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영어 가벼운 학습지 영어공부혼자하기

 

 

올해 꼭 해야지 했던게 영어공부혼자하기, 한달책한권읽기였어요. 흥미로운 책들이 많아서 책은 열심히 읽고 있는데 생각해보니 영어공부는 연초에 조금 하고 안하고 있더라구요. 정말 영어는 매번 시도하지만 꾸준하게 해본 적이 정말 없는 것 같아요. 의지도 약하고 뭔가 흥미도 없고 나에게 맞는 학습법을 못찾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영어 학습지라면 부담스럽지 않은 양으로 꾸준히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해봤어요. 영어공부혼자하기 정말 힘들잖아요. 주마다 학습지 하나만 마스터하면 되니까 성취력도 생기고 재밌어요!

학습지는 어릴적 정말 많이 했었는데 요즘에 직장인들 사이에 학습지 열풍이 생겼죠. 어릴적 했던 브랜드는 뭔가 살짝 아이들이 하는 느낌이고 인강 서비스도 없어서 조금 고민됐는데 어른들에게 딱 맞춘 영어학습지 '가벼운학습지'입니다. 1주 1권 학습지로 부담스럽지 않고 성취감을 느끼면서 공부하기 너무 좋아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인토네이사어까지 다양한 외국어를 학습지로 공부할 수 있어요.

▶가벼운 학습지: https://bit.ly/2HNrmtd

 

나의 가벼운 학습지 | HOME - 패스트캠퍼스랭귀지

외국어는 가볍게 학습지로-교재는 가볍지만, 결과는 절대 가볍지 않아요:)

mylight.co.kr

학습지를 신청하시면 추가 구성으로 다양한 구성품이 제공됩니다. 신청하신 패키지마다 구성이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세요. 영어공부에 가장 중요한게 바로 단어잖아요. 기본 문장만 알면 다양한 단어를 활용해서 회화가 가능하니까 단어는 필수죠. 단어도 레벨에 맞게 다양한 단어를 공부할 수 있어요.

단어도 부담스럽지 않게 하루 3단어만 마스터 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루에 3개 별거 아닌것 같아도 100일이면 300단어를 공부하고 아래에 예시로 문장까지 같이 공부하면 더 많은 공부가 가능합니다. 영어공부는 양보다는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하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상단에 데일리도 적혀있어서 하나씩 공부하는 재미가 있고 오 내가 이만큼 공부했구나 하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어요.

공부를 시작했으면 가장 중요한게 바로 플래죠. 항상 공부를 시작하면 따로 스터디플래너 구입해서 공부하는 편인데 깔끔한 플래너도 함께 제공해주셔서 좋았어요.

플래너 구성도 월별, 주간으로 나눠져 있어서 영어공부 외에 다른 공부랑도 같이 스터디 플래너도 활용하기에 좋아요.

저는 퇴근하고 요즘 영어공부 30분, 독서 30분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하고 있거든요. 그냥 목표만 정하는 것보다는 계획적으로 플래너에 적어두고 공부하면 더 좋잖아요. 오늘은 이만큼 내가 공부했구나 하면 뿌듯함을 느끼게 됩니다. 스터디 플래너 한권을 다 완성하면 정말 너무 뿌듯하고 자신에게 많이 칭찬을 해줘야 겠어요.

영어공부하면서 하기 좋은게 바로 영어일기 아닐까요? 영어일기라고하면 뭔가 어려울 것 같고 시도도 못해봤는데 일기장이 생기니 한문장이라도 기록하고 자게 되더라구요.

영어일기는 오늘 배운 표현을 사용해도 되고 쓰고 싶은 문장이 있으면 찾아보고 그 문장을 마스터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하루에 한문장이라도 제대로 마스터하면 1년이면 365문장이니까 충분히 부담없이 써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항상 공부하면 뭔가 부담스럽고 많이 오래 해야한다는 생각이 있는데 직장인들이면 공감하겠지만 퇴근하고 집에오면 아무것도 하기싫고 그냥 쉬고 싶짆아요. 그래서 부담없이 하루에 30분만 시간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학습지와 함께 구성된 가벼운 영어회화 표현, 패턴도 있어요. 직장인들이 영어공부를 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영어회화 아닐까요? 저도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바로 미국, 유럽 여행이 있는데 여행갔을때 어느정도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가능하도록 공부를 하고 가는게 꿈이거든요. 솔직히 영어를 못해도 여행은 가능하지만 영어를 하면 조금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꺼라 생각해요. 그 꿈을 정말 꼭 이루고 싶어요 >_<

가벼운 영어 슈퍼팩 구성으로 1주에 1권 가벼운학습지 73권, 온라인 강의 109강, 단어장 2권, 습관을 위한 굿즈, 영어말하기 학습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요. 학습지로만은 나는 부족하다 하는 분들은 추가로 공부하기 좋은 책입니다. 패턴 학습지와 인강, 스피킨 트레이닝, MP3 음원까지 활용해서 더 많은 공부가 가능합니다.

짠! 가벼운학습지입니다. 학습지를 받아보니 뭔가 옛날 생각이 많이나네요. 학교다닐때 이런 학습지랑 교재 공부 많이 했는데 어른이 되면 공부를 안해도 될 줄 알았는데 생각해보면 공부는 정말 평생해야 하는 것 같아요. 특히나 제대로 공부해본 적이 없어서 항상 아쉬웠던게 바로 영어입니다. 영어 잘하는 분들 정말 부러운데 확실히 정말 열심히 공부하시더라구요.

가벼운 학습지 1주 1권의 장점은 바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학습지라는 겁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자기소개와 간단한 일상 표현, 여행 및 일상생활에서 의사소통 가능합니다. 기본 의사소통정도만 되도 정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공부는 꾸준히 해야하니까 평생 쓸 수 있게 영어 습관을 만들 수 있어요. 1주에 1권 정해진 분량만 가볍게 학습 가능한 학습지, 매주 스스로 진도 체크 가능한 진도체크와 스티커, 하루에 3단어씩 900개 정복 가능한 단어장!

고등학교때 불규칭 동사 엄청 외웠는데 깔끔하게 표로 되어있어서 벽에 붙여놓고 보고 있어요.

뭐든 처음에는 어려운데 습관을 들이면 어렵지 않게 자연스럽게 하게 되잖아요. 학습진도표가 있어서 한주한주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어요. 영어가 습관이 될까 과연? 하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고 있어요. 가벼운 학습지에는 가벼운 영어 슈퍼백도 있지만 100% 페이백 습관 첼린지도 진행중입니다. 페이백 챌린지를 하면 1년동안 미션을 완수하면 100% 페이백이 된다고 해요. 도전해보고 싶어요!

기존 학습지는 그냥 학습지만 혼자 공부하는 건데 가벼운 학습지는 인강과 음원도 제공합니다. 그래서 혼자서 충분히 집에서 공부할 수 있어요. 10만명이 선택한 요즘 공부법 가벼운 학습지! 려원도 시작한 1주 1권 가벼운 습관입니다. 영어 습관 형성의 힘! 1년간 학습지 완강률 92%!

성인에게 맞춘 학습분량(한꺼번에 많이 배운다고 영어가 되는게 아니에요. 1주 1권 성인에게 딱 맞는 학습량으로 실력뿐만 아니라 습관 형성이 되고 있다는 성취감을 드립니다.), 1주 1권 실력 향상이 확실해서(꾸준한 언어학습의 가장 큰 원동력은 나의 실력이 실제 향상되는 것을 느낄 때입니다. 총합 80년의 연구 경력을 가진 영어 컨텐츠 연구팀이 힘을 합쳐 성인학습지가 가장 쉽고, 제대로 배울 수 있게 설계했습니다. 매주 실력이 향상되는 자신을 발견해보세요.), 영어의 재미를 더해주는 강의까지(가벼운 영어는 딱딱하고 지루한 어학 컨텐츠가 아닙니다. 학습지 중심으로 필요한 핵심만 영상으로 짧게 보고 공부하세요. 바쁜 일상에 가벼운 영어는 스트레스가 아닌 재미로 다가오실 거예요.)

영어공부는 눈으로 하는 것보다는 듣고 말하면서 공부해야하잖아요. 그래서 음원도 좋지만 생생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아이패드를 산게 정말 너무 뿌듯한 요즘입니다. 작은 화면보다는 큰 화면으로 공부하니까 더 집중도 잘되고 좋더라구요. 인강외에 음원 파일도 있어서 영상을 보지 못할때는 음원으로 혼자 공부하기에 좋아요.

매주 한권으로 만나는 나의 가벼운 영어 가벼운 학습지는 이렇게 A4 사이즈의 학습지로 구성되어있어요. 파닉스북 가벼운 영어 스타트-나의 가벼운 영어 레벨 1~4-나의 가벼운 영어 레벨 5~6 까지 수준별로 공부할 수 있어요. 레벨 2는 가벼운 영어표현으로 자기소개와 간단한 일상표현을 배울 수 있어요.

1주에 얼마나 공부해야 하나 보면 딱 이만큼입니다. 하루에 30분만 투자해서 공부하면 충분합니다. 학습지를 하면 느끼는 거지만 몰아서 하게되고 몰아서 하면 양이 너무 많아서 중간에 막 포기하게 되는데 하루날잡고 집중해서 공부해도 충분히 완독할 수 있는 양이라서 좋아요. 두꺼운 교재로 공부하는 것보다 학습지로 공부하는 것도 가볍고 부담없어서 좋았어요.

가벼운 학습지 10~17주차 커리큘럼입니다. 앞쪽에는 레벨2에서 배울 표현들을 미리 학습내용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주는 be동사 과거시제를 배우고 다음주는be동사 과거부정문을 배우는구나 하면서 학습내용을 미리 확인하면서 공부할 수 있어요.

가벼운 영어학습지 활용법! 단어부터 문법까지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언어 능력 평사 기준에 근거한 검증된 학습지입니다. 정확한 목표, 탄탄한 레벨링 검증된 CEFR 모국어가 아닌 영어 학습자를 위해 제시된 국제 공인 레벨 커리큘럼입니다. 70만 시간을 투자한 교육 전문가의 연구 결과가 녹아든 커리큘럼입니다. 성인 학습자에 맞춘 커리큘럼을 위해 경력 10년 이상의 국내 연구원들이 모여 연구했습니다.

오늘의 단어, 오늘의 대화, 오늘의 패턴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이번주는 나는 학생이였어. be동사의 과거시제를 공부해봅니다. 영어는 시제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전체 시제가 아닌 과거시제만 한주동안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되니까 부담없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어요.

오늘의 단어! 기본 알고 있는 단어는 복습하고 모르는 단어는 공부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어요. 눈으로만 봐도 되지만 원어민 발음 음원도 제공이 되서 음원들 듣고 따라 말하면서 배울 수 있어요.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말하고 귀로 들으면 더 잘 외워지는 것 같아요.

직장인들의 영어공부는 역시 회화죠. 대화문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요. 레벨2라서 어렵지 않게 무난한 난이도라 더 좋았어요. 처음부터 뭔가 어려운거 공부하면 공부하기싫다 하는데 적당히 배울 수 있는 난이도라 좋았어요. 문장은 쉬운데 막상 회화는 말하려고 하면 안나오잖아요. 그래서 더더욱 기초를 튼튼히 공부해야할 것 같아요.

오늘의 패턴을 공부하면 다양한 단어를 설정해서 활용할 수 있어요. 예시에는 없지만 나의 직업이나 나의 상황을 대입해서 더 활용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단순한 학습지만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다양하게 어떻게 활용하는지는 개인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이왕 공부하는거 더 열심히 해보려구요.

선생님의 설명을 인강으로 들으면서 하면 더 집중력되고 반복적으로 따라서 말하게 되니까 더 좋았어요. 온라인 강의도 340강으로 학습지 독학을 도와주는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있어요.

학습지는 혼자 공부하고 혼자 문제도 풀어보고 채점도 해보는 재미잖아요. 문제 쉬운데? 했는데 은근 부사랑 복수형 이런거 틀리고 ㅋㅋㅋ 역시 영어는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해야해요. 영어공부 시작하면 처음부터 막 엄청 잘하고 싶다라는 욕심이 생기는데 그래서 초반에 열정을 너무 많이 써서 그런지 작심3일이 되더라구요.

학습지 외에 제공된 영어회화 패턴도 인강과 함께 공부할 수 있어요. 가끔 공부할때 보면 더 하고 싶을때 추가로 공부하기에 좋아요.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패턴을 위주로 만들어진 책이라 더 활용성이 좋을 것 같아요. 영어공부 열심히 해서 꼭 활용할일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언제쯤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수 있을지 그전까지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기다려야겠어요.

통째로 되어있는 영어 교재가 아닌 1주 1권 컨셉의 학습지라 더 이색적이였어요. 직장인들에게 요즘 핫한게 학습지라고 하는데 아이들을 위한게 아닌 어른들을 위한 학습지인 '가벼운학습지' 블로그랑 인스타에서도 봤는데 많은 분들이 영어 학습지로 공부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올해 나는 뭘 했나... 조금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시작했으니 열심히 해야지 하고 하고 있어요.

공부는 습관이라는 말을 하는데 그만큼 꾸준하게 하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특히나 영어는 바짝 공부해서 그때는 잘알아도 시간이 지나면 다 까먹잖아요. 그래서 계속 반복적으로 꾸준히 공부하는게 중요하다는걸 느끼고 있어요. 항상 교재를 구입하면 언제 이걸 다 공부하지 하면서 앞에 몇장 공부하고 잊게 되는데 1주 1권만 하면 된다라고 생각하니까 부담없어서 좋더라구요. 레벨도 다양해서 기초 레벨은 어렵지 않고 쉬워서 계속 공부하게 되고 무엇보다 학원이 아닌 집에서 혼자서 학습지로 독학이 가능한 커리큘럼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언젠가는 자유여행으로 외국에서 자유롭게 의사소통하면서 여행을 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그때까지 꾸준히 영어공부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영어 학습지 1주 1권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오반짝