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도여행 동문재래시장 고객식당대신 갈치조림!

 

 

제주도여행 마지막날!이였는데 체크아웃하고 숙소나와서 차타고 공항으로 출발하려는데 결항문자가 띠리링~ 두둥...ㅋㅋㅋ 전날에도 결항이 될 수 있으니 예약변경하실분은 변경하라고 문자가 왔는데 에이 설마 결항될까~했는데 역시나 태풍때문에 결항이더라구요. 부랴부랴 공항으로 가는길에 항공권 다음날로 시간변경하고 렌트카도 하루 더 연장하고 숙소도 가까운 곳으로 예약 다 했어요. 아침도 안먹고와서 가까운 동문재래시장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동문재래시장 맛집 검색해보니 엄청 많더라구요. 둘다 뭘 먹을까 엄청 고민고민하다가 생각해보니 제주도갈치를 못먹어서 메뉴는 갈치조림으로 먹기로 했어요!

 

 

 

▶동문재래시장 위치

 

동문재래시장 갈치조림 검색하면 가장 많은 리뷰가 바로 고객식당이더라구요. 8번게이트에 있어서 고객식당갔는데 마침 딱 휴무일이더라구요! 아쉬운 마음에 찾아간 식당 9번게이트 앞쪽에 있는 식당인데 상호명은 기억이 안나요...ㅋㅋㅋ

뭔가 옛날스러움 느낌이 좋아서 오 요기 한번 가볼까?!

내부를 들어오니 더욱 진짜 시장안에 있는 식당느낌이더라구요! 깨끗하거나 깔끔하진 않지만 그래도 나름 느낌있는?! 식당 아줌마도 엄청 퉁명스러워서 살짝 당황했지만! 음식은 맛있었으니 뭐~

메뉴가 다양하더라구요. 일반 찌개류도 있고 생선요리도 가득이고! 둘다 먹고싶었던 갈치조림으로 주문했어요. 한라산 소주잔ㅋㅋㅋ 귀여워서 찍어봤어요. 저녁이면 소주한잔 할텐데! 운전도 해야되서 한라산은 패스!

갈치조림 37.0

기본 밥과 맛있는 밑반찬도 함께 제공됩니다. 밥은 추가로 주신다고 하셨는데 가득 한공기 담아주셔서 한공기도 충분했어요!

엄청 매콤한 갈치조림!

아래에 감자, 무도 있고 파, 양파 채소들도 가득 올라가 있어요!

역시 조림엔 무랑 감자 둘다 있어야 맛있어요. 무랑 감자 둘다 너무 좋아요 >_<

제공된 밑반찬도 집반찬 같고 엄청 맛있었어요~

 

 

역시 제주도 오면 갈치조림은 필수로 먹어야해요! 갈치에 양념이 쏙~ 배어있어서 더욱 맛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묽은 갈치조림보다는 조림처럼 자작하고 걸쭉한 국물이 좋은데! 딱 제 스타일이라서 좋았어요!

제주 동문시장 9번게이트에서 발견한 갈치조림집! 엄청난 맛집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시장분위기 느낌나는 식당에서 먹는 갈치조림 궁금하시면 추천드리고 싶어요. 뭔가 현지느낌나는 그래봤자 같은 한국이지만 ㅋㅋㅋ 포스팅하려고 동문시장 갈치조림 검색했는데 고객식당 포스팅이 압도적으로 많더라구요. 이번달 말에 엄마랑 제주도 여행가는데 일정이 되면 먹고와야겠어요. 궁금해요!

동문재래시장 갈치조림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