋았어요!

제주도여행은 3박 4일 예정인데! 첫날 도착해서 김녕해수욕장~월정리해변~비자림~성산일출봉~함덕서우봉해변 구경예정이예요. 2일차에는 우도와 서귀포시 중심으로 돌아볼예정이구요!

3일차에는 서귀포근처~카멜리아힐~오설록티하우스~더럭분교~ 몽상드애월~협재해수욕장, 마지막 4일차에는 동문재래시장에서 쇼핑하고 다시 집으로 오는 계획! 계획을 세워보니 제주도에서 하고 싶은게 너무너무 많더라구요. 재작년에는 가족여행이였고 이번엔 친구와 함께 가는 여행이라 비교적 관광지가 겹치지 않았는데도 가고싶은곳이 너무 많아서! 욕심을 좀 버리고 여유있게 돌아보고 오려구요. 제주도는 또 가면 되니깐요~

포러데이에서 좀 놀다가 슬슬 배가 고파져서 바로 옆에 있는 피맥컴퍼니 다녀왔어요. 요 근처에 카페, 맛집이 밀집되어있어서 하루종일 놀아도 좋겠다~ 싶었어요. 피맥컴퍼니는 특히 인스타에서 많이 봐서 꼭 한번 가보고싶다! 했던 곳인데 팔당은 차가 없으면 갈 수 없으니...

요기가 유명한 이유는 바로 캠핑느낌나는 야외에서 피맥을 즐길 수 있다는점! 캠핑용의자와 캠핑느낌나게 꾸며져있어요. 야외에서도 식사가 가능하고 안에서도 가능해요~

이왕 온거 야외에서 먹자해서 자리를 찾아봤는데 좋은 자리는 이미 사람이 찜꽁했고 대부분 한번 앉으면 일어나질 않으니... 특히 푹신푹신한 쇼파로 된 좌석은 생각보다 자리가 나지않더라구요! 다음에 방문하면 그 자리 꼭 앉아보고싶어요 ㅋㅋㅋ

요기서 사진 찍은거 많이 봤는데! 인증샷으로 남기기에 아주 이쁘게 꾸며놨더라구요. 벤치에 앉아서 저희도 인증샷 남겼죠!

자리가 없어서 10분정도 사진찍으면서 기다리다가 자리가 나서 바로 앉아서 피맥컴퍼니 세트 주문했어요. 생각해보니 운전을 해서 맥주를 못먹게되서 너무 슬펐는데 다행히도 논알콜맥주가 있어서 주문해서 분위기라도 내봤어요! 피자+떡볶이+치킨 세트 메뉴인데 든든하고 맛도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피맥컴퍼니에서 밥 든든하게 먹고 놀다가 밤이되니 날씨가 급 추워져서 근처카페로! 사실 포러데이랑 브레드쏭 카페 둘중에 고민하다가 포러데이 팬케이크에 꽂혀서 먹고왔는데, 브레드쏭 빵들도 궁금했는데! 시간이 되면 브레드쏭도 한번 가봐야지 했는데~

브레드쏭도 피맥컴퍼니에서 가까워요. 요기도 후기를 보니 3층 테라스가 좋다고 하는데 추워서 2층에 자리 잡고 앉았어요! 늦게와서 빵은 많이 안남았지만 상큼한 레몬크로아상이 남아있어서 하나 주문해서 따뜻한 티랑 든든하게 먹었어요~ 밖에서 좀 추웠는데 들어와서 따뜻한 티 한잔 마시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_<

창문으로 한강뷰도 보면서 책 읽기! 늦은 시간이랑 사람이 많이 없어서 책읽기에 딱 좋았어요~

 

 

책 읽으면서 좋았던 문구 메모로 남겨봤어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결정권을 행사하는 일이다. 자기결정권이란 스스로 설계한 삶을 살아가려는 의지이며 권리이다. 사람은 누구든지 자신의 삶을 자기방식대로 살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방식이 최선이어서가 아니라, 자기 방식대로 사는 길이기 때문에 바람직한 것이다. 사람마다 인생을 다르게 산다. 어느것이 더 훌륭한지 가늠하는 객관적 기준은 없다. 스스로 설계하고 선택한 것이라면 어떤 삶이든 훌륭할 수 있다." 너무 마음에 들었던 문구! 나는 자기결정권을 행사하면서 내 삶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남양주 팔당카페 포러데이에서 폭신폭신 팬케이크와 커피 마시면서 한강보며 여유롭게 쉬고, 저녁에는 피맥컴퍼니에서 한강뷰 보면서 피맥 먹고, 밤에는 브레드쏭에서 맛있는 빵과 따뜻한 티 한잔 마시면서 야경도 보고! 너무 힐링되는 시간 보내고 왔어요♥ 평일에는 회사에서 이런 저런일로 지치고 힘들죠... 그래서 주말에는 나와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야지, 다음주를 버티는 힘을 얻는거죠~ 주말에 서울근교나들이, 경기도 나들이 고민하신다면 팔당 카페, 맛집 추천드립니다!

주말나들이 힐링코스 추천~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